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주무기에 건부스트 파츠 이외에 다른 파츠를 고민하는 당신이 봐야할 글
2019.09.21 19:19 조회 : 1577
Lv. 852별하늘난초 차이나타운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일단 건부하나는 확정이니 나머지 하나에 대한 고찰을 해보겠다.

저번 패치로 홀드업과 넉백업에 추가 공격력 증가가 소폭 붙고 좀비의 기본 아머가 대폭 상승함으로써 파츠에 대한 다양성이 늘어났다 볼 수 있다.

1. 스트레스 다운 
좀비가 데미지를 받으면 증가하는 분노의 수치를 대폭 감소함으로써 좀비가 죽기 전 숙주나 강화숙주로 진화하는것을 방지하고 좀비를 때려 잡을 수 있다. 다만 다른 사람이 같이 때리면 그 효율이 급락하여 혼자 좀비를 팰때는 극강의 효율이나 수 명의 사람이 좀비를 다굴한다거나 이미 강화숙주인 좀비를 때린다거나 열광이 잘 뜨지 않는 좀비Z의 경우 파츠 하나가 없는 효과가 날 수도 있다.

2. 크리티컬
버프의 형태로 근접, 보주무기에 장착해 주무기의 효율을 올릴 수 있으며 주무기에 총 세개를 장착한다면 크리티컬이 제법 잘 뜨는것을 볼 수 있다. 1티어부터 순수 무기 공격력 증가율 기댓값이 1.5%, 그리고 딱 그만큼씩 증가하여 6티어의 경우 9%이다. 연사력이 좋은 무기의 경우 전체적인 딜이 비약적으로 상승함은 물론 한방 한방이 쎈 단타 무기의 경우 강력한 한방의 일격을 노려볼 수 있다.

3. 뱀피릭
장착한 무기로 좀비를 타격시 데미지에 비례해 티어% 만큼 체력을 회복하여 좀비폭탄이 창궐하는 경우 이 파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기존의 경우 킬을 해야 회복이 되었지만 개편이되며 많은 데미지를 줄 수록 회복력이 빠르다. 헌터킬러 샷건에 박을경우 영웅으로 홀리소드와 함께 사용한다면 그 판은 접촉감염 좀비가 없다면 영웅이 이길 수 밖에 없는 그런 구조가 된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파츠의 특성상 많은 적에게 한꺼번에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가 아닌경우 그 효과를 보기 힘들 수 있어 헌터킬러 샷건에 장착하는것이 매우 좋은 선택지이다.

4. 에어백
뱀피릭의 개편으로 반 관짝행. 그나마 충격 감소 효과를 기대하며 써볼만하다.

5. 홀드 업
파츠 개편으로 경직 증가에 추가적으로 공격력 증가 효과가 붙었다. 6티어 기준 9%. 6티어의 경우 순수 공격력 증가 기댓값은 같으나 이쪽은 경직이 추가적으로 증가한다. 저티어의 경우(5티어 이하) 홀드업에 붙은 추가 공격력 증가 효과가 동티어의 크리티컬 파츠 공격력 증가 기댓값보다 높다. 다만 크리티컬 파츠의 경우 강력한 일격을 날려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있어 취향으로 갈릴 수 있다. 필자는 홀드업을 더 추천하는 바이다.

6. 넉백 업
공격력 증가 효율은 홀드업과 동일하나 이쪽은 말 그대로 넉백을 올려준다.경직은 거의 없으나 넉백이 우수한 무기에 장착하여 사용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대표적으로 에어버스터)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아머가 대폭 상향돼서 아머브레이크는 의미가 없어졌지요. 아머 다 쓰기 전에 좀비가 죽는 경우가 많아졌으니까요. Lv. 933YoRHa 2019.09.21
  • 아머 브레이크는 없군요. 감사해욧 Lv. 362모바일에서 등록용병로인 2019.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