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nter-strike 1.6 에서 버니는 물리엔진상의 버그입니다.counter-strike online은 여러분께서 알고 계시듯이 명작 counter-strike1.6으로 부터 만들어진 게임입니다.결국 그 게임의 버그또한 물려받은것이죠.하지만 counter-strike online에선 버그가 아닙니다.
버그 = 컴퓨터 기술분야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코드 오류
이것이 버그 정의라네요.여기서 오류는
오류 = 올바른 사고 법칙에 따르지 않음으로써 발생
여기서 '올바른 사고'를 조금 바꿔 보면
올바른 사고 = 프로그래머가 의도한 바
즉 버그는
버그 = 프로그래머가 의도한 데로 완성되지않은 프로그래밍의 코딩상 오류
counter-strike online은 "버니"를 얼떨결에 기술로 만들었습니다.
어떤이유가 됬든,
이제 counter-strike online 은 버니는 버그가 아닌 기술이라는것이죠
그렇다면 왜 우리는 버니를 버그라고 생각할까요?
"FPS게임은 현실적이어야 ; 한다"라는 우리의 생각이 여전히 버니를 버그라고 생각하게 만드는데요.
FPS게임이 아닌 류를 예로들어봅시다
1.공튀기기에서 공이 공중에있을때 좌 우 버튼을 누를경우 그 공이 움직이는현상
2. i wanna be the guy 에서 공중에 있을때 좌 우 버튼 누를시 캐릭터가 움직이는현상
3.우주배경 슈팅 게임인데 소리가 나는현상
이러한 예를 보게되면 이것들 또한 현실성 없는 일들입니다.
우리는 너무 "FPS게임은 현실적이어야. 한다"라는 강박관념을 갖고있기에 버니만을 버그로써 생각하게된것입니다.
FPS게임은 컴퓨터 게임입니다.제작자가 현실적으로 만들기 싫다면 그러지 않아도 된다는것입니다!
두번째 이유로는 "counter-strike1.6에선 버니가 버그였으니깐 여기도 당연히 버그겠지"라는 생각때문인데요
이 생각이 잘못된이유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counter-strike1.6와 counter-strike online은 다른게임입니다.
cso제작자는 버니를 기술로 제작했습니다(버니를 막는대신에 최대속력설정을 했다는걸 보면 알수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