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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스튜디오]요즘 맵 제작하면서 아쉬운 점들...
2020.03.22 23:13 조회 : 514
Lv. 55숨꼭잠수전문 누구보다빨라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 도움말을 강화해주세요.

요즘 숨바꼭질 맵 만드는거에 푹 빠졌습니다.
카스2하다가 카스2 서비스종료하고...
숨바꼭질이 그리웠는데... 꿩대신 닭으로 시작했던 카스1 숨바꼭질...
카스2의 숨바꼭질을 채워줄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맵 만드는거 하나는 너무 마음에 듭니다.
하지만 아쉬운게 있어요.
일단 초보 맵제작자를 위한 설명이 도움말밖에 없습니다.
가끔 스튜디오 홈페이지에서 도움을 받긴하지만 이용자가 적다보니...
질문올리고 한참뒤에 답변받거나 답변을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하게 [숨바꼭질]지하철역에서 밟으면 사물계속 바뀌는거 해보고 싶은데 아무도 모른다는거죠.



ⓑ 맵 제작자에게 제공되는 기본맵이 다양하게 만들어주세요.

완성형 맵이라던가 다양한 형태의 맵이라던가...
좀비z용 이탈리아라던가 숨바꼭질용 인페르노라던가 새로운 지하맵이라던가 다양한 맵 제공해주었으면 합니다.


ⓒ 맵 제작시 장치나 캐릭터를 많이 사용하면 렉이 발생합니다.
제가 맵 제작하면서 많이 간과한게 있어요.
그건 바로 카스1 자체는 그렇게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게임이 아닌데...
제가 제작한 맵은 엄청난 핑(?)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튕기거나 도망가더군요.
전 제가 만든 허접한 맵에서 여러사람이 어울려 놀기를 바랬는데...
그게 힘듭니다.
뭔가 핑을 줄여줬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경고메세지나 안내메세지등으로 이 이상 제작하면 일부 유저에게 렉이 발생할 수 있다를 안내한다던지...
게임내 숨바꼭질 방 선택할 때 '당신의 컴퓨터로는 렉이 우려된다'는 표시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더 다양한 효과음과 사운드, 캐릭터들 제공해주세요.
대체적으로 밝은 효과음과 밝은 사운드가 많았으면 합니다.
장치에서 효과음과 사운드가 공포스러운게 더 많더군요.
그래서인지 유저들이 제작한 맵 절반이상이 어두운 분위기에요.
아무리 '좀비 = 공포'라지만... 밝은 곳도 좀비가 날뛸 수 있지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전 밟은 분위기의 맵을 좋아하는데...)



ⓔ 제가 가장 원하는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맵 제작할 때 블록이라고 해야하나 큐브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블록을 한번에 여러개씩 만들 수 있게 해주세요.
맵을 이탈하는걸 막기위해 제가 만든 맵 주변에 투명한 블록으로 막는 작업을 하는데 매번 1칸당 50개(X,Y,Z값 1,1,50)씩 기본 1000개이상 쏘다보니 힘들고 지쳐요. 한번에 주르륵 쏴서 맵 제작을 편리하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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