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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모드 밸런스 개선 건의
2024.04.09 22:14 조회 : 51
Lv. 779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현재 간담회에 대해 들려오는 소식에 의하면 별로 좋은 분위기는 아닌 것 같아 다시 건의드립니다. 기존 모드에 좀비Z 시즌2, 좀비 라이즈처럼 복잡한 신시템을을 추가하지 말고 기존에 존재하던 요소들의 밸런스를 수정하는 방향으로 개선하셨으면 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자면 모드가 망했다고 방치하지 말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지속적으로 개선하였으면 합니다.


기존에도 좀비측 대다수가 카르마를 모두 사용한게 아닌 이상 인간측이 유리했는데 나베리우스가 출시하면서 인간측이 매우 유리해졌습니다. 주된 문제점은 나베리우스 소울 오브의 넉백 효과라 보는데 소울 오브를 카운터 칠 요소들을 추가

1.카르마 개선
라운드 결과에 따라 카르마를 획득하도록 하고 난입 시 승리 수에 비례하여 카르마가 충전되어있도록 하여 난입 시에도 좀비측이 원활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변경

* 라운드 종료 시 카르마 회복 효과 추가
- 인간 승리 시 좀비 카르마 10% 회복
- 좀비 승리 시 인간 카르마 10% 회복

* 난입 시 승리 수에 비례하여 카르마 회복 효과 추가
- 난입 시 [인간 승리 수 x 5%] 만큼 좀비 카르마 회복
- 난입 시 [좀비 승시 수 x 5%] 만큼 인간 카르마 회복

* 좀비 카르마 효과 변경
- 0.5단계 : +5레벨 좀비 선택 -> +3레벨 좀비 선택
- 1.5단계 : +10레벨 좀비 선택 -> +6레벨 좀비 선택
인간 카르마와 좀비 카르마가 분리되면서 좀비 카르마를 남발할 수 있게됐는데 초반부에는 +좀비 선택의 효율이 지나치게 좋아졌다고 느낍니다.

- 1단계
기존 : 좀비 최대 체력 증가 + 체력 회복
변경 : 좀비 최대 체력 증가 + 체력 회복
- 2단계
기존 : 리스폰 시간 단축 + 영웅 좀비 플레이
변경 : 넉백, 경직 감소 + 영웅 좀비 플레이(스킬 쿨타임 초기화, 영웅 좀비 선택 시 체력/아머 모두 회복)
- 3단계
기존 : 넉백, 경직 감소 + 무적 6초(피해/경직/넉백 무시)
변경 : 받는 10% 피해 감소 + 무적 6초(피해/경직/넉백 무시)(넉백 무시 효과가 하이퍼 게이볼그 기본 공격, 소울 오브를 무시하도록 변경)

좀비 히어로의 경우 인간 상태가 아니면 카르마를 채우기 힘들고
좀비 카르마 1단계를 사용하지 않으면 인간에게 포착되는 즉시 죽으며 3단계를 사용하지 않으면 수호의 빛, 백영와극 경직때문에 이동 조차 불가능합니다.
또한 좀비 카르마 3단계의 무적 효과를 받아도 하이퍼 게이볼그의 기본 공격이나 나베리우스의 소울 오브에 밀려 여전히 인간에게 접근조차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효율이 떨어지는 리스폰 시간 단축 효과를 삭제하고 넉백, 경직 감소 버프를 2단계로 이동하여 좀 더 이른 시기에 좀비측이 원활한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조정



2.좀비Z 변이 개선
* 소수정예
- 적용 대상 : 인간 -> 공통
- 40레벨에 확정 획득
** 좀비 효과
- 인간의 수 만큼 경직, 넉백 감소 : -2.5%
- 인간의 수 만큼 받는 피해 감소 : -1.5%

후반부로 갈수록 좀비가 크게 불리해지므로 소수정예 변이를 좀비에게도 적용되도록 변경


* 체력 증가
- 적용 대상 : 공통 -> 인간
-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50(50)
- 35레벨에 확정 획득

체력 증가 수치를 하향하는 대신 35레벨에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3.좀비 밸런스
* 라이트 좀비
** 은신 - 스킬 유지되는 동안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입히는 효과 삭제 / 스킬이 유지되는 동안 근접 공격의 피해량 100% 증가
- 패치로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주는 효과때문에 몰래 접근하는데에 방해가 된다고 느낍니다. 해당 효과를 삭제하고 피해량이 증가하는 효과로 변경

* 부두 좀비
** 치유 - 진화 단계의 따라 체력을 6초에 걸쳐 1.5초마다 1400 / 1600 / 1800씩 회복 / 주변 인간에게 회복 봉인 저주 발동
- 현시점에서는 회복량도 낮고 좀비Z에서도 인간은 뱀피릭을 통해 인간만 일방적으로 레벨업을 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므로 회복 봉인 효과를 추가

* 밴시
** 점프 강화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피해 50% 증가
- 점프 강화 사용 시 받는 피해가 50% 증가하는게 아닌 감소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 베놈가드
** 자폭 - 스킬 명칭 변경 : 자폭 -> 경화 / 받는 피해 50% 증가 -> 받는 피해 50% 감소 / 받는 넉백 감소 -> 받는 모든 넉백 무시
** 패시브 - 사망 시 자폭하여 주변의 인간에게 피해를 입힌다.
- 사용 횟수 제한이 있는 것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사용 횟수 제한 패널티는 유지하는 대신 스킬 효과를 상향, 받는 넉백 무시는 소을 오브 공격도 무시할 수 있도록 변경

* 스팅핑거
** 촉수 - 대미지 증가 : 500 -> 1200
** 패시브 - 기본 공격 사거리 12 증가
- 촉수 대미지가 매우 낮아 사이드 킥, 영웅에게는 취약하므로 피해량을 증가

* 아크샤
** 흡수 - 스킬 유지중 500이상의 피해를 받은 상태에서 스킬이 종료될 때 자동으로 방출 스킬 발동
** 방출 - 화염구가 폭발한 위치에 불폭탄 생성
- 현재는 스킬 봉인에 의해 방출로 연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500이상의 피해를 받을 경우 스킬 봉인 상태에 걸렸어도 자동으로 방출 스킬이 발동하도록 변경

* 메타트론
** 불사 - 스킬 발동 시 이동 속도 30% 감소 / 받는 모든 넉백, 경직, 피해 무시 / 라운드당 1회만 사용 가능
** 패시브 - 체력이 1이 될 경우 불사 스킬 자동 발동
- 현재는 카운터가 많아져 무기 스펙이 좋을수록 예전만큼 강력한 성능을 내지 못하므로 스킬 발동 시 소울 오브 넉백이나 공허의 심판, 소울 헬릭스의 끌어당기는 효과, 페일노트의 이동 봉인등 모든 행동 방해 효과를 무시하도록 변경

* 릴리스
**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2초간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고 점프 횟수가 초기화된다.
** 패시브 - 2단 점프 가능(더블 점프 변이와 중복 가능하며 중복 시 효과 상승)
** 방어력 증가 : 50 -> 55
** 경직 저항 증가 : 55 -> 57
-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하고 2단 점프 효과를 추가하여 영웅 좀비다운 스펙을 가지도록 변경

* 공용 스킬
** 폭주 - 폭주 스킬 사용 중 재생, 폭탄 생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러스티 윙은 폭주 사용 중 비행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것처럼 일반 좀비와 블로터가 폭주 사용 중 재생, 폭탄 생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점프 강화 - 5초간 점프력이 50 / 60 / 75 증가하지만 받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 점프 강화 스킬 사용 중 주 스킬(G) 사용 시 점프 강화 스킬이 취소되고 주 스킬이 발동하도록 변경 / 점프 강화 스킬 사용 중 불폭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 점프 강화는 강력한 숙주가 되면 점프 높이가 증가하지 않고 받는 피해만 증가하며 일부 좀비를 제외하면 다른 스킬과 동시에 사용할 수 없어 스킬간 연계 효율이 떨어집니다.

** 증강 - 쿨타임 변경 : 라운드 당 1회 -> 60초
- 증강 스킬은 1회만 사용할 수 있어 모든 스킬을 사용한 메타트론이 기피되는 이유중 하나이므로 스킬을 여러번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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