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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에픽 무기에 대한 건의
2024.04.04 18:16 조회 : 126
Lv. 778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ex에픽 무기의 대한 의도 자체는 나쁘지 않다고 느끼지만 일부 개선점이 있으면 하는 바에서 건의드립니다.
근하신년 에픽 무기는 이미 더 뛰어난 성능의 에픽 무기가 출시하여 정점에서 내려온데다 단순히 수치상의 상향에서 끝나지 않고 유틸성을 보완하는등 기존 에픽 무기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극대화시키면서도 차별점을 둔 반면
여름 에픽 무기는 이미 그 분야에서 최고 성능을 지녔는데 단순히 수치상의 스펙만 상향한 것이 끝이라 차별화된 개성이 적다고 느낍니다.
블레이즈노바의 경우 대미지가 줄어들고 둠 블래스터는 디바인 블래스터보다 기동력이 떨어지는 차별점이 존재하는 반면 슈프림 센티넬과 백영쌍부는 스펙 상향 외의 원본 무기와의 차별화된 개성이 없습니다. 초월 무기인 이터니티 레이저 피스트, 블루스톰도 후자의 이유로 비판을 받았다고 느낍니다.

보이드 어벤저와 흑영쌍부의 ex무기를 예시로 들자면 슈프림 센티넬은 스캐닝 사격의 최대 타격 인원수가 12명으로 증가하는 대신 공허의 심판의 끌어당기는 범위가 8M로 감소한다거나
백영쌍부의 콤비네이션 공격 발동 시 무적을 삭제하는 대신 콤비네이션 공격 범위 증가 + 소환수 발동 시 무적 시간을 4초로 증가 등 수치상의 효과만 상향한 것이 아닌 차별화된 요소를 넣었으면 좋았을거라 느낍니다.

유출된 정보로만 보면 이번 벨리알은 R키를 통한 일격의 선딜레이가 줄어든 것 외에는 산달폰과의 차별화된 요소가 보이지 않아 차별점이 너무 적다고 느낍니다.
ex 에픽 무기를 출시할 때 기존보다 더 좋아야 하는것은 맞지만 오리지널 무기보다 안좋은 부분도 넣어 차별화된 포인트가 있으면 좋겠습니다.

벨리알의 경우 
* 어둠의 수호 : 최대 타격 인원 수 증가 : 3 -> 4
* 어둠의 심판 : 활성화 즉시 투사체 발사, 투사체가 생체 대상을 관통
* 파멸의 일격 : 생략
* 게이지 보유량 : 100 -> 120

이런식으로 상향한다면 아래와 같이 하향된 부분을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 게이지 소모 속도 : 4.8 -> 6

위와 같은 요소로 게이지 소모 속도가 증가하여 유지 시간 자체는 산달폰보다 줄어들지만 그만큼 파멸의 일격의 쿨타임이 줄어들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구조를 가지게되어 차별화를 줄 수 있다고 느낍니다.


성능상의 차별점이 아닌 해금 레벨의 차이를 둘 경우 오리지널 무기에도 사용처가 생기겠지만 좀비Z를 제외하면 크게 의미있는 변화를 주지는 못하고
유저들이 자체적으로 무기 금지를 둘 경우 ex무기만이 아닌 오리지널 무기도 같이 금지되는지라 이 경우도 의미 없다고 느낍니다.
그러므로 성능상의 차별점을 줄 수 없다면 시스템적으로 무기 금지 룰을 추가하여 무기를 몇 개 까지만 금지할 수 있도록 하면 ex무기만 금지받고 오리지널 무기는 금지를 받지 않아 사용처가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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