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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실 밸런스 개선 건의
2023.11.07 00:01 조회 : 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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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에 좀비전의 밸런스 패치가 진행될 예정으로 알고 있는데 영웅 체력 조정과 카르마 효과는 실험실의 적용된 개선 사항중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추가로 밸런스 개선안에서 반영되었으면 하는 부분을 모아서 건의드립니다.

1.인간
* 영웅 체력 변경 : 1250 -> 1650
* 영웅 아머 변경 : 650 -> 400
- 현재 개선된 영웅의 체력을 보면 좌클릭 1번, 우클릭 1번이면 영웅을 죽일 만큼 체력이 많이 낮다고 보는데 개인적으로 3번 정도는 공격해야 감염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습니다.


2.좀비
* 각 좀비 스킬에 대미지를 주는 효과 삭제
- 실험실에서 좀비 스킬 사용 시 인간에게 대미지를 주는 효과는 인간에게 불쾌감을 조성할 뿐이라 느낍니다. 영웅 부활 기능과 마찬가지로 해당 기능도 삭제해주셨으면 합니다.



2.변이 개선
2.1인간
* 체력 증가
- 적용 대상 : 공통 -> 인간
- 체력 증가 수치 변경 : 400(200) -> 300(100)
- 불폭탄 활성화 시 35레벨에 확정 획득

좀비에게는 체력 증가의 효율이 떨어지므로 체력 증가 변이를 인간 전용 변이로 바꾸는 대신 증가 수치를 하향
특히 좀비Z에서는 후반부로 갈수록 불폭탄의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므로 불폭탄 활성화 시에는 체력 증가 변이를 확정으로 획득하도록 변경

* 유리 대포
- 발동 조건 변경 : 상시 적용 -> 질주, 확인사살, 변이 가속 지속 시
- 공격력 증가량 상승 : 10% -> 15%

경우에 따라 패널티에 가까운 변이이므로 유리대포의 발동 조건을 인간 스킬 사용중에만 적용되도록 변경


2.2좀비
* 복수
- 2단계 효과 변경 : 인간이 있는 방향으로 불폭탄을 추가로 투척

* 보급품 감염
- 감염된 보급품에 인간이 접근 시 좀비 폭탄과 불폭탄을 생성

효율이 떨어지는 변이를 불폭탄을 통해 개선



3.좀비Z 최대 레벨 확장
좀비Z 최대 레벨을 45레벨로 증가하고 일부 무기들의 해금 레벨을 올려주셨으면 합니다.

* 최신 에픽 무기들의 해금 레벨 개선안
슈프림 센티널 - 40
아수라빙룡포 - 40
둠 블래스터 39 -> 40
흑영쌍부 - 40
퀀텀 호라이즌 40 -> 42
아바레스트 40 -> 42
산달폰 40 -> 43
다이브 리펄서 40 -> 43
백영쌍부 40 -> 45



4.기타
* 좀비 상태에서 라이즈 모드처럼 현재 이동 속도, 잃은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
* 좀비 밸런스 자동 보정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좀비 진영이 불리한 경우 영웅 좀비의 등장 확률 증가
* 상태 설명 추가 : 인간 - [인간/사이드 킥/영웅], 좀비 - [좀비/영웅/변종]
* 영웅/변종 좀비의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일부 방에서 영웅만 특정 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한하는 규칙이 있기도 하는데 사이드 킥도 일반 클래스와 구분할 수 있게 되면 사이드 킥 또한 특정 무기 가능 룰을 할 수 있어 할 수 있는 컨텐츠가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영웅/변종 좀비는 일반 좀비보다 체력이 더 많아 체력을 모두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더 기므로 회복량을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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