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클래스 페어링 관련 개선 부탁드립니다
2023.10.07 21:17 조회 : 158
Lv. 247이중첩자 채팅차단용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저는 좀비모드(히어로, 좀비Z)와 대인전 봇모드를 즐겨하는 유저입니다.

카스온라인을 초창기부터 플레이했으며, 클래스에 관심이 많아 에픽, 초월 무기를 다수 보유중임에도 클래스 뽑기에 쓴 돈이 더 많을정도입니다.(현재도 VVIP입니다)

그러나 캐릭터가 쌓여갈수록, 무기를 모아갈수록 문제점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모든 페어링 효과를 상시적용으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팔라딘, 다크나이트같은 무기의 보유 효과처럼, 클래스의 페어링 효과도 인벤토리에 보유시 상시 적용되어야 합니다.

캐릭을 사용할 때만 적용이 되어서 뽑아놓고도 효과를 받지 못하는 캐릭터가 많습니다.

이로인해 재미가 크게 반감됩니다.

페어링 제한으로 인해 페어링 무기를 제외하고는 에픽으로만 채우게 되며,

외형을 원하는 캐릭터로 선택하면 어떤 페어링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이런 경우엔 에픽무기만 사용하게 됩니다.

강한 무기가 반드시 재미있는 법은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무기와 캐릭터가 쓰일 수 있도록 페어링 시스템이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라운드마다 클래스를 변경할 수 있지만 현재 좀비모드에서 초월무기의 위상이 워낙 낮기 때문에 페어링을 바꿔가며 해봤자 다른 에픽과 조합이 맞지않거나 그 효과가 미미합니다.

4에픽으로 플레이 할 경우 31대1로 붙어도 혼자서 모든 좀비를 학살하며 생존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영웅이라면 더더욱 쉽고요.

하지만 초월 이하의 무기들은 영웅일 때는 페어링 조차 받지 못합니다.

때문에 페어링 제한을 해제 시키더라도 벨런스상의 문제가 없을 뿐더러, 돈주고 산 캐릭터들을 더욱 자유롭게 사용 가능해져 유저들의 플레이경험도 개선되고 매출에도 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도 이러한 문제 때문에 클래스를 뽑지 않았거나, 경매장에 팔아버려서 훈장과 코스튬만 덩그러니 남아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사측에도 유저측에도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빠르게 개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