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OBT: 테스트를 시작하며
2008.01.31 13:48 조회 : 11308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GM로이입니다.

 

저희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을 기다려 주시고 기대해 주신 모든 분들께

모든 스태프를 대신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픈베타 테스트에 들어가기 전, 개발과 운영 측면으로 나누어

공지해야 할 부분들을 정리하여 아래와 같이 전달 드립니다.

아무쪼록 테스트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발 측면

 

상용화 모델에 대하여 여러분의 우려가 크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간 저희의 고민과 결론에 대해 DevArch 님께서 개발자 노트를 작성해 주셨습니다.

여러분의 궁금증이 상당 부분 해소되리라 확신하며, 일독을 권해 드립니다.

개발자 노트 바로 가기

 


운영 측면

 

Pre OBT를 시작하기 전,

 

1. 공지의 정확성 및 시의성을 계속 유지하겠습니다.

2. 버그리포팅 및 신고 처리의 경우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3. 자유게시판 및 스크린샷 게시판 관리가 대폭 강화됩니다.

 

등  3가지 원칙을 공지를 통해 알려드린 바 있습니다만,

지난 9일간의 Pre OBT를 뒤돌아보면, 많이 부족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공지>

먼저 공지 부분에서는 1월 25일과 1월 29일에 

공지했던 시각보다 각각 2분씩 지연되어, 총 4분의 오차가 있었습니다.

또한 1월 30일에는 예정된 서버 재가동 시간이 연기되어 약간의 혼란을 드리기도 했습니다.

그때그때 자유게시판 게시물을 통해 양해를 구했습니다만,

이 자리를 빌어 기다려 주신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버그리포팅 처리>

버그리포팅 처리는 우려했던 대로 상당히 지체되었으며,

가장 오래 걸린 버그리포팅 처리는 휴일 포함 약 3일 정도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버그리포팅은 순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원칙이나, 재가동 직후 이상 발생 등 이슈가 있을 때에는

해당 건들을 우선 처리할 수 있습니다.

버그리포팅 처리가 늦어졌고, 현재도 늦어지고 있는 점에 대해서 깊은 양해 말씀 구합니다.

보다 빠른 처리가 가능하도록 계속 고민하고 고민하겠습니다.

 

<게시판 관리>

자유게시판 및 스크린샷 게시판의 관리는 지난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 때의 수준보다

한층 강화하여 진행하였습니다만, 여전히 불쾌한 게시물들은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향후 보다 관리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별도 공지로 드리겠습니다만, 1월 31일 점검 이후로

홈페이지에 [클랜]카테고리가 활성화되었습니다.

클랜 홍보 게시물은 [클랜]-[클랜홍보] 카테고리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처리>

여러분이 해 주신 신고처리에 대해서, 시의성있는 처리가 거의 이루어지지 못했습니다.

이점 송구스러운 양해 말씀 구합니다.

다만, 신고한 내용은 모두 데이터베이스化 되어 있으며,

특히 몇몇 사용자 분들을 유심히 관찰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 욕설 및 이른바 비매너 행위를 일삼는 사용자나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시도하는 사용자를 발견하시면 꼭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운영진에서 반드시 추적하여 응당한 제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하여 이러한 사용자 분들에 대한 운영정책 제재수위를

오픈베타 테스트부터는 한층 강화하여 집행할 예정입니다.

운영정책 변경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 공지로 드리겠습니다.

 

<어뷰징 처리>

부당한 방법으로 게임을 플레이하신 51개의 닉네임을 운영정책에 기재된 대로 처리하였고,

해당 내역들은 공지사항을 통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어뷰징 행위에 대한 처리수위는 오픈베타 테스트부터

한층 강화되어 진행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정책 변경공지를 통해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그럼 잠시 후 오후 3시에 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