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리그 공정성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추가 안내사항
2021.05.07 15:59 조회 : 2979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GM로이입니다. 

포인트/경험치/리그 점수 관련 공정성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해 추가 안내드립니다. 

5/6(목) 패치에서 리그 시즌5의 리그 공정성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되었습니다. 
정상적인 플레이라고 판단되지 않는 행위들에 대해 실시간으로 체크하여, 반복적으로 검출될 경우 
리그 점수를 포함한 포인트/경험치 획득에 페널티를 부여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업데이트 공지에서 안내하였던 것과 같이 공정성 모니터링 시스템이 들어가 있어, 
획득하는 보상에서 보정이 들어가고 있습니다.

자세한 검출 방식이나 항목에 대한 공유는 악용하여 매크로를 작성하는 등의 사안이 우려되어 공개하기 어려우나, 
반영되는 점수의 폭과 현재 검출되고 있는 수준에 대해서 간략하게 공유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플레이 타임이 20분 이상 2시간 이하의 기록에서 
91.5% 정도 수준은 정상적인 플레이 범주 또는 매우 양호한 범주 안에 포함되어 있었고, 
해당 그룹에 포함된 카서님의 경우 보상을 100% 획득할 수 있습니다. 

8.5 % 정도의 수준은 반복 패턴이나, 잠수 체크와 같은 모니터링 시스템에 검출되어 반복적으로 모니터링 점수가 차감되었고, 각 모니터링 점수에 따라 보상을 기존 획득량의 80% ~ 30% 수준까지 낮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정상 범주의 91.5% 그룹 중 7.3% 정도의 카서님들은 매우 양호한 형태 및 감점 요인 없이 플레이함에 따라 보상을 기존 획득량의 120% 수준까지 높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결과는 게임 결과 화면에서 지급받는 포인트, 경험치, 리그 점수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모니터링 점수는 시간의 흐름에 따라 자동으로 회복되는 점수이기 때문에 
일정량 내려간다고 하더라도 하루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인 범주 내에서 게임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는 대부분의 모니터링 점수가 실시간으로 체크되어 1분 정도 단위로 가점/감점이 이루어지면서 변동하고 있습니다. 
(위 데이터는 5/6(목)에 플레이한 각 카서님들의 가장 낮은 모니터링 점수를 기반으로 낸 통계 자료입니다.) 

리그 점수에 대한 궁금증이 있어 위와 같이 추가 안내드리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