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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을 포팅하기 전에 필요한 준비
2022.07.02 23:18 조회 : 1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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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언더스코어 입니다.

오랜만이네요.

오늘은 스튜디오에 카운터 스트라이크 1.6과 컨디션 제로의 맵을 스튜디오로 포팅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cstrike  라는 폴더를 생성해 주세요.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에 있어서 정품 카운터 스트라이크는 필요 없습니다.

똑같은 디렉터리만 존재하면 됩니다. 





#1

먼저  Crafty  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과거 Nemesis 라고 하는 프로그래머가 제작한 도구로

GoldSrc와 Source 엔진의 모델과 맵 등을 조작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원래는 제작자가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지만 서버 유지비를 감당하지 못했는지 사이트가 다운되었고

지금은 깃허브(Github) 에 아카이브 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셔서 Crafty 를 다운로드 받으시고 압축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2

Crafty 를 다운로드 하고 압축을 풀면 아래 사진과 같은 폴더가 생성될 것입니다.


이 폴더 안에는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있는데, 이 중에서 Crafty.exe 를 더블클릭하여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3

실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아직은 아무 맵도 불러오지 않아 회색 배경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 맵을 열면 되는데, 그 전에 두 가지를 먼저 설정 해 줘야 합니다.


Setup - Profiles 메뉴에 들어가서, Counter-Strike 를 클릭하십시오.

다른 모드의 리소스들을 불러오고 싶다면 다른 게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프로필 세팅은 끝났습니다. 다음은 디렉터리를 지정할 차례입니다.


View - File System Browser

메뉴로 들어가시면 새로운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이제 경로 폴더를 파일 시스템 브라우저에 마운트 해야 합니다. 마운트를 하지 않으신다면 맵 텍스쳐 파일인 WAD나 스카이박스 TGA 파일들을 불러오지 못해 맵이 회색으로만 보이고 하늘은 검은색으로만 보이게 될 것입니다.

물론 어떤 맵들은 텍스쳐를 포함하는 것도 있지만 용량이 큰 맵들은 대개 텍스쳐를 외부에 분할해 놓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File - Open - Folder

에 들어가 아까 생성해 둔 cstrike 폴더를 선택합니다.






#4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맵을 다운로드 한 뒤, cstrike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그리고 파일 시스템 브라우저로 들어가 maps 폴더를 열고 맵을 불러옵니다.

맵은 다음 사이트들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시험 삼아 점프 연습 맵으로 쓰이는 kz_longjumps2 를 불러와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의 사항) 카운터 스트라이크 맵들은 기본적으로 하프라이프의 리소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cstrike 폴더에 하프라이프의 리소스를 같이 넣지 않거나 cstrike 와 valve 폴더가 포함된 상위 폴더를 마운트 하지 않으면 일부 텍스쳐가 로드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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