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2022 퀀텀 나오고 좀비모드에서 무과금 무기 공략 (경매무기만가능)
2022.02.17 21:35 조회 : 3222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요즘 카스온라인은 경매 무기들의 가격이 모두 폭락해서 무과금 유저분들이 아무것도 못하던 시절은 지났고 이제 어느정도 게임이 가능해졌어요. 신규 복귀 유저 , 뉴비 유저의 시점으로 아무런 자본이 없어도 마일리지를 모아서 경매에서 살 수 있는 무기들만으로도 좀비모드를 하는 공략글을 작성해봤어요.

싼 값에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와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같은 무기를 구매할 수 있다보니 무과금 유저분들이 아무것도 못해서 게임이 재미없던 게 고쳐져서 카스온라인이 더 재미있어진거 같아요. 

-요즘 좀비모드는 어떤 상황?-

-좀비는 러스티윙 , 스팅핑거를 주력으로 고르기 때문에 무기의 사거리가 짧은 무기들은 모두 퇴물 쓰레기가 되었어요. 장거리 공격을 못 하는 무기를 사용하게 되면 아무것도 못해요.

-좀비가 1초만에 녹아내려서 좀비에게 가까이 가서 잡으려고 하면 이미 죽어있어요. 멀리서도 때릴 수 있는 무기를 사용해야해요.

-일좀전이여도 좀비가 엄청나게 빨라서 가까이서 근접전을 하면 높은 확률로 사망해요. 그냥 좀비한테 가까이 가는거 자체가 큰 손해가 되었어요. (흑영 헬하 있는 사람들은 막 사냥 나가지만, 무기도 안 좋은 사람이 밖에 돌아다니면 좀비 밥이에요)

-경매에서 구할 수 있는 무기 공략-
위의 좀비모드 상황과 메타에 맞는 강력한 무기를 사용해야 해요. 각 무기별 사용법과 꿀팁을 이야기 해볼게요.

-주무기-

1.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추천)


카스에서 가장 빠른 공격속도로 A모드를 갈기면서 좀비를 멈추고 우클릭 차징을 통해 데미지도 아프고 판정이 널널하면서 광역 공격을 하는 레이저 빔을 쏘며 좀비를 날려버리는 은근 좀비 입장에서 빡침을 유발하는 무기에요.

러스티윙이 날아오더라도 레이저를 맞출수만 있다면 날려버리고, A모드에 러스티윙이 날아오는걸 맞췄다면 격추가 가능해요. 

-꿀팁-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는 탄약이 0발이 되더라도 좌클릭을 계속 누르면 레이저를 여전히 무한으로 발사할 수 있어요.

-레이저의 데미지는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1발과 거의 똑같고 머리를 맞추면 엄청난 극딜이 들어가요.

-레이저는 배 부분을 조준하면 빗나갈 일이 적고, 바닥에 쏘면 마치 수류탄처럼 주변의 모든 적을 공격해서 좀비가 많다면 바닥을 쏘는게 좋아요.

-좁은맵에서도 뛰어나고 넓은 맵에서도 뛰어난 올라운드 무기라서 어느 맵에서나 1인분을 해주는 강력한 기관단총이에요. 

-주의사항-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는 패스트 드로우도 안되고 레이저를 쏘는데에 선 딜레이도 있고 장전도 자주 해줘야 되서 빈틈이 많은 총이기 때문에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만 들고 있으면 너무 허무하게 죽는 일이 많을거에요.

따라서 이때 필요한 것은 보조무기와 근접무기에요.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만 들고 다니지 말고 좀비가 가까이 와서 날 노린다 싶으면 보조무기를 들고 좀비에게 경직을 준 다음 근접무기로 싸워야해요. 이때 필요한 무기는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와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에요.

위의 이미지처럼 좀비를 잡는게 보통의 전술이에요.

-추천 키세팅(필수아님)-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와 워해머는 패콤을 반드시 숙달해야해요.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는 좌클릭이나 우클릭 막타를 공격하게 되면 1~2초간 모든 행동을 할 수 없고 무기 전환이 안된다는 불편함이 존재해요. 하지만 막타를 공격한 후 기본값j키인 감정표현을 하면 2초간 모든 행동 불가가 풀리고 더 빠른 속도로 공격을 할 수 있는데, 이걸 감정표현(이모션)패콤이라고 불러요.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는 다른 무기를 들었다가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를 꺼내면 공격을 하는데, 이때 우클릭을 누르면 내려찍기 공격을 추가로 할 수 있어요. 이걸 무기변경(드로우) 패콤이라고 불러요.

듀팬슬과 워해머는 기본 키세팅으로 사용하게 되면 1~4혹은q,3을 누르고 우클릭 , 듀팬슬은 j,1~4를 누르고 이모션 패콤을 하게 되는데, 이러면 너무 불편해요. 따라서 제가 사용 하고 있는 추천 키세팅을 공유해볼게요.


1.옵션 - > 키보드 창에 들어간다.

2.마지막으로 사용한 무기를 T로, 대체 키를 Q로 설정한다. (빨간 네모칸)

3.감정표현 하기 키를 F로 설정한다. 대체 키는 없어도 상관없어요. (초록 네모칸)

4.사라진 T,F 플래시와 로고 뿌리기는 J나 ;처럼 안 쓰는 키를 넣어서 설정한다.

이렇게 하면 퀵체인지 변이가 있을때 특정무기의 연사력을 빠르게 쏘는 것도 쉬워지고 화타 스왑샷도 훨씬 쉬워지고 워해머 패콤이 qt 우클릭, 듀팬슬 이모션 키가 f1~4로 간소화 되서 왼손 키보드를 누를 때 손목도 덜 아프고 손가락이 더욱 편안해져요. 

(개인적인 추천 키세팅이라 이게 불편하면 무시해도 괜찮아요)

2.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좌클릭을 누르면 그물을 발사하고, 우클릭으로 줌을 한 뒤 좌클릭을 누르면 총알을 발사하는 복잡한 저격총이에요. 에임 실력이 엄청 중요하지만 먼 거리에 있어도 안정적으로 데미지를 꽂아넣고 머리에 맞췄다하면 엄청난 극딜이 들어가고 사거리가 거의 무제한에 10발을 맞추면 사용 가능한 백호, 그물이 있어서 실력이 좋으면 괜찮게 사용 가능한 저격소총이에요.

-꿀팁-

-10발을 맞추면 노란색으로 백호의 눈이 빛나며 호랑이가 으르렁 대는 소리가 들리는데, 이때 양쪽 마우스를 누르면 필살기 백호를 날릴 수 있어요. 

-백호는 벽과 모든 좀비를 관통하고 백호가 지나가는 모든 곳의 적에게 헤드샷 한번을 맞춘 것과 비슷한 피해량을 주며 오랫동안 할퀸 이펙트가 남으며 경직에 걸려요. 

-백호는 무적으로 0피해가 되더라도 무조건 헤드샷 한번을 맞춘 피해량을 입힐때까지 계속해서 때리기 때문에 강철 피부, 무적기를 사용한 좀비여도 데미지를 입힐때까지 때려요.

-화타의 연사력을 늘릴 수 있는 기술이 있는데, 원래 화타는 줌 키고 좌클릭을 하면 오랜시간동안 행동에 제약이 걸리지만 다른 무기를 들었다가 다시 화타를 들면 행동 제약이 풀려서 더욱 빠른 연사력으로 발사가 가능해요.



화타도 좀비가 가까이 있을땐 취약하기 때문에 화타만 들고 있으면 죽어요. 멀리 있는 좀비만 화타를 사용하고 좀비가 가까워졌다 싶으면 보조무기와 근접무기를 사용하세요.

3.헌터킬러 X-12


헌터킬러 X-12는 무기를 바꾸지 않고 18발 (초월 제니퍼는 15발) 맞추면 우클릭으로 특수기능을 사용 가능한 샷건이에요. 특수기능이 작동하면 전방의 모든 적에게 거의 동일한 피해를 공평하게 발사해서 좀비가 많든 적든 다 쏴죽이는 샷건이에요. 

-꿀팁-

-파츠를 장착해야되는 파츠 무기인데, 건부스트 파츠는 필수고 스피드업 파츠를 추천해요. 좀비한테 가까이 갈수록 데미지가 높아지고 이동속도가 느리면 헌샷만 들고 다녀야 하는 특성상 위험하기 때문에 그나마 생존력을 늘려주는 스피드업이 좋아요.


매그넘 런처가 약한건지 헌샷이 강한건진 모르겠지만 매그넘 런처는 요즘엔 조금 더 쎈 발샷밖에 안되는 간지러운 총이라서 매런을 들바에 사거리도 길고 스피드업 파츠도 달리는 헌샷으로 근접전 하는게 훨씬 좋은거 같더라고요. 물론 매런은 들고 있지 않아도 차징이 차긴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사거리가 짧은 무기는 못 써먹어요.

헌터킬러 샷건은 명당 안 안전한 곳이나 먼 거리에서 깨작깨작 쏘며 안전하게 B모드 차징을 채우고 장전한뒤 B모드 키며 사냥 나갔다가 다시 귀환하는 식으로 하면 쓸만하더라고요. 

4.M3 블랙 드래곤


요즘엔 많이 약해졌지만 아직도 천장이 낮은 맵에선 쓸만한 샷건이에요. 8발을 적중하면 특수탄 1발이 채워지고 우클릭을 눌러서 하늘 위로 승천하는 용을 소환해서 닿은 좀비는 행동 불가 수준의 경직 + 위로 날려버리면서 따가운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줄 수 있어요.

-꿀팁-

-위의 사용법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블드 특수탄을 발사하고 바로 건슬 같은 보조무기 들어서 좀비를 멈춰 세우면 가까이에 있는 좀비도 별로 무섭지 않아요.

-블드 특수탄 구체는 직격 데미지도 나름 아프고 확살 피해가 들어가긴 하는 총이라 확살 키고 특수탄 직격 맞추면 꽤 높은 피해량이 들어가요.

-번외-

아직 경매에 추가되지 않았지만 곧 경매에 나올거라 예상되는 유력 후보 미라클 프리즘 소드 , X-TRACKER 추가 공략.

5.미라클 프리즘 소드


좌클릭은 낮은 공격력을 갖은 상태로 경직을 주는 빠른 베기 공격이고 우클릭을 꾹 누르면 차징을 하며 주변의 모든 적에게 슬로우 효과를 주며 느려지게 하고 우클릭을 떼면 원거리 공격을 하는 칼이에요.

-꿀팁-

-슬로우 효과의 지속시간이 길어서 양쪽 마우스를 꾹 눌러서 바로 벤다음 주무기로 안전하게 교체하고 콤보를 넣을 수 있어요. 인레피의 레이저를 쏘기까지의 시간이 충분해지고 화타를 줌키고 조준하는데에 시간도 충분해질 정도의 슬로우 지속시간(3초동안 느려짐)이에요. (블드 투사체를 쏜다거나, 헌샷 B모드를 작동한다거나 하는 시간도 충분해져요)

-좌클릭 베기의 데미지가 다소 낮아서 그냥 1~2대만 때려서 경직만 주고 보조무기로 바꿔서 도망가거나 주무기로 바꾸고 쏴죽이는게 낫다고 봐요. 계속 좌클릭으로 베고 있으면 위험해요.

-무기를 들때 양쪽 마우스를 꾹 누르면 드로우 시간이 스킵되서 살짝 더 빠르게 차징을 할 수 있어요.

-파츠 무기라서 파츠를 장착해야 되는데, 스피드업 파츠는 차징을 하는데에 딜레이가 길어서 생존력을 늘리기 위해서라도 거의 필수로 장착해야되고 피충용으로 뱀피릭을 달거나 나이프리치업을 달고 A모드와 B모드 베기의 리치를 드레드노바 수준으로 늘릴 수 있어요.

6.X-TRACKER




X-TRACKER는 많이 따가운 A모드와 B모드로 줌을 키고 최대 10발 미사일을 조준하고 추적 미사일을 발사 가능한 소총이에요. 추적 미사일을 발사할때는 무기도 안 버려지고 모든 행동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세요.

-꿀팁-

-위의 이미지처럼 2가지 플레이 방식이 있는데, 하나는 줌을 키고 A모드 50발을 다 쏜 뒤 마무리로 미사일을 쓰는 스타일과 줌을 키고 먼 거리에서 10발을 맞추고 미사일을 날리는 스타일이 있어요. 

-첫번째 플레이 방식(10발 조준하고 미사일 쏘기 반복)은 좀비가 미사일에 맞고 안 죽을 확률이 큰 대신 미사일을 자주 날릴 수 있어요.

-두번째 플레이 방식(50발 개난사후 미사일 쏘기)은 한명은 확실하게 죽일 수 있는 막강한 DPS를 가졌지만 멀리 있는 적에게는 못쓰는 기술이에요. 어지간히 넓은 맵이 아닌이상 왠만하면 두번째 플레이 방식이 좋아요.

-끝-

싼 값에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와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같은 무기를 구매할 수 있다보니 무과금 유저분들이 아무것도 못해서 게임이 재미없던 게 고쳐져서 카스온라인이 더 재미있어진거 같다고 이야기 했는데, 원래 카스 온라인 좀비모드가 러스티윙이 개사기 좀비에요. 무과금 유저들은 데페가 전부였었는데 이러면 러스티윙한테 정말 아무것도 못하거든요. 이제야 경매 물품 추가로 건슬과 인레피가 보급되서 러스티윙 상대로도 숨이라도 쉴 수 있어서 그나마 나아졌고 게임이 재미있었어요. 이제야 밸런스가 맞다고 생각해요.

계속 사기적인 무기와 시즌패스만 내는 것 보단 무과금 유저들이 현재 좀비모드에서도 사용할만한 무기들이 더 늘어났으면 좋겠어요.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그냥 다른 게임 하는게 정신건강에 좋음 Lv. 8모바일에서 등록Ericli 2022.02.19
  • 만약 경매무기만 가능한 룰이 있으면 모두한테 공평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Lv. 28Sukiffys 2022.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