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2022 2월달 좀비Z 공략 최신판
2022.02.04 11:29 조회 : 2782
Lv. 28Sukiffys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2022년 2월 초 좀비Z 밸런스에 따른 최신 공략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좀비Z는 워해머 26레벨이라서 암토치랑 룬블을 12,15~24레벨까지 써야 되고 버드 캐논 시리즈가 모두 레벨이 올라가서 좀비를 막을 수 없다는 특징이 있어요. 

힘들게 인간 플레이 끝까지 하면 좀비플 한 사람에 비해 레벨업이 뒤쳐져서 손해에요. 빠르게 확살로 킬 먹고 죽어야 해요 어짜피 버텨봐야 죽는건 똑같아요.

16레벨에 헌터킬러 기관총을 들면 좋겠지만, 헌기는 열광이 없으면 쓰레기총이에요. 목표는 20레벨 열광을 얻을 때 까지 자 살플을 해야 해요.

단 18~19레벨이면 그때부터 자 살플 멈추고 인간플해서 좀비 패 죽이며 1~2레벨업 한 다음 20레벨 찍고 열광을 띄우시는걸 추천해요. 17레벨 이하는 바로 20레벨 찍기 힘들어서 그냥 자 살플이 편해요.

자 살플 = 확살로 빠르게 킬 먹고 빠르게 사망하기

자 살플을 하면 좀비로 맞으면서 레벨업 + 감염으로 레벨업 + 확살로 킬 먹고 죽는거니까 인간으로 1~2레벨업 + 카르마도 잘 채울 수 있어요. 
거기에 감염시 5000달러나 줘서 2레벨 변이를 빠르게 띄울 수 있으니 초반 라운드에 퀵체인지 치명타 더블 임팩트 같은게 뜨면 무조건 주무기 보조무기도 사지말고 자 살플 해야해요. 

(어비스2나 피라네시처럼 인간이 극도로 유리한 맵이면 인간플 해도 되겠지만 대부분의 맵에선 좀비가 개 바름)

-20레벨 찍기 전까지 빠르게 킬 먹는 무기 모음-

1레벨 - > VULCANUS-9 , 파팽 6강

불9 파팽6강 들고 질주 확살 키며 숙주를 제거한다음 체인 수류탄으로 자폭하거나 부활한 숙주한테 돌진해서 감염 당하세요. 숙주가 숙통을 못 치게 할수록 먹을 게 더 많아지고 더 많이 맞을 수 있어요. 확살 빨리 빼도 열광은 없으니 상관 없어서 마음 껏 사용하세요. 

1라운드에 체인 수류탄이 없는데 자폭하고 싶은 분들은 도전 리워드 돌려서 호박,송편,체인 수류탄 띄우면 좋아요. 도전 리워드로 자 살하면 자기 자신을 1킬 한거로 쳐서 경험치, 2만 달러를 벌 수 있어요.

6레벨 - > SKULL-9 4강 , 리퍼 9강 , Bunker Buster LTD

스컬9 4강이랑 리퍼 9강으로 질주 확살 켜서 숙주를 제거하고 벙커버스터로 대박을 노려볼 수 있어요.

7레벨 -> Claymore Mine MDS

질주 확살 켜서 숙주를 제거한다음 빠르게 크레모아로 자폭해서 좀플을 할 수 있어요.

9레벨 -> THANATOS-9 5강

타9 확살로 360도 공격을 하며 빠르게 먹고 죽을 수 있어요.

12레벨 -> 암토치

ABB를 하면 경직 넉백이 있어서 좀비가 조금 밀리면서 경직이 있다보니 숙주 1마리 상대로 효과적인 무기. 사거리도 길고 범위로 넓어서 ABB하며 질주 확살 키고 전방의 적을 싹 쓸어 담을 수 있어요.

15레벨 -> 매그넘 드릴 6강 , BALROG-XI , 블레이드 룬 브레이커 6강

매그넘 드릴 A모드로 경직 준 다음 B모드 찌르기를 하면 더 안전하게 살 수 있어요.

발샷은 라운드 초반 7발 모아두고 숙통 정리 한다음 룬블이나 암토치를 들고 질주 확살을 꽂고 죽는게 가능해요. 

16레벨 -> 브릭피스S1451 5강 ,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초월 페르난도 전용)

브릭피스 미사일 빠르게 쏘고 죽으면 되게 좋아요.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은 초월 페르난도 전용이에요. 유사 트리니티를 16레벨에 쓰는 기분. 
성수는 바닥에 던져야 더 많이 맞아요.

17레벨 -> 적룡포 6강

기어 버드 캐논 시리즈 MK-2보단 데미지가 훨씬 쎄고 룬블과 조합성이 좋은 무기에요. 확인사살 키고 룬블 차징 맞춘 뒤 적룡포를 쏘면 초반 그 어떤 숙주 좀비도 녹일 수 있을거에요.

-20레벨을 찍어서 열광을 얻었을때 공략-

일단 18~19레벨일때부터 자기가 원하는 무기를 들면 되는데, 무난한 선택지는 헌터킬러 X-7 5강 기관총이에요. 

헌터킬러 X-7 기관총은 열광이 있을때 확살 키면 전방의 모든 좀비를 싸그리 청소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열광이 돌기 전까지 버틸수만 있다면 헌터킬러 X-7이 좋아요. 반대로 열광 없는 헌기는 쓰레기 총 그 자체.

~~헌터킬러 X-7 기관총을 들고 23레벨 까지 사용 후~~

24레벨때 헌터킬러 X-90 5강 기관단총으로 바꾸거나
25레벨 X-Tracker 쓰거나 

쭉~~ 써서 

29레벨 인레피 이레피로 갈아타거나
30레벨 매그넘 슈터로 바꾸거나
31레벨 M3 블랙 드래곤으로 바꾸거나
32레벨 매그넘 런처,사이킥하모니움으로 바꾸거나
33레벨 헌터킬러 X-12로 바꾸면 될 거에요.

물론 시즌패스가 있는 유저라면 시즌패스 무기를 쓰며 넘길 수 있어요. 
(그랑 버드 캐논이라던가 메카 다이노 라던가 고스트 나이트라던가..)

34레벨 이후 부터는 자기가 들고 싶은 강력한 무기를 드세요.

-보조무기 모음-

1레벨 - CROW-1 , 데저트 이글 , 배틀 파이슨
4레벨 -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6레벨 - M950
19레벨 - 파이슨 데스페라도 6강
24레벨 - 썬더 고스트 워커
27레벨 -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34레벨 - 레바테인
37레벨 - 라이트닝 퓨리
38레벨 - 블루 스톰
40레벨 - 보이드 어벤저

-암토치 , 룬블 (~24) 이후 근접무기-

25레벨 - 지옥 무쌍검, SKULL-T9
26레벨 -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6강
28레벨 - 블레이드 프로스트 브레이커
30레벨 - 듀얼 소드 팬텀 슬레이어
34레벨 - 미라클 프리즘 소드
38레벨 -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 마창 스칼렛 로즈
39레벨 - 드레드 노바 , 블레이즈 노바
40레벨 - 흑영쌍부

-끝-

요즘 좀비Z 플레이를 하면서 겪은 경험으로 봤을때 20레벨 찍기 전 까지는 인간플하면 너무 손해에요. 그냥 빠르게 확살 꽂고 좀비 되는게 훨씬 낫고 마음 편해요. 매번 떠오르는 생각이였던걸 한번 제대로 정리해봤어요.

어비스2 피라네시처럼 인간이 극도로 유리한 맵이 아닌 이상 자 살플 하는게 맞는거 같아요. 

좀비는 좀폭도 사기지 이동속도 점프력도 10% 밖에 안 깎여서 여전히 빠르고 체력도 높고 여럿이서 밀고 들어오면 인간은 아무것도 못해요. 무엇보다 좀폭에 한대 맞으면 바로 끝나고 좀비는 순식간에 달라붙고 좀폭 타고 날아오고 애초에 좀폭 자체가 40레벨 만렙일때나 1레벨일때나 똑같은 파괴력을 갖고 있어서 좀폭에 맞으면 날라가고 에임 광역으로 지진내고 인간으로 플레이 하는건 짜증만 나고 재미가 없어요. 좀비Z 무기 레벨 조정, 사기무기 출시만으로는 이 사태를 해결 못하고 초반 좀비랑 좀폭을 제발 좀 너프해야 해결 되겠지만, 이대로 쭉 갈거 같은데 그냥 자 살플이 맞는거 같아요.

인간 무기 레벨을 낮추거나 초반에 사기인 무기 출시하면 그만큼 레벨업이 가속되서 더 악효과만 일어나고 그 무기 의존도만 커져요. 버드 캐논 메타가 그 예시인데 전부 그 무기 안 들면 게임을 못하는 수준이고 레벨업도 너무 빨라졌었어요. 

추천 : 5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좀젯이 옛날처럼 고지대 명당 올라가서 사람들이랑 같이 있으면 개같이 상향된 좀폭이 날라와서 에임 강제 지진내고 떨어지고 뒤짐. 좀비들도 옛날 스펙이 아니라서 경직 넉백을 안받고 밸런스 개노답 인간이 아무 잘못 한거 없어도 걍 뒤.져야됨 개 망모드 다 되긴 했음. Lv. 8모바일에서 등록Ericli 2022.0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