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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젯 인간 변이가속은 얼마나 딜 상승할까? +인간 변이들
2021.11.14 21:30 조회 : 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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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좀젯 하다보면 2레벨 변이로 더블임팩트,치명타,폭발탄환,그물탄 같은 변이가 나오는데 이 변이들은 얼마나 데미지 상승이 있는지 수치를 측정해봤어요.

가장 평범한 라운드인 7라운드라고 가정하고 측정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M249 피닉스의 한발 데미지는 224로 100발을 다 쏘면 22400데미지고 이후 얼마나 증가하는지 값을 적었어요.

1.치명타


치명타 변이 가속을 키면 29285 - 22400 = 6885가 증가하는데, 이 피해량은 약 30% 증가에요.

치명타 2레벨 변이 가속을 킨다면 7라운드 기준 피해량 30% 정도가 증가한다고 볼 수 있고 라운드가 지날 수록 치명타 피해가 늘어나므로 라운드마다 20~50%의 피해량이 증가한다고 볼 수 있어요.

치명타 변이가 있다면 무조건 킵하세요 다른 2레벨 변이가 쓰레기여도 치명타 1개는 고정값으로 거의 30~50%가 증가하는거라 열광 있는거랑 없는거의 차이 수준이에요.

2.더블 임팩트


더블 임팩트 변이는 놀랍게도 40317 피해량이 되었는데, 이는 17917 피해량 증가로 약 80% 가량 증가했다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이는 괴상한 더블 임팩트의 계산 공식 때문에 일어난 결과인데, 더블 임팩트 변이가 작동하면 어떤 무기는 200% 증가지만 어떤 무기는 900% 증가, 300% 600% 이렇게 무기마다 전부 다른 괴랄한 공식을 가지고 있어요.

M249 피닉스는 더블 임팩트 변이가 터지면 피해량이 999% 증가하기 때문에 저런 80% 증가 공식이 나온 것인데요, 주로 공격력이 높지 않고 연사력이 빠른 무기일 수록 증가하는 피해량이 되게 높아졌었어요 (예 : 인레피,이레피/피닉스 같은 기관총) 반대로 저격소총이나 소총의 경우 증가량이 대략 400~600%가량 되었었고 근접무기는 완전 랜덤이에요.

더블 임팩트는 변이 가속을 킬 때 10~80%의 데미지 상승량이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상당히 괴상한 변이라 더블 임팩트만 있어도 가끔 좀비가 한방에 즉사하거나 미미한 데미지 상승만 있거나 둘중 하나라서 더블 임팩트 변이가 나오면 복불복이긴 하지만 갖고 있는게 좋겠어요. 버리기는 많이 아까운 변이 

치명타랑 비슷하게 다른 2레벨 변이가 쓰레기여도 더블 임팩트 2레벨 변이 하나면 충분하다고 봐요.

3.폭발 탄환


폭발탄환 변이는 근접무기를 제외한 모든 총알을 사용하는 무기에 25% 확률로 치명타가 터진듯한 피해량을 주는 변이인데 31702 - 22400 = 9302로 40~50% 가량이 증가한다고 볼 수 있어요.

폭발탄환 무기의 경우 연사력이 느린 무기에 사용하면 25%확률이 생각보다 낮다보니 아예 1발도 안 터지는 경우가 많아서 애매하지만 1발이라도 터트릴 수 있는 무기에 사용하면 피해량이 무려 50%정도 강력해진다고 보면 되겠네요.

저격소총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비효율적인 변이지만 폭발탄환이 터지기만 한다면 치명타급 효율이 나오니 저격소총에겐 효율이 10~20%정도의 화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고 저격소총을 제외한 모든 총알로 사격하는 총기류들에게 최상급으로 좋은 변이에요. 특히 보이드 어벤저, 퓨리 건슬 같은 보조무기에도 피해량이 거의 40~50%증가하는거고 헌샷,헌90,헌7이나 인레피/이레피처럼 직접 총알로 때려죽이는 무기를 주로 사용한다면 최상급 딜 변이라서 저런 류의 연타식 총알 무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킵 하세요.

연사력이 어느정도 나오는 총알로 때려죽이는 총기류를 주로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최상급 변이고 그 외 근접무기를 주로 사용하거나 투사체 무기, 저격소총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효과가 없거나 미미한 변이. 

4.그물탄 


그물탄에게 적중된 상대에게 피해량이 100%증가되어서 2배 피해량이 들어가요.

기관총이나 인레피/이레피 소총류 딱딱이처럼 한 대상에게 집중 포화를 퍼붓는 무기에 사용하면 그물탄이 적중되었을때 일시적으로 200% 피해량을 때려박을 수 있으므로 좋은 변이..?

덤으로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 없는 변이. 

+그 외 인간 딜 변이


퀵 체인지 : 2레벨 변이를 띄우면 무기를 바꿨을때 적에게 입힌 최초 피해량 1회가 900% 증가한 피해량을 주는 변이에요. 퀵체인지 변이도 다른 2레벨 변이가 쓰레기여도 퀵체인지 변이 2레벨이 있다면 꼭 킵하는게 좋아요.

관통탄 : 이 변이가 뜨면 피해량이 20%는 무조건 증가한다고 보면 되고 라운드가 지날 수록 50%까지 피해량 증폭이 있을 수도 있는 최상급 딜 변이에요. 상대의 방어력 관통이라고 보면 되는데, 신기하게도 근접무기 또한 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상대의 아머가 0일때의 피해량이 높은 무기일수록 그만큼 피해량이 20~50%까지 증가하는 사기 변이. 이 변이가 없으면 기존보다 훨씬 낮은 피해량을 입히므로 좀비가 잘 안 죽어요..

머니파워 : 돈이 많아질수록 점점 피해량이 높아지고 32000달러가 되면 20% 피해량이 증가하는 변이. 

강철 총알 : 이 변이는 고정값으로 피해량이 올라가는 변이인데 인레피/이레피가 이 변이와 만나면 피해량이 50~100% 상향된다고 보면 되는 변이. 

일점 돌파 : 1레벨일땐 W키 누르고 있을리가 없어서 별로지만 2레벨일때 일점돌파 변이가속을 키면 바로 풀중첩 버프를 받기 때문에 소총 무기의 데미지가 강철총알처럼 고정값으로 상승해요. 트래커나 가디언,스카D같은 연타식 소총에게 알맞고 썬더포스나 페일노트 플마건 같은 무기도 소총이라고 데미지가 미미하게 증가하기 때문에 있으면 있는데로 가속할때마다 소총 피해량 늘려주는 변이.

7라운드일때는 고정값으로 한발 한발마다 140데미지가 늘어나고 17라운드일때는 240 데미지 늘어나니 2라운드마다 20씩 데미지 높아지는 변이. 

소수 정예 : 인간이 1감염 될때마다 공격력이 0.52%씩 증가해서 10감염되면 5.2% 20감염이면 10.4% 이런식인 변이. 물론 이동속도가 증가하는거에 의미를 두는게 더 좋아요. 감염 될 때마다 0.7% 씩 이동속도 증가도 하는 변이.

발화탄 : 저격소총,반자동 저격소총에만 해당 되는 변이인데 2레벨을 찍으면 7라운드 기준 도트 데미지가 3200 나오고 17라운드엔 무려 8100 나오는 변이에요. 추가로 발화탄에 적중된 상대는 이동속도가 감소하고 자동 피충도 안되니 변이 가속으로 발화탄이 나왔다면 저격소총 들만해요.

화염구 : 화염구 데미지가 기본 2000에 라운드마다 100씩 늘어나서 7라운드일땐 2700 17라운드일땐 3700인 변이에요. 그리고 변이가속을 키면 2개가 나가서 피해량이 2배로 뛰는 변이. 이 변이는 초반이나 후반이나 저격소총을 쓸때 딜 보조가 뛰어나기 때문에 어쩌다 변이가속으로 발화탄처럼 2레벨이 나왔을때 저격소총의 피해량이 대폭 증가하는 변이. 단점이 있다면 발화탄과 다르게 탱커 좀비에게 고정 피해를 주진 않아요.

백신탄 : 백신탄을 던지면 라운드마다 20(+10)씩 지속시간도 1초씩 늘어나는 광역 경직 가스를 살포 할 수 있어요. 2레벨이면 공격할때마다 나가므로 의외로 소소하면서도 있으면 나쁘지 않은 변이. 백신탄에 걸리면 잠시 경직되다보니 좀비 입장에서 거슬리는 편이에요.

냉각탄 : 좀비를 인레피 레이저 맞은 것 처럼 날려버리고 몇초간 공격,이동도 못하게 하는 변이에요. 데미지는 거의 없는 편이지만 트리니티 하양색 상위호환 느낌.

인파이터 : 2레벨 변이 일때 7라운드 기준 330데미지 가속을 키면 1000데미지 정도 들어가고 17라운드면 660 가속을 키면 2000 들어가는 아주 미미하면서도 소소한 변이에요. 암토치나 룬블 타9 같은거 들때 인파이터 있으면 좀 더 쎄진다는 느낌을 잠깐 받는 정도? 후반엔 워해머, 드노바/블노바나 흑영쌍부를 쓸때 체감이 큰 변이에요. 

-끝-
 
추천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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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TheChinese.No1 Lv. 1CNRipperKWT 2021.12.04
  • 관통탄 쓸모없는 변위인줄 알았는데 좀비 고유의 방어력을 찢고 딜이박히는 최상위 딜링변이였네요 정보 감사해요 Lv. 627도딜건 2021.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