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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히, 좀z 맵을 충족시키는 방법모바일에서 등록
2020.02.17 14:52 조회 : 2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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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퀄리티
퀄리티는 너무 자세하게 표현하면 프레임 드랍이 심하므로
최대한, 최소한으로 심플하게 표현하는것이 좋다.

2.프레임드랍
프레임드랍은 일정 구조물 블록등에 따라 프레임드랍여부가 갈리기도 하는데 시야거리조절 안개량으로 프레임드랍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지만 시야거리를 너무 가깝게 할 경우
멀리있는 블록이 깨져서 스튜디오 블록이 안보이거나 맵배경이 보일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조절이 필요하다.

3.창의성
유저들의 궁금성을 유발하게끔 맵 타이틀을 정하거나 컨셉을 재밌게 잡아**다. ex) ㅇㅇ집, ㅇㅇ탈출, ㅇㅇ맵

4.미니맵 미구현
스튜디오 맵 특징상 미니맵 구현을 못한다... 따라서 맵이 너무 과도하게 클경우 좀비도 인간도 서로 미로찾기하다가 게임이 끝나는경우가 태반이다
맵은 가능한 3층이상은 안만드는게 좋으며
아무생각없이 지하 2~3층, 지상 3층이상 만들게 될 경우
맵이 조잡해지며 길만 찾다가 끝나게된다.

5.명당
1~4부터 말한 맵을 다 만들었으면 이제 명당을 만들차례인데 명당은 최대한 맵에 자연스럽게 스며들게끔 만들어**다, 예를 들자면 맵에 화장실이나 어떤 방이 있다면
화장실, 방 자체를 명당으로 만들어야지 화장실 안에 구멍만 깊게 파놓아 환기를 만든다던가 방안에 구멍을 깊게파거나 문 바로 앞에 블록을 깔아 좀비나 인간이 들어가기 힘들게 만든다면 맵이 조잡해 질 수 있다.
또한 명당을 너무 사기적으로 만들경우 좀비의 사기저하, 인간들은 명당에서 3분 4분동안 허공만 쳐다보다 끝난다.

6,독창성
3번에서 말한 창의성과 비슷하지만 ㅇㅇ맵, ㅇㅇ집, ㅇㅇ탈출 이런 개나소나 만드는 복붙맵과는 다른 독창적인 맵을 만들어**다. 그게 물론 쉬운 방법은 아니지만
독창성을 기르는 방법중 하나는 다른 사람이 만든 스튜디오 맵들을 보면서 이해하며 생각하고 직접 만들어보는거다
다만 표절만큼은 하지 않았으면 한다...허락을 맡고 하던가
대놓고 똑같이 만들면 욕많이 먹으니 주의하자.

7.썸네일
썸네일이 별거 아닌거 같아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다, 사람으로 치자면 옷같은 부분인데 중요한건 내부지만...일단 겉모습이라도 잘 차려입어보자 그래야 사람들이 잘 모인다.

8.루아 시스템.
이건 1도 모르겠으니 넘어가자, 다만 활용 할 수 있으면
스튜디오 활용도는 무궁무진해진다.

9.장치블록, 트리거의 이용
루아만큼은 아니지만 장치블록들을 이용하면 맵의 독창성을 충분히 키울 수 있다, 트리거들은 루아만큼은 아니지만 초보자들은 상당히 어려워한다...창작모드에서 직접 연결해서 연습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며 이마저도 모를경우 맵메이커분들에서 귓이나 쪽지로 상담하는게 가장 빠른방법이다.
다만 귀찬아서 잘 안해주므로 주의하자
장치블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트리거 개학론 <<<< 이맵이 상당히 설명을 잘해놨다. 참고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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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포탈은 여러개를 연결해서 낑김이 없도록하자
ㅇ포탈 위 아래로 여유공간을 만들경우 낑김을 벗어날 수 있다.
ㅇ한가지 블록, 한가지 장치블록을 과도하게 만들경우 프레임드랍을 넘어서 게임 자체가 튕기므로 조심하자
ㅇ창작모드에서 장치블록, 장식블록에 마우스커서를 갖다대면 설명난에 사물투과 [있음, 없음], 장치코스트갯수등 여러가지 설명이 있으므로 참고하자
ㅇ날씨, BGM등 여러 효과들은 맵에 프레임만 저하되므로
가능한 넣지말고 무엇보다 콘솔이나 옵션에서 끄고 하는 사람들이 있으므로 넣으나 안넣으나 같다.
ㅇ스폰블록은 테러, 대테러 둘다 같이 나열 할 필요없다
둘중 한가지만 나열해도 된다
ㅇ스폰블록은 최소 30개는 나열하자...낑기기 싫다
ㅇ맵은 좀비가 유리하게 만들어**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
ㅇ금지 무기가 없는 전재하에 맵을 만들여**다
ㅇ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자기 자신만의 맵을 만들 수 있도록 하자.
추천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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