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악몽 솔플 클리어 쉽게 하기
2015.11.26 21:32 조회 : 3858
Lv. 68유림언니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일단 이 글은 무기가 풍족하다는 가정 하에 쓰여진 글입니다. 여기 적힌 필수 무기가 없으신 분들은 욕 한마디 하고 가주세요.

많은 분들이 아실 수 도 있지만 그냥 심심해서 써보는 글이니 아신다면 그냥 욕 한마디 하고 가세요.

필수 무기: 패트롤 부머, 타나토스 7 or 5 (5도 없으면 타나토스 3  쓰세요), 타나토스 9

별도 무기: 소드오프, 강력한 한방 무기 ex) 게이볼그, 썬더볼트, 컴파운드 보우 등등


악몽 들어가기 전에 일단 무기 단축 키를 재구입하기 편하게 설정하고 기억해둡시다.

무기 단축 키는 인벤토리를 들어가 구입메뉴편집 창에서 설정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패트롤 부머:  B-8-4, 타나토스 7: B-5-1, 방탄복: B-8-1




시작



일단 시작 전 무조건 타나토스 9는 B모드 차징을 해줍시다. 모든 보스든 잘못 쏴서 미스가 뜨면 타9로 대체를 해줘야하거든요




초반에 시작하는 지점에서 왼쪽으로 돌아봤을때 보스가 튀어나오는 큰 그림이 있습니다. 

잡몹들이 많이 나오는 장소는 스크린샷에서 제일 오른쪽 부분에 있는 벽이므로 거기서 패트롤 부머로 잡몹들을 잡아줍니다.

보스가 나오는 타이밍은 간단합니다. 처음 준비시간이 끝난 후 몹들이 나오는 곳으로 가 바로 부머를 쏘고 20발을 다 쓸 때 쯔음 되면 보스가 딱 맞춰서 나와줍니다.

그러므로 그냥 잡몹들 나오는 장소로 가서 부머를 쏘고 h키를 누르며 보스가 나올 때까지 기다려줍시다.




1라운드: 저거넛


체력: 200K  약점: 헤드




조금 있으면 1라운드 보스 저거넛이 나옵니다.

저거넛은 헤드가 여자들의 민감한 그 곳처럼 아주 민감하니 맞춰주기만 하면 어마어마하게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강력한 한방 무기로 머리를 몇방 쏴주면 쉽게 죽습니다.

Tip] 게이볼그 같은 경우는 무빙샷 할때 작살이 많이 튀고 저거넛 자체가 몸집이 커서 헤드가 잘 안 떠요. 

그럴 때는 움직이고 있는 상태에서 저거넛 머리 살짝 위로 조준을 해주고 쏘면 머리가 잘 맞으니까 참고 하시면 편할거예요. 

아님 그냥 멈췄다가 쏘시면 되고




2라운드: 시즈타입 데이모스


체력: 100K  약점: 헤드





2라운드도 1라운드와 똑같이 부머 20발 쏘면서 기다리면 시즈타입 데이모스가 튀어나옵니다.

시즈타입 데이모스도 마찬가지로 헤드를 맞추면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갑니다. 게이볼그 같은 경우는 헤드 원샷 원킬

요놈도 저거넛과 같은 방식으로 매우 강려크한 한방 무기로  헤드를 때려주면 쉽게 죽습니다. 데이모스 돌진이 쪼매 아프니까 요리 조리 잘 피해주시고요


만약 나는 강력한 한방 무기가 없다! 그러시면 아래 나오는 3,4라운드 공략처럼 타나토스 7 or 5 or  3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거넛은 별 다른 공격 스킬이 없으므로 앞 이동 진로를 막고 서서 타나토스 7로 잡아도 무방합니다.

시즈타입 데이모스 같은 경우엔 돌진이 아픈 대신 체력이 고작 100K이기 때문에 이 놈 또한 타나토스 7로 쉽게 잡으실 수 있습니다.





3라운드: 포보스


4라운드: 시즈타입 포보스


포보스 체력: 275K  약점: X

시즈타입 포보스 체력: 325K  약점: 헤드





3라운드가 시작되면 우선 부머를 들고 저 동그라미된 장소로 가줍니다.





잡몹들이 저 멀리서 나오는게 보이기 시작하면 부머를 반대편 건물을 바라본채 발 아래 다 쏘고 그 상태에서 게임 시작 전 설정한 타나토스 7 or 5 단축키를 눌러 재빨리 구매를 합니다.

그럼 타나토스가 구매해지는 동시에 부머는 저어어 쪽으로 자연스럽게 버려집니다.




타나토스 7 or 5를 산 뒤 뒤를 돌아 구석을 바라본 뒤 B모드를 차징합니다. 그리고 바로 그 상태에서 설정해둔 패트롤 부머 단축키를 눌러 부머를 구입해줍니다. 

그럼 타나토스는 자연스럽게 구석이 버려집니다. 그리고 뒤를 돌아서 발 아래에 부머 쏘기


부머 발 밑에 뿌림 → 그대로 움직이지 말고 타나토스 7 단축키를 눌러 구입 

→ 뒤를 돌고 구석을 바라보며 B모드 차징 → 뒤 돌지말고 패트롤 부머 단축키를 눌러 패트롤 부머 구입 

→ 뒤를 돌고 패트롤 부머 발 밑에 쏘기 → 이 과정 계속 반복


꼭 이렇게 해줘야 타나토스 7은 구석에 차곡 차곡 모아지고 패트롤 부머는 저 멀리 반대편 건물 쪽으로 훠이 버려지기 때문에 꼭 이렇게 해줘야 합니다.

타나토스 7이나 5나 딜 잘 들어가는건 매한가지긴 한데 전 타나토스 7을 더 추천합니다.

타나토스 7 B모드 장전 시간이 타나토스 5 B모드 장전 시간보다 더 빨라 부머 쿨 타임과 쿵짝이 잘 맞거든요.

뭐 7 없으시면 5 나 3 쓰셔도 상관없어요
.

타나토스를 모을 때 무기를 버린 채 일정 시간을 건드리지 않고 내비두면 무기가 없어지므로 

적당히 타나토스가 모여지면 구석으로 바짝 붙어 G키 (무기 버리기) 난사로 타나토스 정리를 꼭 해줍니다.






조금 있으면 포보스가 나타나는데 우리가 구석에 있다는 가정 하에 포보스는 저 동그라미 쪽으로 착지해서 다가옵니다.





그럼 일단 시야 방해하는 잡몹들은 A모드 기관총으로 잡아주시고 포보스 or 시즈타입 포보스가 다가오면 허리 쪽을 겨냥해 칼날을 쏴줍니다.

가슴팍으로 쏘면 팔에 자주 막히고 다리를 쏘면 가끔씩 가랑이 사이로 칼날이 빠져나가니 그냥 허리 쪽으로 쏴주면 이쁘게 잘 쏴져요.


포보스는 잡 액션이 많아서 팔을 많이 움직이는데 

팔을 움직일때 칼날을 쏘면 칼날이 팔에 막혀 엉뚱한 곳에 공회전을 합니다.

그렇게 되기 싫으시면 팔 움직임이 멈춘 후 쏴주세요.





포보스 기술 중에 충격파라고 머리와 팔을 높히 들었다가 땅을 치는 기술이 있습니다.


재밌는게 충격파를 쏠때 바로 위 하늘을 보면 포보스 머리가 바로 보여요. 

그때 타이밍을 잘 맞춰 칼날을 머리에 쏴주면 데미지가 엄청나게 들어갑니다.


시즈타입 포보스는 약점이 헤드라 

강력한 한방 무기로 헤드를 맞춰주면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게 들어갑니다.

근데 움직임이 워낙 많고 머리통도 그리 크지 않아서 손에 익지 않으시면 미스가 많이 뜨고 맞추기 어려워요.

번거로우시더라도 타나토스를 모아서 잡는게 보스 잡을 땐 훨씬 편하실거예요.





5라운드: 오베론


체력: 500K  약점: 헤드? (누가 헤드라고 하던데 어차피 맞춰도 이전 보스들처럼 폭딜은 안 들어가니까 그냥 몸뚱아리 때리세요)




오베론도 별 다를 거 없습니다. 3,4라운드 처럼 부머질과 타7 차징을 번갈아가면서 하다보면 이번엔 벽을 끼고 오베론이 등장합니다.




똑같이 잡몹들은 칼날 날리는데 방해가 되니까 A모드로 잡아주시고 오베론이 가까이 다가오면 허리 쪽을 거냥해 차징탄을 전부 날려줍니다.





근데 임마는 딱히 약점도 없고 피통도 500K로 좀 많아서 타7을 전부 다 쏴도 안 죽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는 타9로 무작정 갈겨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 죽으면 뭐 강력한 한발 무기를 구매해 그냥 쏴서 죽입니다;;


오베론은 공격 스킬이 다양하고 체력이 많이 닳기 시작하면 손톱이 나와 공격력이 쌔지지만 

이런 식으로 잡으면 체력이 순식간에 깎여서 손톱 공격 나오기도 전에 죽어버립니다.



여기 적힌 대로만 하신다면 3~5라운드 보스를 많이 늦어도 30초 이내에 전부 잡으실 수 있습니다. 





악몽 방은 사람 10명 방이더라도 트롤들이 많이 껴있으면 14분~15분 걸려요. 혹은 그 이상 걸리거나


잘하는 사람들 많아도 11분대 초반. 진짜 10명 꽉 찬 정예방은 잘 하면 10분대도 가능하겠죠.


지금은 스크린샷 찍으랴 정신없어서 12분대가 걸렸지만 어리버리 하지말고 빠르게 하신다면 11분 초반대도 충분히 뜹니다. 왠만한 공방보다 빠르죠.


물론 악몽은 4,5라운드 먹튀가 진리지만 유저들 많이 없는 아침이나 새벽 타임에 악몽을 해서 돈을 벌고 싶으시다면 이렇게 하는 걸 추천합니다.


기준은 쉬움 난이도고요 난이도 보통으로 하든 어려움으로 하든 포인트 똑같이 나오고 어차피 보상도 솔플이라 좋은 보상 안 나와요.


그냥 무조건 쉬움으로 하세요.



처음 써보는 글이고 글 재주도 없을 뿐더러 쓰다보니 귀찮아서 그냥 대충 대충 훅훅 썼습니다.

부족하다고 느껴지시면 화 내지말시고 그냥 욕 한마디 쓰고 가세요.

당신의 액몽 라이프를 응원합니다 ^^

추천 : 1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2
  • 발샷차징이나 타나5는 돌면서 하나하나씩 구석에서 모아주면됨 Lv. 1WitchSilence 2015.12.12
  • 구석에서 부머쓰는거 보다 빙글빙글 돌면서 잡몹 풀되면 수류탄 하나씩 던져주는게 더 효율적 Lv. 1WitchSilence 2015.12.12
  • 무기없다 욕한마디 적는다 Lv. 1갈꽃 2015.12.09
  • 손님/ 감사합니다 수정할게요 Lv. 1유림언니 2015.12.02
  • 악몽3라, 마단포보스는 잠수패치 이후로 약점이 없습니다 Lv. 1l손님l 2015.12.02
  • 시즈타입포보스는 헤드가 약점이 맞지만 프로토타입 포보스는 13년 11월 잠수패치로 약점삭제 Lv. 1l손님l 2015.12.02
  • 잡몹 킬용으로 부머, 플마. 뎀딜용으로 타5, 타9 만 있어도 12분컷은 합니다. Lv. 1RoyalCT 2015.11.30
  • 부머가 없군 부들부들 Lv. 1모바일에서 등록LetterToHer 2015.11.27
  • 카악 퉷 Lv. 1모바일에서 등록빼애애애애애에액 2015.11.27
  • 윾림이스러운공략이야 Lv. 1lHDlBalrogSniper 2015.11.26
  • 조회수는 13인데 추천이0이라 불쌍해서 하나 박고감미다 Lv. 1최서진 2015.11.26
  • 여기에 나온 무기들 다 없어서 ㅁㅈㅎ 드립니다 Lv. 1확첸 2015.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