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봇오리지널 알고하자
2015.11.05 13:35 조회 : 5604
Lv. 44우사미스미레코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PvP오리지널을 할 실력이 좋지않아서, PvE가 재밌고 편해서, 그냥
여러가지 이유로 PvP오리지널보다 PvE오리지널의 방이 더 많은 상황인데
PvE오리지널이라도 PvP랑 다를게 전혀없습니다.
PvE오리지널 규칙을 몰라 욕먹고 강퇴당하는 억울한 유저분들이 가끔 있더군요..
모르신다면 배우면 되는겁니다.

1. 옵션 설정

시체가 남아있는 시간 = 0
아군,적군시체가 시야를 방해하는 상황을 막습니다.
연막효과 최대치 = 0
연막 수류탄 스프라이트 그래픽 설정 = 그래픽 최저
연막안에서 밖에서 연막넘어서 좀더 뚜렷하게 보입니다.(연막이 연해집니다.)
하지만 봇오리지널에서는 연막은 금지입니다.
PvP와 PvE가 다름이없음에 알려드리는 옵셥입니다.
획득한 무기로 자동 전환 = 해제
주무기가 없는 상황에서 주무기를 줍는경우 자동으로 주무기가 들어지는 상황을 막습니다.
적이랑 교전중이였는데 피하다가 주무기를 먹는다면? 죽겠죠.
플레이어 이름 중앙 정렬 = 설정
적군도 아군과 동일하게 표기됩니다.
적군이 엄폐하고있는데 눈이 채팅창을 향하지않아 적군을 발견 못했다면? 죽겠죠.

중앙정렬로 크로스헤어 바로 하단에 표기됨으로써 빠르게 판단할수있게됩니다.

주 탄약 구입 = 주 탄약을 낱개구입(기관총포함 30발)구입합니다.
보조 탄약 구입 = 보조 탄약을 낱개구입(총마다 다름)구입합니다.
닉네임 표시 토글
맵상에 모든 정보를 표시해주긴하나 심하게 시야를 방해합니다.

지워주세요. 건드린적이없다면 3번누르면 다 지워집니다. 그냥 모든정보가 없어질때까지 눌러주세요.

2. 방설정

방제 = 자유롭게 정하되
빠시 = 빠른시작(후술)금지
연 = 연막탄 금지
딱 = 반자동연사저격(딱딱이)금지

최대 플레이어 수 = 6~8
승리 목표 = 9라운드
게임시간 = 53분동안 게임이 안끝나는 긴 시간((17라운드*3분)+(17라운드*3초)+a)
라운드 시간 = 3분
최초 소지금액 = 800달러
무기제한 = 없음,클래식
시점 설정 = 아군만확인가능+오버뷰 불가능+3인칭 불가능+데스관전허용
최대 인질 사살 수 = 0
시작시 정지 시간 = 2초
구입 제한 시간 = 20초
팀밸런스 = 해제
보이스쳇 = 허용
C4 카운트다운 = 하면 좋구요.
봇난이도 = 앨리트 추천드립니다.
아군 봇 수 = 0
적군 봇 수 = 적절하게, 16명 추천드립니다.

3. 시작하기 전에

빠른시작 금지
맵설명창에서 확인을 누른뒤 캐릭터선택창에서 캐릭터를 선택하지않고 탭을 누르면 위와같은 상황이 됩니다.
유저마다 로딩시간이 천차만별이라서 동시에 들어오는게 아니라 한명한명 로딩이 완료됩니다, 그런데 내가먼저 시작(빠른시작)해버리면 늦게 들어온 플레이어와 다른 플레이어를 기다리는 전사상태 플레이어들은 1라운드에 참여할수가 없습니다. 즉, 혼자서 적군 16명을 상대해야하며 다른플레이어들은 킬보너스(300달러)를 벌수조차도 없으며 승리보너스도 받을수없습니다.
그냥 방장이 모든 플레이어가 완료돼었다고 판단돼면 시작하니깐 그냥 기다리세요.

4. 권총전

1라운드는 값싼 기관단총조차 살수없는 800달러이므로 좋든싫든 권총전을 해야합니다.

선택지1 = [1]케블러 방탄복 + [7]보조 탄약 = 남은 잔액 0달러
선택지2 = [3]섬광탄2 + [4]수류탄 + [7]보조탄약 = 남은 잔액 0달러
선택지3 = 세이브 = 남은잔액 800달러 (보통 이선택지는 안합니다.)
폭파미션이라고해도 폭탄 해체 키트는 1라운드에 굳이 구매할 필요성이 전혀없습니다.
1라운드에 폭탄이 설치되는 일은 극히 드문데 200달러나 도박하기에는 전재산이 800달러뿐이라 낭비입니다.
PvE에서는 연막탄은 금지입니다. 실수로 구매했으면 하늘을 향해 날려주세요.

5. 세이브
다음라운드를 위해서 한라운드는 총을 구매하지않고 총을 주워쓰는 행동입니다.
적당히하세요.

a. 봇패턴 파악하기
아무리 앨리트라도 똑같은 패턴이 존재합니다.
주로 어떤루트로 오는지, 어떤무기를 주로 사용하는지 여러번하다보면 충분히 파악할수있고 대처할수있게됍니다.

A. 폭파 미션

1. CT(대테러리스트)

1-1. 위치사수
폭파미션에는 A,B 두 구역에 폭탄을 설치할수있는데 항상같은 유저끼리 두팀을 이루어서 나뉘는게 좋습니다.
a,b,c유저가 A를 맡다가 a,b,c유저가 죽은것을 확인한다면 B구역에서 A구역으로 백업을 와주는 형태입니다.

1-2. 백업요청
약장업데이트로인해 폭탄을 들고있는 TR(태러)를 사살할경우 알아보기 쉽게 폭탄운반자라는 약장을 볼수있는데 그럴때는 반드시 백업요청을 해야합니다.
백업요청 안하는 유저가 너무 많더군요.
폭탄이 반대쪽에 떨어져있는지도 모르고 다른구역 막다가 폭탄 설치되고 부랴부랴 해제하러 갔더니 패배.. 이런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1. 다재다능한 음성채팅
굳이 내위치를 말하지않아도 자동적으로 위치확인은 기본이며 의사전달 또한 확실합니다.
백업 요청으로는 "씨포다운" 혹은 "다운" 이라고 요청합니다.
2. 빠른 라디오채팅
음성채팅과 동일하게 자동적으로 위치확인이 가능합니다.
후술하지만 음성채팅과는 다르게 확실한 의사전달은 불가능해서 같은채팅을 두세번 반복적으로 써주는것이 효과적입니다.
Z3 = 이 위치를 사수하라.
C2 = 적을 발견했다. (문장 그대로 의미로도 사용되므로 자주 사용은 안돼고 헷갈릴경우가 있습니다.)
C3 = 지원이 필요하다. (가장 많이쓰이는 백업요청)
위 세가지는 백업요청을 위해 쓰이는 채팅이므로 의미없이 쓰는경우는 절대금물입니다.
3. 의사전달은 확실한 팀채팅 그러나..
음성채팅,라디오채팅처럼 빠르지는 않지만 음성채팅 못지않게 의사전달은 확실합니다.
그러나 가끔 전체채팅으로 백업을 요청하거나 백업요청(타자치다가)죽는 경우가 발생하기에 추천은 하지않습니다.
백업 요청으로는 "다운"만을 이용해 요청합니다.

1-3. 포기하지않거나 포기하거나
폭탄 해제 키트로는 10초카운트 다운이 시작할때 해제를 시도해도 충분히 해제할수있습니다.
만약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돼면 괜히 총버리지말고 해제를 시도하지않고 도망쳐서 총을 세이브합니다.

2. TR(테러리스트)
내가 폭탄을 들고있는데 폭탄설치장소(A,B를 말하는게아니라 설치구역중에서도 효과적인 위치)를 모를경우에는 시작하자마자 버려주세요.
폭탄들고 앞에서 나대다가 죽어서 폭탄 떨구지말고, 어이없는 먼곳에서 폭탄떨궈 팀을 난감하게 만들지 않습니다.

B. 인질 구출 미션

1. CT
인질을 데려가려고 시도하면 +150달러*4
인질을 구축하면 +1000달러*4
인질을 사살하면 -2500달러
인질은 두명만 구출에 성공하면 미션이 성공입니다, 인질 두명은 기본적으로 구출을 하고 나머지 두명 구출이 어렵다고 판단돼면 두명을 죽여주세요. 어처피 성공하면 조금이나마 달러는 복구됍니다.

2. TR
재미가없으니 PvE에서는 추천드리지 않으나 CT가 이길거같다고 판단돼면 인질을 한명이 모두죽이고 섬멸모드로 돌입합니다. (3분동안 TR가 한명이라도 생존할시 TR승리)
비매라고 하시는분이 계시는데 대회에서도 써먹는 방법인걸로 알고있습니다. -이부분에 지적 달게받습니다.

C. VIP 암살 미션

1. CT
VIP는 5번의 세이브와 같습니다. 세이브하고싶은 유저가 VIP를 선택해 달러를 아끼고, 다음라운드를 하기전에 세이브하고싶은 유저가 입장을 표명해 VIP(세이브)선택합니다. 한명이서 계속해서 VIP(세이브)선택은 절대 하지않습니다.

2. TR
별거없음 그냥 VIP만 잘 골라서 죽이면 됩니다.

D. 섬멸 미션
그냥 팀데스매치 부활 안하는 버전.


룰을 모르면 여쭤보면서 하면됩니다.

추천 : 7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어차피 급식충들 좀비하느라 바쁨 Lv. 1BeyondDispair 2015.11.07
  • 좋네요 추천드립니다 Lv. 1냠냠게살v 2015.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