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별거 없는 좀비시나리오 시즌 1 의 소소한 팁
2015.06.25 11:12 조회 : 2741
Lv. 36아벤타도르V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필자는 양민에가까운 좀시유저임. (1군단인건 함정ㅋㅋ)
초보자가 유저들과 플레이하기 용이한 방면으로 팁을 적어볼까 함.
태클 환영(공격은 안환영) 


먼저 로스트 시티
5라운드로 줄어들고나서 클리어시간이 많이 단축되었다.
보통 플레이어들끼리 네곳중 한곳씩 (한명이나 두명) 맡아서 몰려오는 좀비를 막으면 효과적이다
다만 일반 기관총보다 플라즈마건, 발샷, 타나9, 부머를 사용하면 훨씬 수월함

나는 총이 아무것도 없다! 할때는 딱딱이나 장전이 빠른 ak를 살포시 권해본다.
근데 요즘은 공방에서 그런 경우는 거의 없으니 동료유저가 템 뿌려주실때
어이쿠 감사합니다. 하면서 주워먹길 바란다

로스트시티에서 좀 곤란한 경우는 렙업을 많이 못했을때 나오는 저거넛이다.
다른 시나리오에 비해서 로스트시티의 저거넛은 맷집이 센편이기 때문에 주의해**다.
한곳에 몰리면 순삭당함. 
보통 2~3명의 유저가 딜이 좀 쎈 무기(근하무기, 발샷, 알라봉, 컴파, 뉴커먼, 타9등)로
잠깐 때려주면 죽는다.  잡좀이 많아도 저거넛부터 때려잡자.
그럼 클리어는 생각보다 쉽다. 


더블게이트

여기도 저거넛이 좀 골치다. 이동네 저거넛도 맷집이 센편
구조물 업그레이드는 가능한한 빨리 해주자. 전력을 양분화해서 A와B를 지키는게 정설.
이곳은 통로가 좁고 잡좀비가 주로 나오기때문에 부머가 상당히 큰 역할을 한다. 플건과 발샷도 꿀
중간중간의 저거넛 역시 두세명이 집중공격하면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는다.

중간중간에 건물을 우회해서 게이트를 안거치고 나오는 좀비들이 있는데 저거넛은 거기 포함이 안되니
크게 어려운점은 없다. 1,2명이 달라붙어 제거하면 금방 끝남.

갈수록 공격이 거세지기때문에 마지막라운드쯤 되면 가운데 본진에서 좀비를 상대해야 할 수도 있다.
이럴땐 원을그리며 돌아가면서 때리면 좋다. 
어차피 전멸만 안하면 이기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안남았을땐  한쪽으로 도망가는것도 좋은 방법.


함정

끝없이 나오는 좀비를 상대해야하는 맵. 
더블게이트처럼 방어선이있는것도 아니고 맵도 좁기때문에 꽤나 정신이 없는 맵이다.
그렇지만 좀비의 이동속도도 느린편이며
발샷과 플건이라는 무기가 있다면 초보자들도 쉽게 깰 수있는 맵
다수 공격이 가능한 근접무기만 있어도 중간은 갈 수 있다. 

이맵의 저거넛은 물살인편. 플레이어가 만렙일때 발샷 차징샷 두방에 죽는다. 저거넛 사냥 임무달성에 좋다.
여러 종류의 좀비가 나오는데 일반적으로 투척좀비 (초록색)를 먼저 죽이는게 좋다.
좀폭이 은근히 체력을 위협하기도 하고 에임을 흔들리게 만들어 효율적인 대응을 못하게 만든다.

이맵에서 위협적인 요소가 있다면 퍼슈어타입의 라이트좀비. 분홍색
맷집도 맷집이고 공격력이 장난이 아니다. 정신놓고 3,4대 맞으면 골로갈 수 있다.
또한 이동속도도 플레이어보다 빠르기 때문에 무조건 한쪽으로 돌면서 때리거나 무빙을 해**다.

함정 맵에서 추천하는 무기는 발록샷건.  또한 차징샷을 쏠때 헤드쪽을 겨냥해서 쏴야 한다.
몸통에 맞춰서 쏠경우 탄이 아래로 처져서 차징탄이 원래 사정거리까지 못하고 땅바닥에 박히는 수가 있다


마지막 단서

포보스라는 괴물을 상대할 수 있는 맵이다. 요새는 어려움 난이도의 포보스도 순삭당하는 처지라
많은 유저들의 밥이되고 있다는 슬픈 얘기가 있다. 보통 슬레이어 훈장딸때도 포보스 슬레이어부터 시작하면 좋슴.

이맵은 구조물이 약한편. 추천하는 무기는 타7 기관총과 타9 근접무기이다
타7로 칼날을 쏘고 타9 B모드로 구조물을 순삭 할 수있다. 광렙업은 덤.
또한 유저중 한 두명은 선두무리에 서서 발샷이나 플라즈마건으로 앞에 잇는 좀비를 처리해주면 좋다.
여기서는 발샷을 추천하는데 발샷차징탄은 관통이라 유저가 앞에 있어도 싹쓸이 할 수 있다.
 
이렇게 구조물을 담당하는 유저와
플라즈마 건이나 발샷을 들고 선두에서 잡좀비를 처리하는 유저가 잘 협동하면 1라운드 2분안에 깰수 있다.

나는 템이 없는데... 라고 한다면 자신이 가진 좋은 총을 들고 선두 유저들이 구조물을 깰 동안 뒤의 잡좀들을 잡고있자

또한 마지막 구조물을 깰때는 모두가 달려들어서 구조물을 깨자. 마지막 구조물이 맷집이 좋기 때문.
그리고 타7보유 유저라면 칼날을 쏘고버리고 다시 사서 장전하고 쏘자
그렇게 하는게 자신한테도 빠르고 다른유저들한테도 총을 공급해줘서 구조물을 더 빠르게 깰수있다.

보스전에서는 쉬움난이도라면 뭐 그냥 다들 돌아다니면서 깨도 지원좀비가 나오기 전에 클리어를 할 수 있다.
허나 보통난이도나 어려움이면 구석에 모여서 다같이 때리는것이 (타나7의 폭딜은 말로 설명을 못한다)
굉장히 효과적이다. 다만 먼저 타7을 장전해서 모으고 있는 유저의 총을 줍지말자. 비매너이며 욕먹기 딱이다.
추천하는 무기는 근하무기 타7 발샷 알라봉등 이다.


카오스
선택지가 클리어 시간을 좌우한다. 최지윤 대위의 설명을 잘 보면서 파란길과 빨간 길중에 선택을 해**다.
팁이 있다면. 한가지 색의 길을 계속 선택하는게 좋다. 잘하면 4라운드에서 보스를 만날 수 도 있고
못하면 7라운드에서 만날 수도있다. 이맵역시 넓은 편이 아니라서 부머가 좋은 활약을 한다.
잡좀비가 많이 나오기 때문에 플라즈마건, 발샷, 신유 역시 추천하는편
중수유저나 고수가 있을 경우 뒤에서 구경만 해도 된다. ㅋㅋㅋㅋ

추적맵이면서 방어성격을 띄는 맵이라 시간을 좀 잡아먹기는 하나 보스전은 크게 어렵지 않다.
요리조리 잘 피해가면서 보스를 때리면 금방 녹는다. 턱쪽이 약점이므로 노려보자.
 

데드엔드.
이맵은 생각보다 귀찮은 요소가 많은 맵  타나를 가지고 있는 유저가 있다면 보스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구조물을 깨면서 뒤에 나오는 잡 좀비들을 제거할때 가능하면 타9를 B모드로 만들어 놓거나 차징탄을 만들어 놓거나
총을 장전해놓자. 구조물을 깨면서 간간히 나오는 가니메데와 데이모스가 사람을 열 받게 할 수 있다.
이놈들을 때리는데 효과적인게 타9다.  또한 선두에서 조금 뒤쳐지면 선두들이 지나가는 동안 리젠되는 좀비들에게
내가 갇힐 수 가 있다. 선두보다 후발주자들한테 좀비가 더 많이달라붙는다.  또한 렙업도 느린편이라서
체력에 신경쓸 필요가 있다. 여러모로 선두를 잘 쫓아가지 않으면 귀찮은 맵.
또 중간에 죽으면 처음부터 다시 출발해야 하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죽지 않도록 하자

마지막 구조물을 깰때는 무빙하면서 깨는게 좋다. 생각보다 좀비들이 아프게 때리며 갇히기 십상이다.
또한 보스전때 폭딜을 넣고 싶은 유저라면 클리어 메시지가 뜨기 전에 타나토스기관총의 칼날과 타9의
B모드를 모두 만들어 놓고 클리어하면 좋다. 두세명만 타7을 들고 때려도  오베론은 금방 죽는다.
타7 개발의 최대 피해자는 오베론과 메드매카닉이다.



쓰는게 귀찮았지만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해서 아는 지식을 적어봤습니다.
시나리오유저들 화이팅!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죽으면 처음부터인거 첫번째교신 도 그런데요 Lv. 1ll이선규ll 2015.09.05
  • Lv. 1아벤타도르V 2015.07.03
  • *데드엔드에선 시즈타입데이모스 등장하지않습니다 Lv. 1김로킹 2015.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