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리뉴얼이전글]
카온 문제들을 해결할 가능성이 있는 방법
2015.06.23 02:08 조회 : 2936
Lv. 55RoyalUser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필자는 카스 글옵처럽 개개인이 만든 창작물이나 아이디어를 올릴수 있는 게시판, 즉 아이디어 게시판을 만들면 된다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추천수를 많이 받은 창작물/아이디어는 운영자가 적극 검토하고 게임에 반영하게 만들면 지루한 국민맵 문제는 물론이고 새로운 모드, 무기, 버그 수정 및 유저들의 의견이 적극 반영된 제대로된 패치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카스온라인 영자들 또한 유저들과 소통하려고 GM 다이어리, 설문조사등의 방법으로 유저들이 좋아하는 패치를 할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단지 영자들 쪽에서 유저들에게 옵션을 주고 고르라고 하면 단지 그 옵션중에서 유저들이 제일 선호하는 의견이지 결코 유저들이 진정하게 원하는 의견이 될수 없다.


옆동네 게임인 엘소드를 보자면 홈페이지에 건의 게시판이 존재하며 실로 다양한 의견들이 있고, 대부분의 의견들은 유저들이 진심으로 원하는, 게임의 매출을 올릴수 있는 좋은 의견들이다.


하지만 엘소드 영자들이 발패치를 잘하기로 유명한 막장 운영진이기 때문에 실제로 아이디어들이 반영된 결과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맨날 유저들의 의견과는 정반대인 패치들이 주로 공개되며, 유저들의 반감을 사고있다.


만약 카온 운영진이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인다면, 필자는 카스온라인의 주요 문제점들이 바로 잡아지는것과 더불어 영자의 제대로된 패치로 이끌어들인 신규유저들에 의한 카스온라인의 매출 역시 상승수치를 보일수 있을거라고 믿는다.


요약하자면, 아이디어 게시판은 유저와 영자가 윈윈 할수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씹인정 Lv. 1모바일에서 등록JMON게스엘로 2015.06.28
  • 핵인정 Lv. 1모바일에서 등록Royal화련 2015.06.23
  • 대박 Lv. 1모바일에서 등록Royal화련 2015.06.23
  • Lv. 1모바일에서 등록Royal화련 2015.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