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흑영쌍부 적절한 패치안
2021.07.20 17:50 조회 : 864
Lv. 479llFishLordll 세련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핵심 3줄요약
1.패콤 좌클이 기본좌클속도로 섞을 수 있게끔 패치.
2.좀비시나리오에서 별개로 데미지 상승(최소 뒤빵이 파천지뢰 정타급)
3.좀비모드에서 특수기의 무적지속시간 감소(커맨드입력 특수기 제외)

이유를 설명드립니다.
1. 패콤을 보존해야 되는 이유.
-유저들이 문제삼은 흑영쌍부의 패콤의 문제는 좌클릭에 해당하는 공격이 기존 좌클릭 속도의 4배정도로 빠르게 들어간 것이 문제. 이것만 고치면됨
-패콤은 이미 출시 후, 이 무기의 재미요소로 자리잡았음, 이 무기를 산사람 입장에서는 기능 자체가 사라진거라 재미면에서도 너무나 아쉬움.
-명색이 에픽무기인데, 패콤이 사라지면 좌클릭은 그냥 쓸모가 없어져 버림
-좌클릭이 과도하게 섞이는게 버그인거지, 에초에 패콤이 버그였으면 첫날 바로 패치가 들어갔었어야됨. 에초에 패콤이 문제가 아니였단거임. 그저 메커니즘 수정이 좌클뒤에 딜레이를 넣어버리는게 편했을 뿐. 이 문제는 프리즘 너프 때도 버그패치를 한답치고 패스트드로우기능자체를 삭제시켜버린거랑 같은 것. 그나마 프리즘은 유니크무기지 얘는 말이 다름
-패콤이 없으면 우클만으로 딜을 넣어야되는데, 경직도 낮은 우클릭 이걸로 위험하게 앞에서 딜하느니 보조무기로 버티다가 다른 무기로 딜링하는게 훨씬 나음. 즉 특수기말고 아무런 쓸모가 없어짐.
-유틸적인 측면에서도 사거리적인 측면에서도 특수기 없이는 보조무기 대비 딱히 메리트가 없음
-좌클횟수가 줄어들면 그만큼 경직도 줄어드니 좀비들이 충분히 틈새를 공략할 수 있음


2.좀시 버프가 별개로 필요한 이유
-좀비시나리오 유저들은 dps를 보고 산거지 특수 기능을 보고 산게 아님.
-그렇다고 좀비까지 dps를 올려버리면 벨붕이 일어남. 좀시만 추가 버프가 필요(파천지뢰처럼)
-명색이 에픽무기고, 엄연히 특정조건인 근접보스에게서 심지어 딱붙어서 리스크를 안고 딜을 하는 무기인데, 초월무기인 듀팬은 고사하고 지무검수준의 딜링이 나올정도로 너프를 먹이는 건 문제가있음. 버그를 의도하진 않았다고 하나, 좀시유저입장에서는 엄연히 DPS에 매력을 느끼고 구매한 무기인데, 데미지를 10%정도도아니고 80%이상을 먹여놓은 셈이니 아주 심각한 문제임.(1초기준 우클릭+4좌클릭 dps였던걸, 1초 우클릭으로 만듬, 1초 우클릭은 심지어 1좌클릭보다 약함)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좀비유저와 좀시유저의 기준은 다름. 그 니즈에 맞춰서 보상 상향은 필요함.
-좀시에서 무적은 커맨드 복잡하고 조건 까다로운 흑영쌍부보다는 홀소가 압도적인 아이덴티티를 지님. 즉 좀시에서 흑영쌍부의 아이덴티티는 오직 딜링밖에 없음. 너프먹은시점에서는 쓸 수 없는 수준의 무기
(적절한 탬포로 뒤빵을 노렸을시 컨트롤 잘하고 정확히 타점잘노린 파천지뢰딜량과 최소 비슷하거나 더 높은 정도, 너프이전에 특수기 안써도 것보다 더 쎘었음 이정도면 해줘도 아무도 불만없음)

-이건 패치전후영상 퍼온거임, 좀시에서 너프가 얼마나 큰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II5FSo5dw7w

3. 즉1발형 특수기에 붙어있는 무적시간이 너무 김
-지금 문제가 되는건 이미 원거리 특수기를 지닌 팔방미인이라는 컨셉이 특수기+유틸도 좋은데 딜까지 강하다 근데 알고보니 무적기까지 많고, 사용까지 쉽다는 점으로 같은 에픽근접무기인 블노바 드노바 유저들에게 상실감을 주고, 좀비모드 플레이 입장에서도 난공불락의 만능무기라는 점이였음. 
-여기서 좌4패콤을 좌1패콤으로 변경하고. 무적시간을 줄여서 무기 사용의 난이도를 올리면 충분히 공략해볼 만해지고, 재미요소도 남아있음. 오히려 쫄깃해짐
-드노바. 블노바를 로우리스크 로우리턴(낮은 dps, 긴사거리, 강한 경직과 넉백기, 오랜 무적지속시간)컨셉으로 두고,
-흑영쌍부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높은 dps, 패콤과 특수기라는 재미요소, 비교적짧은사거리와 비교적 낮은 경직, 넉백의 부재, 짧은 무적시간)으로 컨셉을 나누는게 가장 유저들이 만족할만한 밸런싱이라고 봄
-단, 커맨드입력의 무적기는 지속시간을 어느정도 유지해주는게 좋아보임. 이유는 커맨드입력의 난이도와, 입력시 낮아지는 유틸, 그리고 모션의 후딜레이 때문






이렇게 밸런싱을 한다면 산사람도 어느정도 납득을하고, 밸런스측면에서도 적절히 에픽답고 재미도 있다고 생각하면서, 다른 에픽무기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고, 상실감도 없어짐.


만약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면, 하다못해 좌클 이후 딜레이를 좌클에만 적용시키고, 좌클 후 우클에는 영향을 주지않도록 해서 좌0.1초초 우1초 좌0.1초 우1초 이런식으로 타이밍 맞춰서 패콤 쓸 수 있게끔이라도 패치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사항)
영상들 보니 우클릭중에 좌클릭 그래픽과 사운드가 정상 좌클릭속도로 함께 출력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1.의도한 것이 아니면 그래픽과 사운드가 버그처럼 4회는 아니더라도 1회는 정상출력되는데, 이를 확인하지 못했다는 것은 명백히 개발, 운영진과 테스터들의 부주의라 생각됩니다. 이에 따른 보상이나 적절한 추가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의도한 것이 맞다면, 기술적으로 어려우나 가능하다면, 1회가 나가도록 시간과 비용이 들더라도 정상화,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면, 충분한 보상성 패치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좀비모드에서의 조작난이도나 오버벨런스 데미지가 문제라면 연속적인 좌클릭에 후딜레이만 남겨둔체, 좌클릭이후 우클릭을 누를시의 후딜레이는 삭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기술적으로 어려우시다면 기존으로 롤백한 후, 대신 좌클릭의 데미지를 감소시키고, 특수기의 무적을 짧게 만들어서 스타일리쉬하고, 대응가능한 여포컨셉의 무기를 유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여포컨셉이면 차라리 무적은 아니더라도, 강한 공격으로 전장을 휩쓸어야지 적을 죽이지도 못하는 데미지에, 무적기만 써서 간보는 컨셉은 아니지 않겠습니까?? 중국시장에서도 자기네 나라의 영웅의 컨셉이 무적기빨로 버티는 옹졸한 컨셉보단 데미지로 무쌍찍고 장렬하게 전사하는 컨셉이 더 잘 먹힐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좀비시나리오에서는 버그에 의한 데미지인 줄 모르고 그 dps에 반해서 구매한 사람이 많습니다. 심지어 버그에 의한 데미지여도 같은 에픽무기, 심지어 원거리인 파천화룡포 지뢰dps를 생각하면 그닥 높지도 않습니다. 기능이 위와같이 변경됐을 때를 기준으로 적절한 좀비시나리오에서의 데미지를 보상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좀시SSS를 달고있는데, 같은 에픽무기인 파천화룡포는 고사하고, 상점 컨트롤 기준으로 초월무기인 듀얼팬텀소드수준도 안됩니다. 유니크무기인 지옥무쌍검수준인데 좀시SSS는 좀 아니지 않겠습니까??
추천 : 14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8
  • 일베충들 역겹네요 아! 그래서 사회생활을 못하시구나... Lv. 3모바일에서 등록캬햐아아악 2021.07.22
  • 그냥 헬하하고 같이 쓰던가 Lv. 726모바일에서 등록아처 2021.07.21
  • zzz Lv. 1003리크단 2021.07.21
  • 시나충들 이 악물고 시나에서 흑쌍쓰면 리스크 심함! 쓰기 힘듬! 이 ㅈㄹ떠는거 역겹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v. 27constriction 2021.07.21
  • 그건 제대로 안읽어보셔서 그렇습니다. 충분히 납득할만한 내용일겁니다. Lv. 479llFishLordll 2021.07.21
  • 왜이리 이해가 잘 안되는 것 같죠? 지금도 충분히 제 값하는데 더 강해져야 하는 것이 납득 안갑니다 Lv. 6모바일에서 등록파츠상자부캐1 2021.07.21
  • 시나리오에서 하향전 딜 그대로 나와야지 파천지뢰 무지성으로 원거리 우클갈기다 위험하면 홀소쓰면 되는데 난이도 올라갈수록 즉사기 갈기는 보스한테 붙어서 쓴다는 리스크 감안하면 너프전 딜량이 옳음 Lv. 472엑스트레커 2021.07.20
  • 조용히 올라가는 개추 수 Lv. 543망겜 2021.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