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좀비Z 열광 확정지급
2021.05.12 17:37 조회 : 538
Lv. 183lanrete Wall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측 필수 변이 적응력, 인간측 필수 변이 스페셜리스트가 주어졌고 이제 열광만 남았는데
열광은 좀비측 인간측 모두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변이인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확정지급이 안됩니다.
좀비Z가 변이빨을 너무 타게 만드는 문제의 중심에 아직도 열광이 남아있는거구요.
아, 나 변이 망했네 라고 말하시는 분 보면 대부분 열광이 없으며
반면에 어떤 변이 세트라도 열광, 스페셜리스트, 적응력이 있으면 최소한 반 이상은 간다고 평가받습니다.
즉, 다른 모든 변이들은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일뿐인데, 열광은 없으면 아예 플레이자체가 어려워집니다.

인간은 딜이 너무 안나와서 궁니르 이하 무기가 전부 딜이 안나오고 
극후반라운드가면 A모드, B모드, C모드 전부 사충영향을 받는 디바인블래스터마저 유통기한이 옵니다.
이런 1군 무기들도 열광이 없으면 힘들어하는데 
2군무기 및 경매장무기 든 유저들이 열광이 없을 때 겪는 어려움은 안봐도 뻔하구요.
열광만 있으면 2군급인 헌터킬러X-12, 궁니르나 화이트타이거도 좀비에게 회심의 일격을 가할 피해량을 뽑아냅니다.

열광은 좀비에게도 중요합니다.
없으면 체력 이속 점프력 모두 최하급이라 인간에게 상대가 안되니까요.
또한 라운드 초반에 분노를 누적해서 진화를 하여, 인간들의 학살 속에서도 감염을 시도할 만한 한 수가 됩니다.

그러면 좀비 히어로랑 너무 똑같아지는게 아니냐 그냥 좀비히어로를 하는게 맞지않냐 할수있는데
열광, 스페셜리스트, 적응력이 있어도 좀비 히어로랑 좀비Z는 아예 다릅니다
다양한 무기를 쓰는 재미, 레벨업하는 재미, 유니크한 변이를 이용하는 재미가 있기에 좀비Z를 하는거니까요.
좀비Z가 존재하기에 30렙급의 스펙이 아닌 2군급이거나 유니크, 시즌패스 무기들도 설 자리가 주어지며
무기가 빈약한 유저들도 고급확률형구매를 활용하거나 하는 식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모드입니다.
마일리지를 모아 경매장에서 레벨업 구간의 몇 가지 필수 무기들만 마련해도 
오직 처음부터 끝까지 1군 무기만이 게임을 지배하는 히어로모드보다 훨신 플레이하기 편한 모드이기도 하고요.
또한 러스티윙이 초반부터 쏟아지지 않고 후반라운드에나 많이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모드에 열광을 확정으로 지급하는 것은
오히려 변이 안나오면 플레이가 너무 힘드니 좀비Z를 꺼리게 되는 요인 중 하나를 없앤다고 봐도 되는거죠.

만약 열광도 확정으로 나와서 최종 레벨에는 누구나 열광, 스페셜리스트, 적응력을 가질 수 있다면 
변이가 잘 안떴다고 방을 나가는 사람 없이 누구나 변이의 부담 없이 좀비Z를 플레이할수 있으리라 봅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맞습니다 맞구요 Lv. 275토달지마셈 2021.05.13
  • 전 열광 있던 없던 신경 안쓰는데 님만 너무 과몰입하는게 아닐까요? Lv. 145모바일에서 등록디바인블스터 2021.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