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봇좀비 AI PVE 섬멸전 오리지널 모드 아이디어
2021.05.12 10:54 조회 : 475
Lv. 720무기많은거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인간 봇들 다 좀비 봇 되다보니 매번 좀비 봇 다수 vs 소수 인간 플레이어 구도가 되는데, 이때 가장 짜증나는 것은 소수 인간 플레이어가 봇 좀비한테 감염되서 대규모 좀비봇+유저 좀비 vs 극 소수 인간 플레이어 구도가 되는 건데, 유저 좀비가 섞이면 인간이 매우 불리해요. 그래서 아예 이런 상황이 안나오도록 오직 봇 좀비를 유저들끼리 협동해서 막기만 하는 협동 PVE 모드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봇 오리지널 AI 처럼, 유저+인간 봇 vs 오직 AI 좀비 팀이 되는 모드)

아이디어 : 지금 봇좀비 모드를 하면 인간 플레이어는 절대 숙주가 안되니 인간봇+인간 유저 vs 좀비 봇인데 이거를 발전시켜서 인간들은 절대 숙주가 걸리지 않는거에 추가로 좀비 봇에게 감염되면 오리지널 모드처럼 사망 처리로 해서 남은 유저들을 관전하게 되고 모든 인간이 다 사망하면 좀비 윈, 인간이 마지막 카운트 시간까지 살아남으면 인간 윈이 되는 협동 모드가 생겼으면 해요.

1.인간 진영은 최대 16명 이하, 인간들은 절대 숙주가 걸리지 않음
2.인간은 봇+유저 포함 좀비에게 감염 및 폭사시 사망 처리되서 관전으로 이동. 
3.인간 봇 좀비 봇은 오리지널 처럼 최대 16마리, 봇 오리지널 설정처럼 인간봇 좀비봇 숫자 조정 가능.
4.인간이 봇포함 모두 사망하면 좀비 윈, 마지막 카운트까지 인간이 1명이라도 살아남으면 인간 윈.
5.난이도 조정을 통해 인간 봇 숫자(1~16마리) 봇 좀비 팀의 좀비 숫자(1~16마리)와 난이도 (좀비제한,체력,해독시간 무부등) 조정 가능.

여기에 추가로 좀비z에서도 적용되게 하면 봇 오리지널 모드 처럼 사람들이랑 싸울 일 없이 오직 봇과의 싸움만 가능하니까 게임 하기 더욱 편하고 재밌을 것 같아요. 사람들하고 억지로 숙통치고 감염해야되고 확살헤드 맞추고 조심히 플레이해야 되는 거에 피곤한 사람들이나 무기가 약한 뉴비면 사람들하고 싸워봐야 재미 없기 때문에 이런 모드를 내야 접근성이 편하고 누구든지 재밌게 할 만할 것 같네요.

지금 좀비 모드를 하면 한판 한판 할때마다 좀비로 감염하거나 인간으로 헤드샷 꽂아넣으면 무조건 싸우게 되고 그래서 아예 손도 대기가 곤란하거든요. 봇 오리지널 모드처럼 가볍게 한판 들어가서 사람들하고 협동하고 나올 수 있는 카스만의 장점을 내세운 좀비모드 아이디어를 내보았어요.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두부에 쏙쏙 들어오네요 Lv. 145모바일에서 등록디바인블스터 2021.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