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자신이 가던길이면 절대 안비켜주기로 유명함.
뭐하면 다크니스처럼 좀비가 끼일경우 다른곳에 리스폰되도록 하고.
2)스킬 반응속도
(지나가는데 갑자기 앞에 ai젠되고 0.1초단위로 스팅으로 바꿔서 촉수까지 날리는 장면)
스팅봇, 스탬퍼봇에 해당하는 얘기임
봇 특성상 앞에 좀비가 오든말든 가던길 가서 좀비되는데
자신으로부터 4M 내에 있는 봇이 감염되는 순간 노렸다는 듯이 스팅이 되어 있고 촉을 날림
심지어 보급먹으러 가는데 앞에 스팅젠되고 좀비되는 꼴도 볼수있음
사람이면 반응하는 시간이 있어서 대응이 가능한데 AI는 거의 0.1초 단위로 반응해서 답도 없음
그 외에도 감염되자마자 0.1초만에 스탬퍼관찍을 한다던가 하는 말도안되는 일도 자주 발생함
스팅 머리위로 라이트닝 퓨리를 써서 날아가도 촉수를 맞기도 하며
누군가 보이드를 써서 좀비가 블랙홀로 끌려갈 때 끌려가는 경로상에 있는 인간도 칼같이 공격함
납득할 수 없이 좀비가 되는것만큼 유저 입장에서 불쾌한 것도 없음.
3)스튜디오에는 AI 사용불가
지금 맵이 이탈리아, 어썰트, 어비스2 등으로 고정된 이유중에 하나라고 봄
과거에는 인원수가 충분해서 스튜디오맵을 하기가 편했고 지금만큼 무기가 강력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인간이 마음만먹으면 1:31도 가능한 상황에서 스튜디오에는 봇 추가를 못하니
스튜디오방 가끔 있는데 들어가면 인간 3~4명한테 좀비 1명이 뚜드려맞고있음
최소 16~17명은 되어야 그나마 정상적인 플레이라고 할수있는데 5명 이하인 방이 수두룩함
무엇보다 AI가 없어 혼자 방파거나 2-3명 내외면 아예 게임자체가 성립이 안됨.
스튜디오에도 AI 추가 기능이 필요하다고 봄
4)향상된 난이도의 AI 추가
카스 유저수가 줄면서 AI를 상대하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AI를 상대하는 유저가 질리지 않도록 난이도를 추가해야 한다고 봄
지금 AI는 사람도 적극적으로 못잡고 시옥같은 간단한 명당부터 피라네시같은 어려운 명당까지
아예 가지조차 못함
심지어 진짜 단순한 이탈리아 아파트 난간에만 있어도 제대로 못 올라옴
맵탈명당까지는 뭐 어떻게 할수없더라도 대부분의 어려운 명당을 뚫어낼 수 있도록,
사람도 적극적으로 잡으려 시도하도록
그리고 좀비보면 명당에서 다 뛰쳐나와서 좀비한테 달려가는 그런 지능도 해결해야함
지금 카스를 제대로 할 수 있는 시간은 최소 오후 3시에서 오후 10시정도까지고
그 이외의 시간대에는 그냥 플레이할 사람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함.
그래서 사람 몇 명에 봇 대부분을 끼워서 플레이하게 되는데 이 봇이 문제가 많음
이러한 문제를 개선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