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스타와 카스- 유저수 다 빠진 두 게임의 공통점
2020.12.16 03:35 조회 : 251
Lv. 32NNRT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 게임 디렉터와 개발자 등은 원작보다 인기 없어 파리가 휘날리는 망한 게임 스타크래프트2를 아나? '데이비드 킴' 속칭 DK와 후속 디렉터가 한 밸런스 게임 컨셉말이다.

1.시작 일꾼을 12마리로 늘려버려 빠르고 순식간에 끝나는 게임
2.유닛 스킬과 광역 공격 하나에 유닛 일꾼들 싸그리 몰살 시키는 구조
3.세세한 피지컬 요구 없이 자동으로 생산 부대지정 컨트롤

놀랍게도 카스와 일치한다.

1.좀비 이동속도가 지나치게 높고 인간도 순식간에 쓸어버리는 무기들 투성이라 빠르고 순식간에 끝나는 게임

2.확인 사살 한번에, 좀비 스킬 그리고 카르마로 한번에 바로 다 쓸어버리거나 감염시키는 구조. '대량 학살'의 재미를 찾겠다는 우스운 발상이다.

3.세세한 점프 버니합 실력 요구없이 G키만 누르면 알아서 날아가는 체이서와 러스티윙이 있으므로 좀비폭탄도 탈 필요도 없다. 인간 또한 세세한 에임과 거리조절 칼 찌르기 지침등을 하려고 하면 바로 감염 당해 사망하는것은 둘째치고 헬하 헌샷 궁니르 보이드등 오토에임 무기 투성이라 세세한 에임 실력 컨트롤 부분이란게 없다.

지금 카스 운영자와 디렉터들은 모두 옆동네 스타2 디렉터와 다를바가 없다. 그가 한 패치와 밸런스 조정 모두 "대량학살의 재미는 유지하되 그 중 하나만 너프하겠다" "그 유닛을 잘 잡는 상성 유닛을 만들겠다" 등등 원래의 본질적인 것을 고칠 생각 하지 않고 밑빠진 독에 물 붓는거 마냥 "그 좀비에 대항 가능한 무기를 출시하겠다" "보이드에 대항하는 좀비를 출시하겠다" 이딴식이다.

최진혁 디렉터 그 외 카스 운영 개발팀들에게 장담한다. 스타1이 왜 스타2 보다 인기가 많은지를 봐라. 게임이 화려하지도 않고 구식인데도 '밸런스'가 맞고 '세세한 컨트롤'과 12묶음 부대지정 일꾼 직접 붙이기등 어려운 걸 요구하고 유닛들의 '이동속도'도 스타2 처럼 순식간에 횡단하고 치고빠지지 않고 천천히 시즈모드 밀봉등을 하며 멀티를 못먹게하며 다가오는 마치 '체스'를 연상시키는 전략게임이라 보는 맛도 최고다.

스타2는? 유닛이 우르르 스노우볼 굴러가 꽝 붙고 더 피해가 큰 쪽이 진다. 예언자 화염차 드랍 한번에 일꾼 싸그리 녹는다. 멀티 견제가 의미 없다. '엄청나게 어려우면서 눈 한번 떼면 조금이라도 반응 늦으면 죽는 구조'=지금 카스 아닌가? 보는 사람들 조차 피곤하다.

스타2를 잘한다고 아무도 알아봐주지 않고 스타1을 잘하면 알아봐주는 이유가 있다. 디렉터 개발자 너희는 똥냄새쓰레기 스타2를 낸거나 다름 없다. 어서 스타1 과거 영광을 누린 스타1로 돌아갈 생각이나 하거라. 아직도 과거 카스 좀비모드를 기억해주는 사람은 수십만명이나 될것이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