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운영자들에게 재밌는 이야기를 들려주지
2020.12.10 13:21 조회 : 266
Lv. 32NNRT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한국 게이머는 '공정한' 위치에서 상대와 맞 붙는걸 좋아한다.

오버워치, 롤, 배그,스타크래프트등 한국에서 인기 있는 게임은 모두가 공평한 위치에서 시작해 자신의 실력에 따라 티어가 결정되는 구조이다. 

중국 게이머는 '상대를 압도' 하는 것을 좋아한다.

자신의 어마어마한 스펙과 재산,인맥을 통해 짓누르는걸 좋아하며, 아낌없이 자신에게 투자하여 상대보다 위에 있으려 하는 것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다. 인구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무리에서 도태되더라도 아무도 신경 안쓰니 어쩔수 없는 습성이다.

그래서 무슨 말이 하고 싶나?

한국 게이머, 중국 게이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예전에 한국에서 피시방 점유율이 엄청나던 황금기 시절을 생각해봐라. 자동샷건, 나타나이프등의 포인트 무기로, 게임을 열심히 하면 얻을 수 있는 무기로 공평하게 싸울 수 있었다. 포인트를 모으면 게임을 재밌게 즐길 수 있으니 동시 접속자수도 많았으며 열심히 포인트를 모으며 페르난도를 구입하고 카스 온라인에 사람이 많게 해준 결정적인 무과금,소과금 유저층이 형성되었다.

지금은 어떤가? 포인트는 그저 쓰레기이며 마일리지 조차 쓰레기인데 누가 이 게임을 열심히 하겠나, 열심히 해도 얻는게 없으니 잠깐 하고 끄고만다. 게임 내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를 많이 얻어봐야 쓸모없는데 동시 접속자수가 늘겠냐는 말이지.

'포인트' 와 '마일리지'의 값어치를 높인다면 한국 게이머를 만족 시킬 수 있다.
그리고 중국 게이머들도 만족 시킬 수 있지. 

포인트로 뭘 팔아야 하나 고민중이라면 예시 품목을 올려두도록 하겠다.

1.경험치 쿠폰
포인트로 레벨업을 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다. 물론 대량 구매가 불가능하도록 계정당 제한을 두거나 레벨이 높아질수록 경험치 흭득량이 줄어들도록 하여 유입이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지금 1레벨로 시작해서 언제 100렙을 돌파하겠나? 100레벨 이하 유저에게만 경험치 쿠폰을 판매하거나 하는 식으로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

2.시즌패스 무기 (무조건 기간제로만)
최종 보상이 아닌 시즌 패스 무기를 기간제로 판매하라. 영원히 가질 수 없는 아이템으로 만들기엔 시즌패스 아이템들의 성능이랑 가치가 아깝다. 기껏 만든 무기들 백명도 안되는 인간들만 갖고 있을텐데 그렇게 두기엔 상당히 아깝다. 상당히 퀼리티가 높고 현재 좀비모드에서도 쓸만한 무기들이니 포인트로 판매해도 좋을 것 같다. 비싸게 5~10만 포인트에 7일이여도 괜찮다. 체험이라도 할 수 있게 해줘라. 포인트를 많이 벌어두면 좋도록 해야 한다. 

3.강화 재료
지금은 무조건 무제한 총기를 갈아넣어야 강화가 되는 시스템인데, 상당히 버겁다. 차라리 일반 강화재료를 1~5수치만 오르게 하여 굉장히 적게 오르게 하는 대신 포인트로 비싸게 팔면 좋을 것 같다. 캐시로 고급 강화 재료를 천 캐시에 한 20~25 수치가 오르게 하는 강화재료도 팔았으면 좋겠구만. 굉장히 잘 팔릴텐데 말이지?

강화 재료를 상시 판매하면 언제든지 유입이 가능한 환경이 조성되어 더더욱 이로운 기능이 될 것이다. 어떻게든 해독기에서 강화가 가능한 아이템을 뽑고 강화재료를 구매하여 누구든 이 게임을 즐겁게 성장하며 시작 할 수 있다.

4.하급 파츠 판매
3~5티어의 파츠를 포인트로 판매해줬으면 좋겠다. 계정당 몇회 제한을 두고 판매한다면 유입에 도움이 될 것이다. 

5.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 가능하게 한다.
1만 포인트당 200 마일리지 10000:200 비율로 판매하면 적당할 것 같구만. 포인트의 값어치를 가장 빠르게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예전에 사탕 이벤트로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하게 했는데, 그닥 게임 내에 큰 영향이 없었다. 포인트를 마일리지로 전환하게 할수 있도록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대신 마일리지는 포인트로 전환 못하게 하면 된다. 

6.레어 해독기
레어 해독기는 100개,500개등 아무리 많아도 큰 이득을 못 본다.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하여 브랜드 무기도 없는 신규 및 복귀유저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줄 수 있도록 하는것이 좋다.

7.영웅 및 사이드킥 무기
30일치로 가끔씩 뿌리는 것 보단 상점에 포인트로 팔아라. 이 무기들은 밸런스에 큰 영향이 없는 아주 적절한 포인트 무기라고 생각하므로, 영웅무기의 경우 10~20만 포인트에 7일이여도 많은 유저가 구매할 것이다.

내가 한마디만 하지. 포인트와 마일리지의 값어치가 낮아질수록 카스온라인은 폭망한다. 동시 접속자수도 없는 유령게임이 될 것이며 게임을 열심히 해봐야 얻는 보상도 없으니 잠깐 하고 마는 게임이 될 뿐이다.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d Lv. 1모바일에서 등록서래기C 2020.12.10
  • 👍 Lv. 508Depth 2020.1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