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카스온라인이 살아나는법. (최종수정)
2020.11.14 16:09 조회 : 408
Lv. 33제국장교 idontwannabeyouXXXXX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우선 카스온라인이 갖춘 경쟁력부터 써보겠습니다.


1. 확장성이 크다.

이미 컨셉이 막장으로 잡혀있는게임이라 온갖 컨셉의 무기,캐릭,몹,좀비,스킨,모드등을 출시해도 됩니다.

확장성이 넓은 FPS 라는점은 의외로 강점입니다. 

다른 FPS게임들은 이렇게 내면 욕 엄청나게 쳐먹고 이미지 서든2처럼 바닥을 치게되는데 

카스온은 어차피 이미 막장테크를 타서 아이러니하게도 그 나름대로의 장점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게임의 기본된 컨셉에서 벗어나 차라리 온갖컨셉으로 패치할수있다는건 의외로 상당한 강점,경쟁력이 됩니다.

어떤 FPS게임에서 카스온같은 온갖 막장무기들을 쓰는 게임성을 즐길수있을까요?

2. 전투규모

요즘 게임들 보면 대부분 16인 이하 소규모전 or 대규모여도 배틀로얄 게임들만 넘쳐납니다.

카스온처럼 32인 이상 중규모 순수 총격전 FPS 게임이 의외로 없습니다.

중규모 게임들은 대부분 배필이나 콜옵처럼 군사장비같은걸 추가하죠.

3. 게임성

카스온라인은 의외로 전투에서 변수가 엄청나게 많으며, 캐주얼한 게임성을 가지고있습니다.

이는 그래픽 부분을 제외하면 게임성 자체로는 요즘게임들에 꿇리지않는다는 것입니다.

4. 그래픽

그래픽도 낮은점이 오히려 강점이 될수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콜옵 같은 고사양 게임들을 보십시오 게임하나에 용량이 150gb가 넘어갑니다

고사양게임들은 돌리려면 엄청난 컴사양,용량이 필요합니다.

그뿐입니까? 고사양게임들 하면 의외로 눈 엄청아픕니다 조금만 하면 정신적으로 지치고요 이는 질림으로 이어집니다.

거기다 중국 러시아 서양잼민이 동남아 비매너,핵쟁이 유저들이 판치며 게임망하게 합니다.

카스온은 아이러니하게도 핵쟁이들이 사기무기들로 인해 멸종하고

그래픽은 캐주얼해서 가볍게 생각날때 하기 딱좋으며

게임하는데 시각적 부담감도 없고 웬만한 컴퓨터서 다돌아갑니다 용량도 작고요.

5. 창작성

스튜디오 모드로 유저들이 맵을 맘대로 만들수있는것도 장점입니다 머이건 다아시니 넘어가고.

6. 접근성

의외로 스팀이나 다른 플랫폼 통해서 게임하기 귀찮거나 하는분들 많습니다 카스는 그냥 홈페이지 가서 다운만 바로받고 한국인이면 대부분 가지고있는 넥슨아이디로 실행하면 되니 별생각없이 바로 켜서 해보기 딱 좋습니다.

7. RPG 게임성

RPG게임은 한번 시작하면 시간과 노력이 엄청나게 듭니다.

근데 FPS처럼 가볍게 한두판씩 하면서도 온갖컨셉 무기로 RPG처럼 좀비,몹들을 잡을수있다는건 강점입니다.

또는 다양한무기로 BOT들 후드려 패든가 하면서 마치 RPG게임에서 다양한템 끼고 몹때려잡는듯한 대리충족을 느낄수있죠.

8. BOT전 활성화

FPS게임하는데 내 에임이 구데기라 실력이없어서 FPS 못하는 분들도 BOT 넣고 게임하면서 잘하는 대리충족을 느끼며 플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런 소수몇명 모여서 다수의 BOT들과 싸워서 이길때는 마치 RPG게임 레이드 성공시킨것같은 쾌감도 들죠.



그럼 이런 카스온라인의 잠재적 유저층은 어떨까요?

- 옛날 카스온라인 밸런스 괜찮던 시절 재미있게 했던 추억 있던사람들

- 현실이 바빠서 가볍게 한두판 하는 게임 찾는 사람들

- FPS게임 잘 못해서 BOT전 활성화된 게임 찾는 사람들

- 소규모 FPS에 질려서 중규모 이상 총격전 찾는 사람들

- FPS에서 다른게임에 없거나 적은 다양한 컨셉의 무기 캐릭 등을 써보고 싶은 사람들

- 스팀같은 다른게임 플랫폼에 익숙치않은 사람들

- 고사양게임 눈아프고 어지러워서 정신피로도 때문에 시각적으로 심플하고 가벼운 저사양게임 취향을 가진 사람들

- 대표적으로 서든,글옵,콜옵,배필,배그같은 타 FPS게임서 핵,비매너,취향,질림 등의 이유로 이탈해서 오는사람들

- 유투브 커뮤니티 사이트등을통해 플레이영상보고 흥미가지고 한번 해보는 사람들

- 컴사양이 안되서 저사양 FPS 게임 찾는 사람들

- 처음부터 가볍고 캐주얼한 게임성의 FPS 찾는 사람들

- 다른 FPS안하고 카스온만하는 충성유저들

등이 있습니다.



그럼 이유저들이 왜 정착하지 못하고 빠지는걸까요?

모두가 알다시피 지속적으로 사기무기만 내놓는 운영으로인해 파괴되는 밸런스 때문입니다.

어떻게 질러도 다음에 더쎈무기가 나오고 내무기는 약해지니 핵과금러들도 빠지게 되는것이죠.

그러나 게임은 분명한 사업이며 수익을 내야하며 이를 위해선 점점 사기무기를 내야하는 부분은 회사나 운영진측에선 어쩔수없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어떻게 해야 운영진측도 수익을 극대화하며 유저들이 만족할 밸런스란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수있을까요?

그동안 카스온라인은 AOS나 히든같은 다양한 컨텐츠적 시도를 많이해왔습니다.

그러나 그모든 것들은 잠시 반짝할뿐 결국은 사장되는 컨텐츠가 되고 상당수가 삭제되고 말았습니다.

FPS게임으로서의 본질인 주요 컨텐츠,밸런스의 문제들이 해결되지않은상태로 추가한 것들이였기에 일어난 결과입니다.

그러나 게임내의 무기제한,좀비제한,BOT추가 등의 옵션을 개선한상태로 추가컨텐츠를 추가하면

본 컨텐츠도 유지되면서 추가컨텐츠들도 흥하고 결과적으로 클랜전,승급전등의 컨텐츠도 활성화될만큼 유저수가 늘어날수있을것입니다.

물론 이런 방향으로 개선하면 기존의 사기무기에서만 수익을 얻던 구조를 떠나 다양한 밸런스의 무기들도 수요가 늘어남으로서 운영진측 수익들도 점차 늘어나게될것입니다.

그 개선 방법은 이렇습니다.


--

1. 무기제한 옵션에 스탠다드 옵션을 추가한다.

- 클래식 , 뉴클래식( 총격전 사기무기 제외 - 무과금,소과금 위한 옵션)

- 스탠다드( 좀비 사기무기 제외 - 중과금,현질해서 과거엔 좋았던 무기 가진사람들 위한 옵션 ) -무기옵션제한 3개

- 무기제한x ( 핵과금 흑우 위한 우주전쟁 옵션 )

으로 나눠서 각 유저층별 컨텐츠를 나누고 예비 흑우들을 양성하면서 

무기출시때마다 단순히 핵과금 유저만 노리는 사기무기만 출시해야 되는게 아닌

다양한 밸런스의 무기들도 수요가 늘어나고 수익도 극대화되고 유입들도 와서 게임에 정착할수있는 환경이 형성됩니다.

게임사도 유저도 모두 행복할 상황이죠.

또한 그어떤 사기무기를 추가해도 게임 밸런스 자체가 무너지지않고요.

핵과금러들도 질려서 아예 이탈하기보단 스탠다드같은 플레이를 즐기게됩니다.

이탈만 안하면 이런 유저들은 흑우라서 결국 일정시즌마다 또 지를겁니다.

2. 좀비제한 옵션 3개제한을 풀고 자유롭게 할수있도록 수정한다

유저들이 무기옵션에 맞춰 좀비 밸런스를 자유롭게 설정할수있도록 하면됩니다.

3. 좀비히어로 같은 BOT,무기제한 옵션 있는 모드수정

해당 모드에서 클래식,뉴클래식 등의 무기제한 옵션을 넣었을때 BOT들이 권총만 들게됩니다. 

이는 사람 모일때까지 BOT전을 해야하는 카스온라인 특정상 컨텐츠자체를 규제하는것입니다.

상술인건 알지만 이건 좀 풀어줘야할것같습니다.

4. 좀비Z 7라운드 옵션 추가하거나, 레벨확장으로 좀비전 사기무기들 레벨제한 상향.

좀비Z 5라는 너무 짧고 9라는 6~7라부터 보이드 파천같은 사기무기든애들 2~3명이라도 있으면 밸런스가 맛가기 시작합니다.

5. 칼전 무기 옵션 추가

칼전을 위한 무기옵션을 따로 추가해서 과거 스탠다드 옵션 처럼 밸런스맞는 칼들만 쓰는옵션 OR  기본칼만 쓸수있는 옵션을 추가해 칼전컨텐츠도 부활되길 바랍니다.

6. 좀비,휴먼 시나리오 쉬움,보통에 무기제한 옵션 추가

은근 클래식,뉴클래식 무기들로만 깨는방 하고싶은분들 많을겁니다.

7. 오리지널,팀데스매치서 64인맵 추가하거나, 적 BOT 32 인까지 수정 가능하게 추가.

은근 모여서 BOT전 하는분들 많은데 할때마다 느낀게 16인은 너무 적다는것이였습니다.

아예 64인 대형맵을 더 추가해주거나 32인까지 수정 가능하면 좋을것같습니다.

8. 가능한 '모든모드'에 BOT추가,무기제한 옵션 추가

사람이 없어서 겜플레이 자체가 안되는게 많은데 BOT전하면서 사람모이는거 기다릴수 있도록 해주세요.

9. 요즘 FPS 게임들 대세타는 다양한 모드들 추가

저런 개념찬 패치들을 일단 해놓은뒤 카스온라인 엔진으로 만들수있는 

배틀로얄,점령전,화물밀기,섹터방어전,깃발꽂기,중력전,야간전,안개전,투명전,경찰과도둑,AOS 등의 모드들 추가하고

추가때마다 유튜브 광고랑 유튜버들 때리면 점점 유입 늘어날것입니다.

--

저렇게 패치해놓고 유저모이면 무기뽑기,무기강화,파츠,스킨,스프레이,룩딸템,캐릭,닉변,킬뎃초기화,경험치 돈 추가획득 등으로 소과금,중과금,핵과금 유저 각 유저층별 수요에 맞춰서 뽑아먹으면 됩니다.

그리고 진짜 어느정도 규모되면 클랜전,세력전,랭크전 등의 컨텐츠도 활성화 시켜서 예비흑우들 이게임에 꽉 잡아놓으면

예비흑우들 대량 양성해서 이겜으로 새로운 게임 개발하느라 수백억 날리며 한두달도 못갈 양산형 게임들 만드는것보단 낫죠 못해도 5~ 10년은 더 빨아먹을겁니다.

요즘 맨날 해외신작들 쏟아져나오는 경쟁치열한 게임시장에 솔직히 신작내는것보단 이런 추억팔이겜 재떡상시키고 예비흑우들 만들고 짱깨자본 빨아오는게 리스크도 훨씬 적고 효율도 훨씬좋을것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이런 개념패치로 카스온라인이 다시 살아났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 8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7
  • 님 덕분에 카스=정공겜 되버림 ㄱㅅㄱㅅ Lv. 1모바일에서 등록닉다먹었네 2020.11.15
  • 대단하다! 제국장교! Lv. 1모바일에서 등록닉다먹었네 2020.11.15
  • 어휴 ㅋㅋㅋㅋ 중갤에 주작하고 욕 한가득 먹으니까 기분좋냐? Lv. 1모바일에서 등록닉다먹었네 2020.11.15
  • 중세게임갤러리는 이 의견을 지지합니다. Lv. 104니발가락 2020.11.15
  • 좋은생각이유 Lv. 31전승훈장 2020.11.14
  • 올소~~~!!! Lv. 689쌩초보고문관 2020.11.14
  • 지지합니다 Lv. 672벨린저 2020.1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