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크기와 생존률에 따라서 점수 차등화가 필요합니다.
어떤 사물은 너무 작아서 대놓고 보여도 다른 사물에 의해 보호받아서 죽지 않는 경우가 있고,
어떤 사물은 너무 커서 마땅히 숨을 곳도 없어 누가 봐도 플레이어일것 같은 느낌이라
시작하자마자 순삭당하는 사물이 있습니다.
사물의 생존률에 따라서 승리점수를 다르게 주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커다란 사물을 고르는건 예능용 말고는 없겠지만,
만약 그게 살아남았다면 엄청난 보상을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케이크나 풀떼기 같이 작거나 얇거나 위장이 잘 되는 소형 사물은 2점.
일반적인 1*1*1 사물이나 1*1*1을 벗어나지만, 작거나 얇은 사물은 3점.
한 변이 2개 이상의 사무가구/가구류 5점
2*2*2 사이즈 이상, 공사자제, 나무, 작은 돌덩어리 처럼 위장이 가능한 중형 사물은 7점.
한 변이 4개 이상의 중형 구조물 10점,
한 변이 8개 이상의 대형 구조물 15점,
한 변에 12개가 넘어가는 초대형 구조물 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