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드레드노바 공격속도를 상향합시다.
2019.07.20 00:44 조회 : 1049
Lv. 149스팅어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사기충전 120% 기준으로 부두좀비 앞헤드 DPS를 비교해봤습니다.

듀팬슬 A모드 패콤이 약 9000.

홀리소드 A모드는 약 7250.


반면 드레드노바의 DPS는 약 6250에 불과합니다.


이게 드레드노바가 최신 무기임에도 불구하고 셀렉율이 비참한 근본원인입니다.

듀팬슬과 홀소보다 특수기능은 많아도 다 팥빠진 찐빵같은 성능이라(원거리 대응 능력이 듀팬슬과 홀소보다 우월하다지만, 주무기 놔두고 쓰시는 분이 있을리가 없지요.) 결국 쓰는건 소환수 좌클이랑 우클 패콤 뿐이라 듀팬슬과 홀소의 특수기능보다 딱히 우월하다고 보기도 힘든데, 제일 많이 쓸 좌클릭 DPS마저 저모양이니 당연히 듀팬슬과 홀소보다 뒤떨어지는 성능이 나올수밖에 없습니다.

이래서는 듀팬슬과 홀소 압살하는 SSS랭크의 성능은 커녕 SS랭크에게도 밀리는 쓰레기라는 평이 나올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A모드 패콤이 밥줄이 듀팬슬보다 평타 DPS가 떨어질수는 있겠지만, 평타보다 홀리 임팩트를 주로 쓰는 홀소보다도 평타 DPS가 떨어지는건 정말 심각한 문제입니다.


공격속도를 40~50% 정도 상향해서, 듀팬슬 패콤 수준으로 DPS를 맞추면 딜찍누를 못해서 좀비가 정면에 계속 쌓이다 우회한 좀비에게 잡히는 상황은 없어집니다.

왜 데미지가 아니라 공격속도냐면, 경직이 조정된 지금도 경직 안먹은 좀비가 쑥 들어오는 현상이 있을 정도로 위험하기 때문이에요. 공격속도가 더 올라가면 그런 현상도 상당히 완화되겠죠.


사실 이렇게 상향해도 SSS랭크 값은 못합니다. 이정도 되어야 간신히 듀팬슬&홀소와 경쟁이 가능한 수준이라고 예상하고, 그나마 최근 파워 인플레를 경계하는 카스온 운영진의 의도와도 어느정도 부합하면서 드레드노바를 뽑은 유저들의 만족도도 채워주는 합리적인 상향이라고 봅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3
  • 님이 못쓰는거임ㅋ Lv. 776모바일에서 등록네슨트피게I이 2019.07.25
  • 드노바 a 모드 패콤 있는거 모름? Lv. 949모바일에서 등록리크단 2019.07.20
  • 공격속도 지금도 경직감안하면 빠른데 더늘리면 십사기무기될듯 물론 홀소을 뛰어넘는무기을만든다고햇으니 그게정상이긴하겟지만 밸런스가.. Lv. 763파스텔유이 2019.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