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칼라엘의 시나리오 능력치는 잘못 설계된 것 같습니다.
2019.06.14 19:36 조회 : 1265
Lv. 124보쿠놋피코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칼라엘 능력치)


최근에 신규 출시된 초월 클래스인 '칼라엘'의 방탄복 수치를 1000으로 고정시키는 버프 스킬, 홀리소드와 매치된 보이스 등 클래스의 컨셉을 알 수 있는 특징들을 보면 방어에 특화된 클래스로 개발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 능력치도 방어 특화 컨셉에 맞게 방탄복에 상당히 높은 수치를 책정해주셨는데, 이는 방탄복 능력치를 1000으로 고정시키는 버프 스킬 사용하는 순간 높은 방탄복 능력치의 의미가 퇴색되어,  28LV의 방탄복 능력치는 실용적인 측면에서 방어 특화 클래스의 설계오류라 볼 수가 있습니다.

차라리 ⑴ 버프 스킬을 일정 시간동안 지속되는 n회 피격무시 등 높은 수치의 방탄복 능력치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는 버프로 개선을 하거나 ⑵ 방탄복 능력치의 수치를 낮추고 체력 수치를 높이는 것이 실용적인 측면에서 더욱 방어 특화 컨셉을 가진 클래스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릴 것은 게임을 플레이 하는 데에는 직접적인 지장이 없고 사소하지만 개선만 해주신다면  1,2 시즌 초월 클래스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유저들의 만족감을 상승시키고 앞으로 출시될 초월 클래스의 구매 욕구를 증진을 꾀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시즌 1,2에 추가된 초월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적 사살 시 출력되는 (1)전용 표식(2)범위 버프 이펙트도 개선이 되어야 합니다.




(1) 현재 출력되는 전용 표식은 너무 크기가 작고 지속 시간이 지나치게 짦아 "표식이 나타났구나" 하고 인식하기가 힘듭니다.

적어도 지속 시간은 증가시켜주시길 바랍니다.



(2) 팀원에게 버프를 주었을 때 버프 시전자는 팀원에게 버프가 정상적으로 적용을 되었는지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때문에 버프 시전자의 만족감도 떨어지고 심한 경우는 게임을 플래이하는 데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습니다.(버프를 주고 게임을 진행했는데 실제로는 범위 안에 들어가지 못해 버프를 받지 못한 경우)


'버프'라는 요소를 사용하지 않는 게임은 있어도 버프를 받았다고 표시를 해주는 이펙트가 출력되지 않는 게임은 없듯이 아주 기본적인 것입니다.





카서들의 건의사항을 게임 내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