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좀비 모드 밸런스 개선안
2022.12.02 18:22 조회 : 449
Lv. 745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1.1실험실
좀비 - 불폭탄 스킬 삭제
인간 - 회복 스킬 삭제
사기충전 수치에 따라 HP 회복 기능 삭제
카르마 시스템 추가


1.2좀비Z
다음 라운드로 넘어갈 경우 들고 있는 무기가 구매 직후의 상태로 초기화되도록 변경
퀀텀 호라이즌이나 보이드 어벤저같은 일부 무기들은 라운드가 넘어가도 특수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어서 라운드 초반 감염 억제력이 지나치게 강력한 경우가 많으므로 라운드를 넘어갈 때 무기 상태 초기화 기능 추가

10라운드부터 인간 감염시 획득하는 카르마 획득량 50% 증가, 14라운드부터 인간 감염시 획득하는 카르마 획득량 50% 추가 증가,(최대 100% 증가)
후반부면 좀비가 불리한 만큼 좀비에게 유리하게 할만한 변수를 주기위해 카르마 획득량을 증가

35레벨에 [체력 증가] 변이를 확정적으로 획득되도록 변경(일좀전 제외)
좀비Z는 체력을 깍는 수단이 많고 아래 개선에 따라 체력 증가 변이를 상시 획득하도록 변경



2.카르마 개편
인간 카르마와 좀비 카르마가 별개의 게이지를 소모하도록 변경
인간 상태에서는 좀비 카르마를 충전할 수 있으며, 좀비 상태에서는 인간 카르마를 충전 가능

2.1좀비 히어로 카르마 효과 변경
인간 카르마 - 즉시 영웅이 된다. 라운드 대기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
좀비 카르마 - 즉시 영웅 좀비가 된다. 바이러스가 해독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F1-메타트론 선택, F2-릴리스 선택(일좀전에서는 회복 효과만 적용)

2.2좀비Z 카르마
0.5단계는 카르마를 소모하지 않으며 사용 횟수는 카르마 1단계 사용시 초기화
인간 카르마 0.5단계 - 무작위 인간 변이를 5개 획득하고 32000$를 획득한다. 라운드 대기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
좀비 카르마 0.5단계 - 무작위 좀비 변이를 5개 획득하고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한다. 바이러스가 해독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인간 카르마 1단계 - 모든 인간 변이를 획득하고, 즉시 영웅이 된다. 라운드 대기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
좀비 카르마 1단계 - 모든 좀비 변이를 획득하고, 즉시 영웅 좀비가 된다. 바이러스가 해독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F1-메타트론 선택, F2-릴리스 선택(일좀전에서는 회복 효과만 적용)

2.3좀비 라이즈 카르마
인간 카르마 - S바이러스 게이지를 모두 충전하고 영웅이 된다. 라운드 대기중에만 사용할 수 있다.
S바이러스를 통한 스킬을 생성할 때 마다 좀비 카르마 2% 충전

좀비 카르마 - S바이러스 게이지를 모두 충전하고 영웅 좀비가 된다. 바이러스가 해독된 이후에만 사용할 수 있다. F1-메타트론 선택, F2- 릴리스 선택(일좀전에서는 회복 효과만 적용)
변종 좀비로 변신할 때 마다 인간 카르마 5% 충전



3.좀비 밸런스 개선안
3.1기본 좀비
부두 좀비
치유 - 진화 단계별로 치유량 변경 : 감염체 - 1400 x 5, 숙주 - 1600 x 5, 강력한 숙주 - 1800 x 5

인플레가 진행된 현시점의 부두 좀비는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므로 치유량 상향


데이모스
충격 - 충격파를 맞출 경우 무기를 떨어뜨리는게 아닌 현재 들고 있는 무기 + 근접 무기를 3초간 사용 불가 상태로 만드는 효과로 변경, 충격파 범위 증가

데이모스의 충격파는 무기를 버리게 만드는 특성때문에 특정 상황에서만 고효율을 내고 무기의 본래 주인이 아닌 다른 사람이 주워가는 문제도 있으므로
헤비 좀비의 함정처럼 일시적으로 무력화시키는 용도로 변경해주셨으면 합니다.
현재 들고 있는 무기가 주무기일 경우 주무기와 근접 무기를 3초간 봉인하고 보조 무기일 경우 보조 무기와 근접 무기를 3초간 봉인하는 효과로 변경


베놈가드
자폭 - 받는 피해 증가 효과 삭제, 받는 피해 50% 감소 효과 추가. 자폭 공격을 입은 인간은 중독 디버프 적용.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3회로 증가.
중독 - 매 초 마다 체력 비례 5%의 피해를 입고, 회복 불가 상태가 된다. 지속시간 2초


패널티가 지나치게 크다고 생각되는데 받는 피해가 증가하여서 이동 속도가 증가해도 인간 진영에 돌파하기 힘들고 스킬 시전 중 공격이 불가능하게 되어 오히려 감염할 수 있는 상태에서 스킬 때문에 감염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라운드당 사용 횟수 제한도 있으므로 자폭 사용중 받는 피해가 50% 감소하고, 보호 스킬을 재생 스킬로 변경
중독 디버프는 아크샤의 설명에서 서술


스팅핑거
촉수 -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 3회로 증가. 영웅에게 입히는 촉수 피해량 체력 비례 33%로 변경

촉수의 대미지는 기본 공격보다 약해서 영웅에게 효율이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일반 인간에게는 기존과 동일하게 감염을 하지만 영웅에게는 체력 비례 피해를 주도록 변경


블로터
패시브 - 블로터가 던지는 좀비 폭탄에 피해를 입은 인간은 15초간 위치가 표시된다.(좀비 탈출의 생체 반응기와 동일)

체력 회복 수단이 많아진 현재는 블로터도 그리 위협이 되지 못하고 블로터 자체가 초보자를 위한 서포트 특화 좀비이므로 서포트 효과를 추가


아크샤
흡수/방출 - 화염구의 공격에 입은 인간은 화상 디버프 적용
화상 - 매 초 마다 체력 비례 4%의 피해를 입고, 회복 불가 상태가 된다. 지속 시간 5초

아크샤의 스킬은 베놈가드의 자폭과 비슷하게 감염이 아닌 체력을 깍는 효과인데 방출을 하려면 500의 피해를 입어야된다는 선조건이 필요하고 이마저도 쉽게 무력화 할 수 있으며 대미지 또한 인간에게 3번 정도 맞춰야 죽을 정도로 낮은편입니다.
좀비전 메타의 변경으로 회복 수단이 많아졌고 인플레가 진행되어 인간들의 평균 무기 수준이 올라 현재는 효율이 떨어지므로
중독은 2초간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화상은 5초간 20% 추가 피해를 입히며 공통적으로 지속 시간 동안 회복 불가 디버프 적용, 피해가 아닌 공격을 입은 대상이 디버프 적용대상이므로 무적 상태의 인간에게도 해당 디버프는 적용
덤으로 퀀텀 호라이즌이 목숨+1이라면 다음 에픽 무기는 디버프를 무시하는 보호막 컨셉이 어떨까 싶습니다.


3.2.영웅 좀비
전용 스킬을 3개로 증가
기본적으로 액티브 스킬 2개, 패시브 스킬 1개로 구성해봤으며 패시브 스킬은 스킬 봉인이 걸렸어도 무시하고 발동 가능

영웅 좀비는 좀비Z 라운드 중반까지에만 강력하고 데스 이터, 블루스톰등이 나타나면 그렇게 강력한 성능을 못내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간들의 평균 무기 수준도 퓨리, 하모니움, 시즌패스등 예전이 비하면 많이 올랐으므로 사용에 제약이 있는 영웅 좀비는 해당 무기들에도 대적할 수 있게 스킬들을 상향

메타트론
광폭화 - 5초 동안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지만,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일반적인 넉백과 경직을 무시한다. 일부 특수한 공격에 의한 넉백과 경직은 무시할 수 없다. 지속 시간 4초, 쿨타임 10초
불사[패시브] - 발동 시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체력을 20% 회복한다. 5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되며, 일반적인 넉백과 경직을 무시하고 이동할 수 있다.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발동된다.(광폭화 스킬을 시전 중이라면 시전 중인 광폭화 스킬이 취소된다.) 일부 특수한 공격에 의한 넉백과 경직은 무시할 수 없다.(기본 단축키 : 8번)(사용 횟수 제한 : 1회)
좀비Z에서 변종 변이를 획득할 경우 불사 발동 시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한다.

메타트론의 신규 스킬인 광폭화는 일반 좀비의 폭주와 가니메데의 돌진을 합한 스킬로 메타트론의 돌파력을 높여봤습니다.
패시브인 불사는 해로운 효과(이동 봉인, 스킬 봉인, 공격 봉인, 회복 봉인, 지속 대미지)를 해제하는 기능 추가


릴리스
텔레포트 - 표식을 던지는 선딜레이 삭제, 스킬 시전 즉시 표식을 던지며 텔레포트 직후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1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다이브[패시브] - 발동 시 해로운 효과를 해제하고 체력을 20% 회복한다. 임의의 장소로 순간이동 한 후 2초간 무적 상태가 된다. 스킬을 직접 사용할 수도 있지만, 사용하지 않아도 체력이 낮아지면 자동으로 발동된다.(기본 단축키 : 8번)(사용 횟수 제한 : 1회)
좀비Z에서 변종 변이를 획득할 경우 다이브 발동 시 체력과 아머를 모두 회복한다.

순간이동을 통한 기습과 탈출에 용이하다는 설정에 맞게 선딜레이를 삭제하고 패시브 스킬을 추가


공통
증강 - 쿨타임을 60초로 변경, 증강 스킬로 부여되는 체력 변경
감염체 2000 / 숙주 4000 / 강력한 숙주 8000

증강 스킬은 강력하지만 1회만 사용할 수 있는 패널티를 가질 정도로 위협적인 스킬은 아니고 라운드 당 사용 횟수 제한을 삭제하여 여러번 사용할 수 있게 하면 영웅 좀비다운 강력한 면모를 보일 수 있을거라 봅니다.

비전투 시 회복량 증가 : 1000 -> 2000
현 좀비전 메타는 스킬 사용 이후 죽었다가 다시 부활해서 인간을 공격하는게 주 전략인데 영웅 좀비는 사용에 제한이 있어 그게 불가능하고 체력은 더 많은데 회복량은 그대로라 전선에서 물러나서 재생을 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므로 비전투 시 회복량을 증가


4.1변이 개선

강철갑옷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무한 부활 패치로 인해 강철갑옷 변이가 없어도 아머가 부족한 일은 없어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 삭제

보급품 감염
감염된 보급품에 피해를 입은 인간은 5초간 위치가 표시된다.

기존 효과는 효율이 너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백신탄
백신 지속 피해량 증가 20(10) -> 100(25)

냉각탄
냉각 유지 시간 증가 0.4(0.1) -> 0.3(0.2)

기존 두 수류탄 변이는 라운드당 1회용인것에 비해 효율이 떨어져 변수를 주기 힘드므로 효과 상향

그물탄
변이 가속 - 가속 중 그물탄의 발동 확률이 25%로 증가하고 그물탄의 쿨타임이 2.5초로 감소된다.
그물탄 색깔 변경
1단계 - 초록색 / 2단계, 변이 가속 - 노란색

기존 그물탄 변이는 가속 효율이 떨어지므로 효과 변경

적응력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기본 효과 변경
체력 감소 : 최대 체력의 20(4)% 감소 -> 30(4)% 감소

기존 변이 가속은 후반 갈수록 패널티가 사라져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을 삭제

강철머리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2단계 시 14라운드부터 변이 가속보다 효율이 좋아지고 변이 가속을 상향하기엔 초반에 효율이 지나치게 좋아질 수 있으므로 2단계와 변이 가속을 삭제

오리발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후반 갈수록 환기구같은 앉아서 가는 곳의 비중이 낮아지고 다른 좀비 변이인 코끼리의 경우 변이 가속시 상태 상관없이 즉시 발동으로 변경되며 오리발 변이는 가속을 해도 뛰어가는것보단 느려 서로 시너지가 좋지 않아 가속을 해도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를 삭제

물어와
좀비견 체력 : 500 -> 300(100)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후반엔 체력이 늘어나도 한 방에 죽어 효율이 떨어지고 변이 가속 효과는 애초에 발동 조건이 간편해서 효율이 떨어지므로 2단계, 변이 가속을 삭제하고 기본 효과를 상향

복수
2단계, 변이 가속 삭제

폭탄강화
변이 가속 변경
변이 가속 : 피해를 입을 때 5% 확률로 좀비 폭탄을 생성하여 투척함

폭탄강화의 변이 가속은 좀폭을 생성하는데 변이 가속은 전투 상황에 사용해야 빛을 보는 경우가 많은데 폭탄강화는 좀폭 생성이라 전투시가 아니라 보조용으로 쓰여 다른 다른 변이 가속과 시너지가 좋지 못하므로 폭탄강화에 좀폭 생성 대신 기존 복수의 변이 가속 효과를 넣어주셨으면 합니다.

독성구름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지속시간 증가 : 1.35(0.1) -> 1.85(0.1)
변이 가속 - 자신이 있는 위치에 즉시 독성구름을 생성한다.

일부 2단계의 삭제에 따라 변이 가속이 나와도 밸런스에 영향이 크지 않을 다른 변이에 2단계를 추가

유리대포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공격력 증가 : 10% -> 15%
변이 가속 - 가속 중 받는 피해 증가 효과가 삭제된다.

폭탄배낭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생성되는 수류탄이 성수 수류탄으로 변경
변이 가속 - 가속 즉시 리파인드 성수 수류탄을 3개 생성한다.(보유한 수류탄이 없을 때만 생성)

바쁜일상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증가되는 공격력 : 10%
변이 가속 - 가속 중 스킬을 사용할 수 있어도 공격력이 증가된다.

분노의 질주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조건 : 좀비의 체력이 30%(1%)미만일 때 상시 적용
변이 가속 - 남은 체력에 상관 없이 즉시 능력이 발동

고속장전
2단계, 변이 가속 추가
2단계 - 장전 속도 : 42(3)%
변이 가속 - 재장전 후 첫번째 공격의 대미지 500% 증가(최초 1회 한정)

2단계의 경우 초기처럼 13라운드에 자동 장전 적용
보이드도 예전에 비하면 그렇게 강력한 성능을 내지는 않으므로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4.2신규 변이 아이디어
인간
포인트맨 - 7M 범위 내의 좀비에게 주는 피해량이 10% 증가한다.
카운터어택 - 피해를 입을 경우 5M 범위 내의 적에게 150(50)의 피해를 준다. 쿨타임 3초
스피드레이서 - 8(-0.2)M를 이동할 때 마다 6M 범위 내의 적에게 500(150)의 피해를 준다.
정밀조준 - 25M 거리 밖의 좀비에게 주는 피해량이 15% 증가한다.

래피드파이어 - 사격을 할 때마다 대미지가 증가한다.(기본 사격만 적용되며 특수탄 및 특수 공격은 미적용, 재장전 시 초기화)
기본 - 추가 피해 1, 중첩 횟수 20(4)
2단계 - 추가 피해 1, 중첩 횟수 40(4)
변이 가속 - 즉시 최대 중첩 횟수[40(4)] 적용


좀비
육체경화 - 10000(500)의 피해를 입을 경우 경직 저항, 넉백 저항이 25% 증가한다.
불사조 - 부활 시 30초간 이동 속도가 10%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10(1)% 감소한다.
초월재생 - 15(-0.5)초마다 체력 750(750)만큼 회복
결전병기 - 바이러스가 해독된 상태에서 인간이 20명 이상일 경우 영웅 좀비가 된다.(라운드 당 1회만 발동하며 영웅 좀비가 될 때 스킬 쿨타임 초기화)
폭탄 전문가 - 주 스킬(기본 단축키 : G) 사용 시 초록색 좀폭을 획득한다.(쿨타임 30초, 부활 시 쿨타임 초기화)
불폭탄 - 초록색 좀폭이 폭발한 위치에 화염 지대를 생성한다. 화염 지대 내의 인간에게는 매 초 마다 80의 피해를 입는다. 지속 시간 3(0.3)초

돌연변이 - 15초 마다 4가지 효과가 돌아가면서 발동한다.
이동속도 증가 : 1단계 - 10(1) / 2단계 - 20(1)
피해 감소 : 1단계 - -10%(-1) / 2단계 - -15(-1)%
경직 감소 : 1단계 - 10(1)% / 2단계 - 15(1)%
넉백 감소 : 1단계 - 10(1)% / 2단계 - 15(1)%
변이 가속 - 4가지 모든 효과 발동



5.좀비Z 해금 레벨
5.1무기
좀비Z 취지에 맞게 다양한 무기가 쓰이도록 변경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4 -> 1
듀얼 인피니티 파이널 트랜스기어 6 -> 1
SUKLL-1 14 -> 1
CROW-1보다 밀리는 면모가 크므로 1레벨로 변경

CROW-1 1 -> 3
듀인파보다 좋은 면모를 보이므로 3레벨로 변경

파이어 트래커 5 -> 2
성능에 맞게 메카 다이노 MK-2와 동일한 레벨로 변경

플라즈마 라이플 MK 2 8 -> 3
스페셜 리스트가 초반에 확정적으로 획득되면서 효율이 떨어졌으므로 3레벨로 변경

빅샤크 13 -> 6
확인 사살이 확정 지급되면서 빅샤크의 효율이 떨어졌고 초반부엔 빅샤크의 부족한 안정성도 보조하기 힘들며 시즌 패스 최종 보상 무기로써 값어치를 유지하기 위해 7레벨로 변경

티아맷 MK-3 13 -> 7
플라즈마건보다 대미지가 약하고 파츠 장착이 불가능하므로 7레벨로 변경

라이트닝 트래커 11 -> 7
메카 다이노 MK-3 10 -> 7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따라 위 두 무기도 조정

매그넘 드릴 14 -> 7
초월 매그넘 드릴 골드 21 -> 7
대미지 및 DPS는 버드 캐논, 리퍼보다 못하고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지만 핵심 딜링 수단인 찌르기는 선딜레이가 있으므로 7레벨로 변경

흑룡포 12 -> 7
버드 캐논 MK-2와 비교하면 6강 기준으로 대미지는 증가했지만 장탄수, 연사 속도, 패스트 드로우등 부족한 면이 더 많으므로 7레벨로 변경

기이 버드 캐논 MK-2 11 -> 8
리퍼 6 -> 8
리퍼는 범위 공격이라는 특성때문에 버드 캐논 MK-2와 비슷한 수준의 고효율을 내므로 8레벨로 변경

THANATOS-7 12 -> 7
브로드 디바인 14 -> 8
헌터킬러 X-15 11 -> 8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조정

루나 캐논 16 -> 8
대미지만 보면 볼케이노 9강과 비슷하지만 파츠 장착과 특수 기능, 예비 탄약의 차이로 더 좋으므로 8레벨로 변경

블레이드 룬브레이커 15 -> 10
현시점에서는 긴사정거리와 한 방 데미지를 가졌지만 긴 선딜레이와 파츠 장착 불가능등의 문제로 THANATOS-9보다 못하므로 10레벨로 변경

페트롤 부머 13 -> 10
스타체이서 SR 14 -> 11
에인션트 키퍼 13 -> 12
해당 레벨대에 사용할 무기가 없으므로 조정

SKULL-T9 25 -> 12
특수 공격의 긴 쿨타임, 짧은 사거리등 높은 데미지 외에는 큰 장점을 내기 힘드므로 좀 더 셀렉될 수 있게 12레벨로 변경

적룡포 17 -> 13
초월 적룡포 골드 19 -> 13
기어 버드 캐논 MK-3보다 못하고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무기이므로 13레벨로 조정

브릭피스 S1451 16 -> 14
M4A1 다크나이트 19 -> 14
건부6 S1451 5강 DPS와 닼나9강의 DPS는 비슷하고 S1451은 범위 공격도 가능하므로 S1451과 동일한 14레벨로 변경

레이저 리퍼 12 -> 14
성능을 생각하면 브릭피스와 동일한 14레벨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고스트 나이트 19 -> 14
특정 변이가 나타난 상태가 아니면 고효율을 내기 힘들고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맞춰 고스트 나이트도 조정

기어 버드 캐논 MK-3 20 -> 15
M249 피닉스 21 -> 15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변경에 따라 조정

블레이드 프로스트브레이커 28 -> 15
룬브레이커와 상위호환이지만 긴 선딜레이라는 단점은 그대로이므로 15레벨로 변경

인퍼널 캐논 26 -> 16
인퍼널 프레임의 대미지는 높지만 사용에 제약이 있으며 인퍼널 캐논의 값어치를 유지하기위해 16레벨로 변경

X-TRACKER 24 -> 16
18레벨에 해금되는 메카 다이노 MK-4보다 안정성이 좋지만 파츠를 통한 유틸성의 차이가 있으며
엘리멘탈 트래커는 대미지 및 유도탄 충전 속도는 더 좋지만 큰 차이는 없고 페어링 효과로 보완할 수 있으며 특수 기능, 파츠 장착, 가성비등 실성능은 엘리멘탈 트래커가 더 좋으므로 엘트보다 낮은 16레벨로 변경

헌터킬러 X-90 25 -> 18
헌90은 강화와 페어링 효과를 받으면 헌7과 큰 차이를 내지 않으므로 헌7보다 2레벨 높은 18레벨로 조정

SCAR OZ-D 21 -> 15
티아맷 MK-4 22 -> 16
메카 다이노 MK-4 18 -> 17
엘리멘탈 트래커 20 -> 18
스카D는 확인 사살의 효율이 떨어져 확인 사살이 확정으로 지급되는 현재는 위상이 많이 떨어졌고
티아맷은 메카 다이노보단 사용 난이도가 높으므로 16레벨로 변경
메카 다이노는 셀렉율을 높이기 위해 17레벨로 변경

NEGEV NG7 아이아스 24 -> 20
아스트라 24 -> 21
썬더 고스트 워커 24 -> 22
윈드라이더 24 -> 22
지옥무쌍검 24 -> 22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변경에 따라 조정

비연신기전 28 -> 22
현재는 헌터킬러, 그랑 버드 캐논에 밀려 셀렉율이 많이 낮아졌으므로 22레벨로 변경
비연, 윈라, 무쌍검, 각각 마이너 무기 조합을 볼 수 있을거라 봅니다.

삐에|로 블레싱 소드 21 -> 24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변경과 다른 근접 무기들의 셀렉율읖 높이기 위해 조정

매그넘 런처 32 -> 26
듀얼 베레타 건슬링거 27 -> 26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 30 -> 26
듀팬슬은 워해머 6강에 비해 향연을 제외하면 밀리는 면이 크고 매런은 장탄수와 차징 속도의 차이로 매슈보다 지속 화력이 떨어지며
매런, 듀베건, 듀팬슬 3세트를 맞출 수 있게 26레벨로 변경

M3 블랙 드래곤 31 -> 27
바렛 M95 화이트 타이거 32 -> 27
헌터킬러 X-12 33 -> 28
작열산탄포 34 -> 28
인피니티 레이저 피스트 29 -> 28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조정에 따라 위 무기들도 조정

FG런처 10 -> 29
해금 레벨이 10레벨밖에 안되어 좀비Z의 메타가 버드 캐논 이후로 다시 붕괴되었으므로 조정

삐에|로 매직 보우 22 -> 29
원본인 썬더포스와 그렇게 큰 차이가 나는 수준은 아니고 로우리스크 하이리턴 무기이므로 29레벨로 변경

에인션트 브링어 31 -> 28
에인션트 브링어의 경우 그랑 버드, 워해머, 유성검과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워해머 스톰 자이언트 26 -> 28
스타 라이트 소드 17 -> 29
미라클 프리즘 소드 34 -> 29
워해머는 딜량이 듀팬슬 패콤급인데 넉백도 뛰어나 생존력이 높으며 무기 조합도 잘받으므로 듀팬보다 2레벨 높은 28레벨로 증가
유성검과 프리즘은 듀팬슬, 워해머보다 사용하기 간편하고 파츠 장착을 통해 유틸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 강제 넉백과 강제 경직도 가지고 있으므로 29레벨로 변경

궁니르 36 -> 30
다크 스타 36 -> 32
자체 성능은 매그넘 슈터와 비슷하며 궁니르가 셀렉될 수 있게 30레벨로 변경

드레드노바 39 -> 33
사복검, 블레이즈노바에 밀려 드레드노바의 셀렉율이 낮아졌으므로 33레벨로 변경

레바테인 35 -> 33
무기 조합에 따라 성능차가 큰 무기로, 경우에 따라선 보이드, 라퓨급의 성능을 내지만 해당 레벨대에는 그렇지 못하므로 33레벨로 변경

베어 퓨리.MK3 34 -> 32
라이트닝 퓨리 37 -> 34
라퓨는 해금 레벨이 지나치게 높다고 생각되는데 블루스톰과의 성능차를 생각하면 34레벨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썬더포스 35 -> 31
마창 스칼렛 로즈 38 -> 32
사이킥 하모니움 33 -> 32
사이킥 사이저 37 -> 34
파천화룡포 38 -> 35
다른 무기들의 해금 레벨 변경에 해당 무기들도 버려지지 않게 조정

홀리소드 디바인 오더 38 -> 35
파천, 라퓨와 조합될 경우 생존력이 지나치게 뛰어나고 자체 성능도 즉각 발동되는 무적이여서 인플레가 진행되어도 뛰어난 성능을 지니므로 사복검과 동일한 35레벨로 변경

기간틱 드릴 32 -> 35
기간틱 드릴은 디바인 블래스터, 데스 이터와 포지션이 비슷하지만 적을 킬해야 강력한 성능을 낼 수 있다는점에서 리스크가 크므로 디블보다 1레벨 낮은 35레벨로 변경

디바인 블래스터 40 -> 36
성능 자체는 38레벨대 무기지만 에픽 무기 값어치를 유지할 수 있게 36레벨로 변경

블레이즈노바 39 -> 36
1레벨만 올라가면 성능이 더 좋은 흑영이 있으므로 좀 더 오래 셀렉될 수 있게 36레벨로 변경

데스 이터 33 -> 38
데스 이터는 보급형 디바인 블래스터에 가까운데 기본 사격으로 전방위를 보조할 수 있고 디블보다 모드 전환이 자유로우며 사거리가 더 길어 리스크가 더 적고 초월 무기라 디블보다 획득 난이도가 낮으므로 38레벨로 변경

아수라빙룡포 40 -> 37
상향폭이 블루스톰급으로 크지는 않고 에픽 무기로서 값어치를 위해 데스 이터보다 1레벨 낮은 37레벨로 변경

보이드 어벤저 40 -> 38
높은 해금 레벨, 스캐닝 사격의 선딜레이, 긴 재장전 시간이라는 단점과 퀀텀, 흑영, 산달폰과는 시너지가 안좋아 효율이 떨어지고
동레벨대에 상위호환인 슈프림 센티널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선 더 쉽게 구할 수 있는 블루스톰이 더 좋은 경우도 많으므로 보이드가 고효율을 낼 수 있게 블루스톰보다 1레벨 낮은 38레벨로 변경

데바스테이터 39 -> 38
데바스테이터는 1레벨만 올라가면 성능이 더 좋은 퀀텀 호라이즌이 있으므로 좀 더 오래 셀렉될 수 있게 38레벨로 변경

새틀라이트 마인 37 -> 35 
헬하운드 40 -> 39
새틀은 좀비Z에선 무력화 시킬 방법이 많고, 헬하운드는 산달폰의 출시로 입지가 떨어졌으며 둘 다 트리니티보다 구하기 힘드므로 해금 레벨 조정


5.2좀비
아크샤 16 -> 10
블로터 25 -> 16
가니메데 19 -> 20
스탬퍼 11 -> 18
헤비 좀비 21 -> 24
밴시 28 -> 26
체이서 30 -> 28
데이모스 31 -> 30
러스티 윙 36 -> 34

아크샤와 블로터는 체력 회복 수단이 많은 좀비Z에선 효율이 약하므로 낮췄고
스탬퍼와 헤비 좀비는 성능에 비해 낮다고 생각되어 높였으며,
러스티 윙은 파천, 퓨리등에 대적할 수 있게 34레벨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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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
  • 애초에 기대도 안해서 별로 상관없음 '옛다 조언 해줄테니 알아서 개선해라'이 정도 수준의 건의라서, 개선안하면 이전처럼 계속 안하면 그만이고 Lv. 745아마데우스 2022.12.09
  • 열심히 쓰셨는데 죄송하지만 운영자님이 이 긴글을 읽기나 할까요? 3줄 읽고 한숨쉬고 닫았을듯 Lv. 28모바일에서 등록카서2 2022.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