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온라인1 스튜디오 숨바꼭질
: 앞서 말씀드린 카2의 숨꼭1, 숨꼭2의 안좋은 점만 싹다 가지고 들어왔다. 첫날인 점에서는 그나마 만족스러웠지만, 앞으로 바꿔나갈 생각이없다면 답이 없는 모드라고 생각한다.
하나씩 비교해보록 하자
카1 숨꼭vs 카2 숨꼭1
: 카1 숨꼭의 장점 더블점프 제쳐두고, 카1의 장점을 살릴수 있는 다양한 무기 제쳐두고(무기 많이 만들면뭐하냐 써먹질 못하게하는데) 카1만의 특수한 버니합과 같은 기술을 활용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개떡같은 프리징에 있어 무빙자체를 없애고 숨기 밖에 못하는 모드로 만들어 버렸다.( 지들이 잘 살릴 수 있는걸 오히려 더 배려둠 에휴..)
한마디: 숨1의 장점 단 한개도 살리지 못하고, 단점만 들고왔다.
카1 숨꼭VS 카2 숨꼭2
: 카2 숨꼭2의 기본샷권을 주무기로 드는걸 가져와 카1의 장점에 오히려 독이 되버렸다.(카1은 카2와 달리 다양한 무기존재) 카1의 숨꼭은 카2의 숨꼭2를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카2 숨꼭2의 최루탄을 어설프게 들고 왔고, 숨꼭2의 다양한 사물을모티브로 다양한 사물을 만들었지만, 숨2도 숨1만큼은 아니여도 왠만한 무빙은 칠 수 있게 버니합이나 프리징점프 같은 기술을 쓸수 있게 해줬다. 카2 숨바꼭질과는 달리 그냥 숨기모드가 돼버렸다. 어설픈 프리징, 더블점프X, 사물이동속도 제한등으로 숨바꼭질의 추가적인 재미요소를 빼버렸다. 피자 토핑에서 치즈를 빼고 자 드세요 하는 느낌이다.
한마디: 숨2에서 어설프게 가져왔으면 카1만의 숨바꼭질으로 재구성을 했어야하는데 카2 숨바꼭질의 하향모드로 나와버렸다.
다시 한번말하지만 숨바꼭질모드는 앞으로 카스1에서 어느정도 자리를 차지 할 수 있는 게임이며, 보다 많은 유저들을 끌고 올 수 있는 모드다. 앞에 잘나온 모델이 있는데, 어느정도 참고를 하고 장점들을 가져와 카1 장점과 엮어 더좋은 역작을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