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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
개발부팀장 메시지 전달
2007.12.20 18:42 조회 : 23201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Head GM을 맡고 있는 GM로이입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으로 여러분께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개인적으로도 매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개발부팀장님이
테스터 여러분들을 위한 메시지를 작성해 주셔서
아래와 같이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테스트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과 함께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메시지 원문>


안녕하세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개발부팀장입니다.

오늘, 12월 20일 오후 3시 부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첫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가 시작됩니다.

이번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에서는 아래의 3가지 사항에 중점을 두어 테스트합니다.


[첫 번째 '네트워크 상황에 따른 퍼포먼스 점검']

 

각 네트워크의 상황에 따라 게임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데이터를 수집하여 여러 상황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테스트합니다.


PC방이나 사내에서 테스트 시에는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으나
일반 가정에서 게임을 시작하여 접속하여 방을 만든 경우
종종 핑은 낮지만 끊김현상이 발생되는 상황이 확인되었습니다.


빠른 문제 수정을 위하여,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시는 사용자 분들의 경우
'버그리포팅'을 통해 제보해 주시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두 번째 '클라이언트의 안정성과 PC 사양에 따른 호환성 및 최적화 점검']

 

컴퓨터에 따라 이상현상의 여부를 파악하고 발생한 문제를 수정 및 테스트합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근간인 '카운터-스트라이크'의 기본 요구 사양이 높지 않은 관계로
크게 걱정은 하고 있지 않습니다.

 

저희가 테스트한 가장 낮은 사양의 컴퓨터 그래픽카드는 ATI사의 Rage Fury였으며
정상작동을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몇몇 최신 그래픽카드에서 끊김 현상 등의 이상이 발생한 바 있고
현재는 거의 해결된 상태이지만, 문제가 다시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같이 최신 그래픽 카드이지만 게임이 끊기는 경우
'버그리포팅'에 올려주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세 번째 '카운터-스트라이크 원작의 정통성 계승 부분 점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밸브(Valve)사에서 제작한
카운터-스트라이크에 나오는 무기들의 각종 수치, 이동 속도, 진행 규칙 등
모든 데이터들을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신규 콘텐츠 역시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 원작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추가하려 노력하였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여러분들의 생각은 다르실 수 있기에,
직접 게임을 플레이해 보시고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대한
많은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오늘 테스트에서 알려진 버그와 또 수정될 사항입니다.

 

[확인된 버그]


1) 킬 메세지시 플레이어 정보가 깨져서 표시됨
 - 원인 파악 중입니다.

 

2) 팀킬한 사람을 강제 퇴장시키도록 설정했을 때 팀킬한 사람이 강제퇴장 되었을 시 무한 대기 상태 걸림
 - 원인 파악 중입니다. 수정이 될 때까지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마시기 바랍니다.

 

3) 로비나 게임 결과시 정보가 정확하게 갱신 안 됨
 - 원인 파악 중입니다.

 


[수정될 사항]


1) 옵션창 저장 및 키보드 설정이 저장 안되는 문제
 - 현재 수정 중입니다. 내일 중으로 수정되어 적용될 예정입니다.

 

2) hud_fastswitch 1 적용
 - 오늘 중으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3) 기본적으로 전체 화면 제공
 - 오늘 중으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4) 해상도 변경이 안 되는 문제
 - 이번 주 안으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여러 인터뷰들에도 말씀드리긴 했습니다만,
보시다시피 아직 해결해야 할 문제들도 많이 남아 있고
첫 테스트라 불안한 마음도 많습니다.

 

하지만 사용자 여러분께서 도와주실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며 힘을 내고 있습니다.

 

쉬운 과정일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6개월 남짓한 짧은 기간 동안 열심히 해 왔고,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기간 동안 사용자 여러분들과 앞에 놓인 문제들을 함께 해결할 수 있다면,
많은 분들이 어렵게 만들어 온 국내 FPS계에 또 하나의 이정표를 세우고,
나아가 동북아 및 전세계의 FPS계에
다음 스텝을 위한 강력한 발판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의 테스트 데이터는 저희에게 매우 소중한 자료가 됩니다.

 

저희 개발팀도 최선을 다하여 문제를 수정하고 개선하여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첫 테스트에
여러분의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