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다이어리 [개발자 다이어리]
3/12 클랜전 룰 [맥스 라운드전] 업데이트 안내
2009.03.11 19:05 조회 : 34417

안녕하세요. GM로이입니다.

 

오는 3월 12일(목) 오전 점검 시간을 통해, 신규 클랜전 방식 [맥스 라운드전(MR)이 추가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클랜전 방식 맥스라운드전은 기존 카운터-스트라이크의 클랜전과 세계 대회에서 사용하는 게임 룰입니다.

 

맥스 라운드 전은 공격/수비 교대개념이 존재하여 정해진 라운드를 플레이 후 진영을 바꿔 플레이하는 방식입니다.

 

한쪽 진영이 맵의 혜택을 받아 절대적으로 유리하게 승리하는 상황을 최소화하고,

각 팀의 전략과 개개인의 실력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규칙으로 양 팀이 공평하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맥스 라운드 전에서 설정할 수 있는 승수는 13선승과 16선승이 있습니다.

13선승은 12라운드를 플레이 후 양 진영을 바꾸며, 16선승은 15라운드를 플레이 후 진영을 바꿉니다.

추가로 진영 변경 전의 라운드를 전반전, 팀이 변경된 후를 후반전이라 부릅니다.

 

맥스 라운드 전 방의 설정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방을 생성 후 좌측 하단의 [세부 설정]을 눌러 클랜전을 선택합니다.

 

 

그 후 클랜전을 선택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클랜전을 선택한 후 좌측 하단에 클랜전 진행방식이라는 항목이 추가됩니다.

 

진행방식은 초기에 3 2승으로 되어 있으며, 해당 목록의 최하단에 맥스 라운드 전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 후 목표 승수를 설정하면 클랜전의 설정은 끝납니다.

 

많은 분들이 의견 주셨던 클랜전 시 기본 시점에 대한 부분도 적용되어 아군 1인칭이 클랜전의 기본값으로 변경됐습니다.

 (시작 시 정지 시간(기본값: 0) 및 구입 제한 시각(기본값: 90)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어 플레이어들과 상의 후 방장이 세부설정을 통해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팀 선택은 공정성을 위해 진영 선택에서 주사위를 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1에서 10사이의 주사위를 던져 높은 숫자가 나온 쪽이 클랜이 먼저 플레이할 진영을 선택합니다.

주사위를 굴리고 선택권을 결정하는 부분은 자동적으로 처리됩니다.

 

 

추가로 클랜전의 시작 인터페이스도 변경됐습니다.

 

게임 내부에서는 정확한 시작 기준을 알려주기 위해 시작 카운트를 뒀으며 팀원들의 준비 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개선했습니다.

 

 

 

게임이 시작하는 시간까지는 방장을 기준으로 60초의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이 카운트가 끝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사양이 낮아 로딩이 제 시간에 완료가 힘드신 분들은 클랜전을 하기 전에 오리지널 모드 혹은 봇 오리지널 모드를 먼저 플레이하면 로딩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방법을 사용 후에도 로딩 속도가 느려 클랜전에 정상적으로 참여가 힘드실 경우에

버그 리포팅에 PC의 사양과 함께 보고 주시면 이후 수정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대기 시간 중에 채팅이 불가능한 부분은 차후에 추가될 기능으로 최대한 빨리 개선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시간을 단축 시키기 위해 맥스 라운드 전에서 라운드 수가 동일할 경우 연장전을 하지 않고

각 팀의 포인트를 합산하여 더 높은 쪽이 승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폭탄설치 맵에서 폭파 성공/해체 성공 시 받는 3점의 포인트와 적을 사살 했을 시 얻는 1점의 포인트로

미션의 수행도가 게임의 결과에 그대로 반영되기 때문에 이와 같이 결정됐습니다.

 

추가로 후반전의 경우 클래스가 기존의 5개의 기본 클래스 중에 자동으로 선택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최대한 빨리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클랜전 개선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기술적 문제의 해결을 위해 예상보다 맥스라운드전의 공개가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 이후 클랜전을 플레이하면서 불편하신 점이나 개선 사항이 있으실 경우 버그 리포팅으로 항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생각보다 클랜전의 비중이 많이 낮아 안타깝네요. 유저가 적은게 문제일까요 Lv. 64NewWhite 2018.10.17
  • 알겠습니다 ㅎㅎ Lv. 51BackYard 2018.0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