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신규/복귀 유저 가이드 : 게임을 위한 준비
2019.11.28 21:24 조회 : 1302
Lv. 30NNRT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 이어 이번엔 카스에 필수적으로 세팅해야할 콘솔 및 단축키 등을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신규/복귀 유저 전용 글이므로 일반 유저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인 경우가 많습니다.

-----------------------------------------

콘솔세팅
콘솔을 키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 (~) < - 이 버튼을 누를 경우 켜지는데, 만약 콘솔 창이 켜지지 않을 경우 로비의 경우 방만들기 버튼을 누르고 닫은 후 다시 시도해보십시오, 그럼 켜집니다. 인벤토리에 있을 땐 무기 즐겨찾기를 누르고 나서 다시 시도해보면 콘솔 창이 나옵니다. 

필수적인 콘솔

fps_max 99 (100,101도 됩니다) : 최대 99프레임이 나오게 하여 버니합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추가로 수직 동기화 해제는 필수입니다.

zoom_sensitivity_ratio 1 : 기본값이 1.2인데, 줌을 사용시 마우스 속도가 가속이 되므로 방해됩니다. 1로 바꿔주십시오. 테스트 결과 패줌 명중률이 상승하고 화타 스왑샷을 맞추기 쉬워집니다.

r_detailtextures 1 : 설정 시 프레임이 떨어진다고 하나, 카스는 그래픽카드가 초 구세대여도 풀옵이 가능하므로 프레임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위 설정을 1로 할시 좋은점은 좀비 헤드 판정 구분이 쉬워지고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게임이 상당히 깔끔해집니다.


옵션 - 키보드

다음은 키보드 설정입니다. 그저 추천 설정이므로 이것이 불편하시다면 바꾸지 마십시오. 

1. 점프를 휠업, 앉기를 휠다운으로 설정해주십시오, 대체키는 기존 키. (버니합이 쉬워집니다)
2. 스프레이 뿌리기를 J, 감정표현하기를 T로 설정해주십시오. (이모션 패콤이 더 쉬워집니다)

(두개가 끝)

파츠 적용 시스템 소개 및 사용법

카스 온라인에는 파츠무기가 존재합니다. 적절하게 파츠를 착용한다면 더 강력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파츠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조 - 파츠 장착

파츠 장착이 가능한 데저트 이글에 크리티컬 파츠 3티어를 장착한다면 데저트 이글에 크리티컬3% 확률이 붙게 됩니다. 그런데 크리티컬 파츠는 다른 무기를 들더라도 버프를 주는 버프 파츠입니다. 아래 예시를 보여드리겠습니다.


M249 피닉스는 파츠 장착이 불가능한 총기임에도 좀 전에 크리티컬 3티어를 장착한 데저트 이글을 보조무기로 장착하고 있기만 해도 3% 크리티컬 확률이 붙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버프용 파츠와 강화용 파츠가 따로 있습니다.

- 장착하기만 해도 다른 무기들에 중복 버프를 주는 파츠 -

1. 헬스업
2. 파워업
3. 크리티컬

(위 셋을 제외한 파츠는 장착한 파츠무기에만 버프를 줍니다) 

이 파츠 시스템을 통해 알 수 있는 팁은, 자신이 만약 주무기가 강력하고 보조무기와 칼은 아무런 무기도 없을 시 보조무기와 칼에 크리티컬 및 파워업을 장착하면 주무기에 파츠 장착이 안되더라도 똑같이 버프를 주므로 주무기가 더더욱 강력해집니다. 따라서 좀비z 에서는 보조무기와 칼의 해금이 느리므로 주무기를 더욱 강력하게 해주기 위해 파워업 및 크리티컬을 장착하여 주무기의 화력을 강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후반이 되더라도 주무기에 크리티컬 및 파워업 버프가 달린다면 체감 화력이 10% 이상 올라가므로 만약 강력한 보조무기 및 칼이 없거나 한 두 종류의 무기만 사용하는 스타일이라면 파워업 및 크리티컬 파츠를 장착하여 화력을 보강하거나 헬스업 파츠로 체력을 올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 외 주무기 자체가 파츠 무기인 경우로 m249를 예시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무기는 파워업 및 크리티컬 파츠를 장착하면 손해입니다. 건부스트 파츠를 착용하여 피해량을 대폭 늘리고 그 외 서브 파츠를 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의 m249처럼 건부스트 파츠를 필수적으로 장착한 후 나머지는 본인이 원하는 파츠를 장착하여 용도에 따라 무기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예시로 스트레스 다운을 장착하면 분노가 잘 오르지 않아서 좀비가 빠르게 진화해버리는걸 방지할 수 있고, 홀드업을 장착하여 경직을 늘리거나 뱀피릭을 장착하여 체력을 회복 시키는 용도로 사용 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m249에 건부스트 파츠와 그외 서브 파츠를 달아도 보조무기에 크리티컬 및 파워업등의 버프용 파츠가 달려있다면 중복 파츠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시로 건부스트-스트레스다운-파워업-크리티컬이 적용 되는 것입니다. 상당히 강력해집니다.
 
--------------

위의 내용 정도만 갖춰준다면 신규 복귀 유저분들은 30일치 무기를 받으므로 게임을 위한 준비가 끝납니다. 물론 버니합 사용법이나 추천 무기등은 다른 공략을 참조하십시오. 앞써 적은 글과 이번 공략 가이드는 신규/복귀 유저분들에게 유익한 기본적인 세팅 및 알아야 할 것들만 적은 것 임을 밝힙니다. 따라서 이 가이드는 여기까지가 완결일 듯 합니다. 

추천 : 2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그냥 안하는사람이 더많을듯 머리아프고 게임이 너무 변질됨 Lv. 194모바일에서 등록피방더블핫바녀 2019.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