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AWP-Z의 이동속도 고찰과 패닉룸 스킵
2019.05.10 01:34 조회 : 3558
Lv. 916YoRH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제땁의 이속 증가량은 약 10%라는 결론을 내렸다.

최종 결과값은 스피드업 티어 6 (8%)과 거의 동일하지만,

스카우트나 파커헤일, M24를 제외한 다른 무기를 들면

무게에 의해 이동속도가 최소 5가 감소하는데,

이를 고려해서 10%가 됐다. (2%가 이동속도 5에 해당된다)


따라서 제땁의 이속 증가량을 계산한다면

ds = (이동속도 레밸에 따른 이동속도) × 110% - 5

로 표현할 수 있다.

따라서 주무기에 스피드업 티어6을 바르는것 보다 제땁을 들고다니는게 더 빠르다.


여기서

기본 이동속도 : 250

보조무기나 무거운 근접무기를 들었을때 : 250

가벼운 근접무기를 들 경우 : +10
(암토치, 듀펜슬, 지무검, 워해머 등)

파이슨 데스페라도 : +10

궁니르를 들었을때 : 245
(주무기를 들면 5 감소)

스카우트를 들었을때 : 260
(106%-5)

제땁을 들었을때 : 270
(110%-5)

이속 1업 당 1, 20 부터는 3씩 증가해서 만랩을 찍으면 기본 이동속도가 300 정도 될 것이다.


따라서 만랩에서 제땁과 66파츠로 구성하면

이동속도는 378 정도 될 것이고, (소수점은 버린다)

A키나 D키를 난타하면서 가면 이동속도가 400을 충분히 찍을 수 있을 것이다.


(확실하게 보려면 엑시온 + 디오네 문신(이속 30)과, 스피드업 66파츠 + 제땁으로 구성하면
가장 빠른 이동속도를 측정할 수 있지만, 필자에겐 엑시온과 디오네 문신이 없어서 확실히 알 수 없다.

(시나리오 보상상자 개편에 의해 디오네 문신을 얻으려면 앙그라 네스트를 뛰어야 한다)


대신 아이테리스는 있으니 스피드 측정은 가능했고,

이동속도 21일때 보조무기나 근접무기를 들 경우 272가 나왔고,

스피드업 65파츠+제땁을 동원하면 이동속도가 332,

A난타-흔들기 컨으로 순간 최고속도가 358정도 나왔고, 평균 340은 넘어갔다.
(저 정도 속도로는 스킵은 어림도 없다)


엘리자베스 크림슨헌터(노문신)+스피드업 54파츠+제땁+A난타 컨트롤로

패닉룸 스킵은 문에 끼이지 않고 충분히 할 수 있는데,

이 때 속도를 계산해보면 기본 291에, 파츠와 제땁으로 347이 되고,

A난타컨으로 최고 370 이상 찍었을 것이다.

(따라서 적어도 이동속도 355 이상은 돼야 안정적으로 패닉룸 중보 스킵이 가능할 거라 본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이속30 제땁 스업66이면 건웅? Lv. 685모바일에서 등록ChicagoGangster 2019.06.07
  • 그럼 썬도고스트워커 은신이 330이니 썬고로 흔들기만 해도 가능하다는거?.. Lv. 479모바일에서 등록토오사카린 2019.05.17
  • 역시 제땁은 퍼센트 증가였군요 스피드업 높은티어낄수록 이속증가량이 더 커지는게 기분탓이 아닌거같은 느낌이었는데 맞았네요 Lv. 1071코리아 2019.05.14
  • 겁나 꿀팁 Lv. 749Acadamy 2019.05.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