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지옥무쌍검 고찰
2019.01.12 13:58 조회 : 4541
Lv. 48야놀자 위키드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vs
          듀얼 팬텀 슬레이어                                          지옥무쌍검

2019년 1월 10일 패치후 듀팬슬의 마이너 버전인 지옥무쌍검이 출시됨.
헌터킬러와 같이 무제한확정 10개 or TOP50 해독기 60개 를 사용하면 확정지급.

<좀비히어로 램덤웨폰 킬 이벤트>
좀비 5킬당 top50 해독기 지급 [하루 최대 5개]
12일간 노가다 하면 확정지급 받을수있음. 작방 추천.

마이너 버전의 무기는 흑룡포킹갓엠페럴지존용격보 리퍼와 슬레셔 가 있었다.
[출시당시 용격보는 확첸시절 서민들의 허전한 주무기칸을 채워주었고, 슬레셔도 데미지는 약했지만,
재미와 예능정도로 사용되었다.]

마이너 무기답게 데미지는 약50% 감소되었고, 슬레셔의 경우 리치는 체감이 클 정도로 짧았었다.
-이 때문에 출시 전 지옥무쌍검의 성능은 크게 기대하지 않음.

출시후 여러 리뷰를 보면 알수있지만, 데미지는 약 20~25% 감소되었고, 특수기인 향연도 5초정도로 짧지만
특유의 긴리치와 강한 경직은 그대로 보존한체 출시되었다. 연사력도 똑같음.
- 물론 리치와 경직이 감소하긴 했는데 거의 느낄수없음.

뽑을 가치가 있는가? 물론이다.

필자는 듀팬슬과 룬브레이커6강 홀리소드가 모두 있지만, 홀리소드의 거듭된 너프와 메타에 맞지않는 룬6보다는
듀팬슬을 선호하는 편이다. - 현메타에도 듀팬슬이 1티어인건 확실하다.

이모션 패콤 까지 사용하면 사기무기가 더욱 강력해진다. (지옥무쌍검도 이모션 패콤 됩니다.)

굳이 이벤트를 하지 않아도 5~6만원선으로 확정지급을 받을수도 있고, 확률도 10%, 1.5%나 되기 때문에 2~3개정도 건지는것을 볼수있다. (그만큼 얻기가 쉽다.)

특이하게도 지옥무쌍검은 노란색 테두리가 아닌 붉은 테두리를 가지고있다. (아마 마이너라서 그런가봄)

개인적으로 홀리소드의 너프로 듀팬슬의 입지는 굳어졌고 듀팬슬가 큰차이가 없는 지옥무쌍검이 1티어라고 생각한다.

0티어 홀리소드 (고인소드) 
이번 좀비메타 벨런스 패치의 가장 큰 피해자. (좀비z 회복강화, 체력증가 뜨면 쓸만함.)
패링 (우클릭)시 공격은 막지만 일정량 데미지를 입음-(100 데미지), 체력 200부터 데미지를 받지않고 패링가능.
- 솔직히 칼한자루로 구석지에서 존버하는거 방지할려고 하는건 알겠는데...쓸 이유가 사라짐.
굳이 써야겠다면 보급 자주먹고 체력 관리 해주는 방향으로 플레이스타일을 바꿔야함.

1티어: 듀팬슬, 지옥무쌍검, 홀리소드(솔직히 룬블보단 좋아서 넣음.)
2티어: 룬브레이커6강, 암토치(갓토치)
3티어: 스컬9, 워해머 

데미지는 룬블6강이 쌘건 맞는데 유틸성때문에 지옥무쌍검이 더 좋다고 판단. 그래도 룬6강이 한방데미지는 훨쌤.
듀팬슬>지옥무쌍검>홀리소드>룬6>암토치 순으로 생각하면 편함.

이번 패치가 말이 많은데 솔직히 잘했다고 생각한다.
안그래도 무과금유저랑 탬차이 나는데 거의 퍼주는 무기가 이렇게 준수한 성능이라는게 참 좋음.

---------------------------------------------------------------------------------------

바쁘신분들을 위해 요약.

지옥무쌍검
-데미지 20프로 절감된 듀팬슬 (향연시간 반토막)
-리치 경직 거의 비슷, 이모션 패콤 가능
-확정지급 이벤트와 높은 획득 확률 
-현 1티어 무기


그러니까 난 무쌍검 말고 듀팬쓸란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그래도 홀소가 지무검보단 살짝 위지 Lv. 12뮴신 2019.01.24
  • 지옥검 홀소보다 위는 좀 아니고 동급아님 이하로넣는게 맞는듯 Lv. 55CoIossus 2019.0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