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라운드에 따라 게임플레이가 바뀌는 변이, 33라방 기준
2018.12.15 03:34 조회 : 5082
Lv. 85YoRH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그 오래걸린다는 33라운드 게임.

아쉽게도 33라운드 만드는 방법은 언급하지 않겠다.
해당 항목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세요.


인간이 오래 버틸수록 게임이 길게 가기 때문에, 스겜하면 좋겠지만,

인간을 고집하는 본성은 이를 거부할 수 밖에 없고,

좋은 변이가 나오면 더더욱 인간을 포기할 수 없게된다.

(접촉감염 빼고)


일부 변이는 변이 목록을 보면 괄호 안에 있는 수치를 볼 수 있는데,

라운드가 지남에 따라서 수치가 점점 높아진다.

17라운드가 넘어가는 데선 게임성이 크게 바뀔 수가 있다.


1. 화염구 (치즈볼)

24라운드 부터 저격총을 발사할때마다 화염구가 나오는데,

그 이전 까지는 매그넘 런처, 화타 같은 무기를 주로 썼다면 그 이후 부터는 반자동 저격총을 즐겨쓰게 된다.


VSK는 저격총 중에 연사력이 가장 빨라서 딜레이가 아예 사라지는 25라운드 부터 진가를 발휘한다.

화염구가 적용되는 무기는 저격총류면 다 되지만, 그 중에 반자동 저격총(딱딱이)을 주로 쓴다.


딱딱이류는 다양하지만, 무기에 따라 호환되는 총알도 다양한데,

색상으로 구분된 무기가 연사력이 빠르고 좋다. (빨>파>초)


1) 5.56mm : SG550 코만도(CT용), SL8(노말, 커스텀, 골드, 10주년), 라이트닝 다오 (B형, CT용), XM8 (B형, TR용)
            (다오총은 저격모드가 되면 이속이 미니건 급으로 느려지는 단점이 있다)

2) 7.62mm : G3-SG1 (TR용), SVD(TR용), WA2000(노말, 골드, 10주년)

3) 9mm 파라벨럼 : VSK-94 (CT용, 가장 빠르고 흉악함)

4) 5.56 AZ : 스컬 5

5) 338 Lapua : 세이버리 (마우스 난타해야됨)

6) .50 BMG : AS50,  FALCON(파워)에 고속장전(연사력은 대략 WA2000 정도),

7) 50구경 성수탄 : 벤디타

8) 스타 불릿 : 스타체이서SR

9) 20mm : DESTROYER


그런데, 만약 라운드시간이 13분으로 매우 길다면,

각기 다른 구경을 쓰는 총 세 가지를 명당 자리에 박아 두어야 한다.

24라운드 기준으로 탄환증식이 있으면 대략 600발 이상 있을텐데, 대략 3~4분 정도면 다 써버린다.

탄환증식이 없으면 240발이니 1분 정도면 끝난다.


탄환생성이 있고, 고속장전이 없다면, 예비탄창을 아낄 순 있지만, 장전시간이 있어서 공백이 있다.

대신에 후반 가면 장탄수가 3배 가까이 늘어나서 탄환 증식 없어도 한 종류당 3~4분은 버틸 수 있다.


저러한 무기는 가능하면 잘 쓰지 않는 테러리스트 진영 무기 구매슬롯에 박아두면 더 빨리 살 수 있어서 좋다.
(VSK나 코만도, 다오총은 테러리스트 무기가 아니라서 예외)


화염구는 열광에 치명타라도 있으면 헤비좀비도 순식간에 녹여버리기 때문에,

스킬로 5초라도 버틸 수 있는 강시나 메타트론이 가장 좋다.

크리티컬 까지 뜨면 5자릿수도 나올 수도 있기 때문이다.

스팅핑거 같은 물몸에 크리티컬 뜨면 한 방에 2만이 넘을 수도 있다.

(강시 무적 써도 화염탄의 도트데미지는 들어간다)



2. 폭발탄환

폭발탄환도 좋은 변이이다.

특히 가디언, 닼/팔 6강, 피닉스 같이 데미지도 강력한 연사 무기랑 조합이 아주 좋다.

일점 돌파와 강철총알 까지 있으면 좋고,

열광/치명타 있으면 당연히 좋다. 화타 쓰면 툭하면 일좀 상대로 -가 나올 정도다.

피닉스나 닼나6강이 제일 쓸만하다.


25라운드 부터는 연사력 좋은 무기로 한 발 쏠때마다 뜨기 때문에 데미지가 보스레이드 마냥 시원~하게 들어가고,

화염구 보다도 데미지가 잘들어갈 수도 있다. (데미지가 얼마나 들어갔는지 구분이 안될 정도로)

당연히 돌진하는 가니 빼고 좀비는 꼼짝을 못한다.

게다가 사용하는 무기의 데미지와도 관련이 있어서 라운드가 지남에 따라서 데미지가 강력해져서,

닼팔가뎐 같은 무기를 쓰는 것이고, 배놈가드 정도는 녹여먹는다.

(탄환증식에 고속장전이 있으면 금상첨화)


특이사항으로 매그넘런처 B모드를 쓰면 한 곳에 폭발탄환이 몰려서 찰진 폭발 소리가 들리는데,

데미지는 안들어간다.





3. 폭탄배낭/연발탄/폭격지원(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르는 법)

폭탄을 계속 던지면 되는데, 라운드가 높아지면 한 번 던질때마다 4발 정도가 날아가고,

보유갯수는 6개 까지 늘어나고, 벙버 출연 확률도 높아진다. (마지막 라운드가 33+1%)


그런데, 스파이더맨의 명언이 크게 적용되는 지라 체력관리나 수류탄이 자신 근처에 떨어지고,

벙버가 떨어지지 않는지 살펴봐야 한다. 벙버가 떨어질때 홀소로 막을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타이밍을 잘 잡아야 된다. (막기는 하겠지만, 타이밍이 늦으면 못막는다)

정 불안하면 QQ를 눌러서 연발탄을 멈추게할 수도 있다.


게다가 좀폭에 맞으면 에임이 튀기 때문에 바로 앞이나 위로 폭탄을 던질 수 있고,

앞에 있는 아군에 막혀서 바로 앞에서 터지고, 주변 아군의 길막에 대피도 못하고 죽는 일이 다반사다.
(체력 강화와 재생강화가 없으면 던질 생각 말아야 한다, 수류탄으로 자폭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사이코좀비들에겐 연입밥 보단 아니더라도 큰 점수감이라, 계속 꿀빨아 먹는 경우가 있다.

벙버 1발당 연막으로 먹은 데미지가 6200 정도 나온다.

한 곳에 벙버가 계속 떨어지면, 사이코좀비는 연막으로 먹은 데미지로 3~5만은 먹고 죽기 때문에,

일생에 6~11점씩 (5000당 1점이니) 먹고 죽기 때문에, 경쟁자가 없으면 점수벌이는 인간 보다도 이만한게 없다.,

13분짜리에서 인간이 오래버티고, 수류탄만 계속 갈기면,

사이코좀비가 한 라운드에 100점 가까이 먹을 수도 있다.

물론 화염구나 근접무기 데미지는 연막 흡수가 안된다.


(연입밥 폭죽 터지면 혼자 죽어도 28점은 먹고, 주변에 아군에 물몸(소좀,스팅,체이서)이 많으면

100점은 족히 먹을 수 있으니, 잭팟에 1등도 노릴 수 있다)

그런데 연입밥이 연발탄으로 날아가는 수가 2발로 한정돼 있어서, 3발 부터는 일반 수류탄이 나가게 된다.

(연입밥을 총 6번 날릴 수 있다)


4. 탄환증식/고속장전

이 조합은 30라운드 이후에는 파이슨 데스페라도의 총알이 뻥튀기 되는데,

2240발을 다 쓰려면 4~5분은 걸린다. 게다가 폭발탄환까지 있으면 킬도 은근히 나오는 편이다.

그런데, 그것도 모잘라서, 버리고 재구매 하면 예비탄창이 더 늘어난다.

(5번 사면 10000발 넘어갈 수 있다)

 

대략 14번 정도 사면 ∞이 되는걸 확인했다. 이게 30000발이 넘어가는 것이다.

그래서 3번 정도 사주면, 13분 내내 우클릭만 계속 날려도 총알을 다 못쓴다.

가니메데도 돌진으로 지하실이나 침실 같은 곳을 들어올 수 없게된다.
(그래서 좀폭을 계속 던지는..)

물론 보급상자를 먹어주면 아예 ∞이 되기 때문에, 보급상자를 노리는것도 괜찮다.

고속장전은 13라운드 이후부터 예비탄창을 쓰기 때문에, 총을 계속 쓸 수 있는건 누구나 다 알 것이다.

뉴커먼 총알이 순삭당하는데, 뉴커먼(4.6mm)의 기본 탄창을 락브레이커급으로 늘렸다면

무한탄창 때문에 보급 먹으려고 혈안이 됐을거다.

(뉴커먼에 44매그넘 들어가면 큰일날 뻔했다)



5. 캥거루/더블점프/이카루스/치타

캥거루는 라운드가 지남에 따라서 점프 높이가 조금씩 높아지는데, 마지막 라운드쯤 되면,

이탈리아에서 더블 점프 없어도 머나 난간 위에서 아파트 옥상이나 시옥 난간에 곧바로 올라갈 수 있게된다.


더블점프에, 이카루스 까지 있으면 러스터윙 하위호환이 될 수도 있는데, 가니 돌진, 접촉감염과 조합하면 끔찍하겠다.

심지어 어썰트에서는 옥상(환기구쪽)에서 옥상(트럭쪽)끼리 이동 가능하고, 

가운데 건물의 사선 지붕 까지 올라갈 수 있다.

 



6. 강철머리/체력증가/강철피부/강철갑옷/버티기

강철머리는 후반 되면, 몸빵 보다도 못한 헤드샷 데미지가 들어간다.

무려 60% 이상 삭감되기 때문이다.

32라운드 정도면 헤드샷 데미지가 96+4%가 되기 대문에, 헤드샷 데미지가 완전히 물뎀이 돼서

스페셜리스트의 확살을 쓰면 안될 정도다..


기본적으로 헤드샷 데미지는 몸빵에 3배 정도인데, 66~67% 정도 되면, 몸빵이랑 동일한 수준으로 들어가고,

70% 이상되면, 헤드샷이 사지를 때리는것 보다도 못할 수도 있다.

(그냥 영구킬 목적으로 때릴 수 밖에 없겠지만,
확인사살 켰다고 좀비를 더 잘 죽일 수 있는건 아니게 되었다.
무슨 네크로모프도 아니고)


강철피부라도 있으면 툭하면 MISS가 뜨기 때문에, 멧집이 훨신 강력해진다.

그래도 초당 4발 정도 날아다니는 치즈볼 앞에서 녹는건 똑같다.


버티기라도 있으면 경직 넉백 무시 시간이 길어져서 가니메데도 아닌데도,

운이 좋으면 경직과 넉백을 죄다 십어먹을 수도 있다.

(배놈이나, 강시가 경직 넉백 십어먹고 명당을 휘젓는다고 생각하면...)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4
  • 약간 태클같이 보일순 잇겠지만, 고속장전이 자동장전으로 활성화 되는 라운드는 11라운드부터 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Lv. 77이류 2019.01.05
  • 고속장전하고 뉴커먼도 재밌는데 Lv. 71님그강을건너가라 2018.12.22
  • 물론 화염구는 그런 옛날 딱딱이가 있는 사람에 한해서.. Lv. 65모바일에서 등록SuperSprinter 2018.12.15
  • Lv. 50InfinityStone 2018.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