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아 프로젝트
<- 이거 사진이라 엑박 뜰 수도 있음
루아 스트립트를 활용하여 게임의 규칙과 환경을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적용은 [1인 창작모드]에서만 가능합니다.
스크립트는 [스튜디오 플레이 모드]로 저장된 맵에서만 작동됩니다.
루아 공식 홈페이지는 www.lua.org 입니다.
개발 순서
[새로운 만들기] 또는 [불러오기]로 맵에 스크립트 적용
이미 스크립트가 적용된 맵의 경우, 스크립트를 [내보내기]로 복사
스크립트 파일을 편집하고 [불러오기]로 맵에 적용
[테스트 시작]으로 작동 테스트 및 오류 검사
[ESC 메뉴]의 [저장]을 통해서 스크립트가 적용된 맵을 업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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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만들기/ 루아 프로젝트 해제
- 루아 프로젝트를 새로 만듭니다.
- 자동으로 [내보내기]가 수행됩니다.
- 비어있는 폴더를 선택하거나 새 폴더를 생성하여 선택합니다.
- 선택된 폴더로 빈 프로젝트가 복사되어, project.json, game.lua, ui.lua 파일이 생성 됩니다.
- [루아 프로젝트 해제]를 사용하여 현재 맵에서 스크립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내보내기로 복사한 파일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관리
- project.json에는 실제 스크립트 파일의 목록이 저장됩니다.
- 스크립트는 "game"과 "ui"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 "game" 스크립트는 서버에서 동작하는 스크립트입니다.
- "ui" 스크립트는 클라이언트에서 동작하는 스크립트입니다.
불러오기
- 디스크에 저장된 루아 프로젝트를 맵에 적용합니다.
- project.json 파일을 선택하면 연결된 lua 파일이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스크립트 파일은 project.json파일과 같은 폴더에 위치해야 합니다.
내보내기
- 맵에 적용된 프로젝트를 디스크로 복사합니다.
- 비어있는 폴더를 선택 후, [확인]버튼을 누르면 해당 폴더에 프로젝트가 복사됩니다.
테스트 시작
- 맵에 적용된 스크립트를 실제로 동작시켜 테스트합니다.
- 스크립트에 오류가 있으면 테스트가 중단되고 창작 상태로 돌아옵니다.
- 게임 실행폴더의 Script.log파일에서 자세한 에러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작성
- 스크립트는 Lua문법을 사용하여 작성합니다.
- 기본 라이브러리는 string, math, table로 제한됩니다.
- 스크립트 파일은 "game"과 "ui" 각각 최대 10개까지 가능합니다.
- 스크립트 파일 크기는 100 Kb를 넘을 수 없습니다.
- API 문서 열기
API 문서로 가보면 각종 명령어들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