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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게시판 [좀비]
패닉룸 최신 정보
2018.11.05 23:27 조회 : 4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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꼼수가 어지간한건 다 막혀서 어려움 9가 훨신 어려워졌지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꼼수는 다 없어지지 않았고, 홀소만 있다면 3페이즈에서 전멸할 일은 없을겁니다.

그런데 요즘 무기는 워낙 좋아서 굳이 꼼수 안써도

홀소 덕분에 대충 넘어갈 수 있게 됐으니 별 차이를 못느낄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정보가 변경되거나 업데이트가 될 수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1. 초반

초반부는. 혈적자 6강이나 적룡포 있으면 힘들지 않게 좀비들을 무찌를 수 있습니다.

매런이 있으면 금상첨화! 이런 좋은 무기가 있으면 어렵지 않습니다!

없으면 발샷이라도 쓰십시오! 발샷도 좀비는 어느 정도 잡을 수 있습니다.

매런의 하위 호환이라 생각하고 쓰십시오.

벙버도 좋으니 써도 됩니다. 어차피 보스전 갈려면 3분 이상은 걸리니 써도 상관은 없습니다.

(문 따는 시간 3분, 중보전 1분 40초에 하수구 통과 까지 포함하면 2분, 1페이즈 1~2분 정도)

 


참고로 배놈은 덕점프하고 최대로 올라간 상태에서 터트려야 폭발에 안맞습니다.

아무튼 잡몹을 많이 잡으면, 게임 결과창에서 티어 1~2의 파츠를 줄 수도 있습니다.
(기간연장권을 줄 떄도 있지만)

좀비킬 1~3등중에 게임 끝나고 파츠를 얻을 확률이 큽니다.
(우수 보상이나, 클리어 보상과는 별개)


저런.. 좀비를 무찌를 만한 무기가 단 한명도, 하나도 없다구요?

-> 힘들텐데..

특히 챔피언 좀비들은 맷집이 좋아서 너무 후진 무기로는 견제가 안됩니다.

닼팔라 노강 정도도 어림 없지요. 범위가 있는 무기가 좋지만, 데미지도 좋아야 합니다!



적어도 2명이 OICW도 없다면? OICW는 있는데, 단 한 명도 창잡을 못한다?

-> 살아남기 힘들텐데..

창잡은 창모드에서 H키를 누르고 단순히 -ㅁX 부분을 3~4초 정도 누르고 떼기만 하면 됩니다.

가능하면 ㅁ부분이 좋습니다.

-> 아니 X 버튼 누르면 더 좋지 않을까?

점프가 더 잘되도록 살작 점프 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창잡하면 자신의 화면이 멈춰지고 다른사람이 봐도 해당 케릭터는 그 공간에 멈추게 됩니다.

이떄 OICW 유탄이 터지면 폭발 효과가 쌓입니다. 그리고, 풀면 쌓인걸 확 방출하니

인간은 엄청 높이 뛸 수가 있습니다!


단. 그 이상 창을 오래 잡으면 띄운 공간에 고정이 돼서 창잡 효과를 못봅니다.


그럼 창잡으로 어디로 올라가면 될까?


 


여기 모서리 부분으로 올라가면, 초반 보험에 레낑도 겸할 수 있습니다!

저 둥근 모서리도 구조물이라서 사람이 저런델 올라갈 수가 있습니다.

-> 라라 크로프트도 울고가겠어!


OICW를 쓴다면 방향조절은 꼭 필요하니,

유탄은 가급적이면 2발을 거의 붙여야 방향 조절에 유리합니다.


왜 하필 특정 모서리만 화살표로 표시한건, 보스 2페이즈때 본체가 포효하면 밀려나기 때문입니다.

만약 반대쪽에 있었다면 밀리고 떨어져서 레이저구이가 될 것입니다.


잡몹은 걱정 마십시오. 해당 자리에 도달해도 잡몹은 안나오지만,

삼거리 쪽으로 더 가면 잡몹이 나올겁니다.

 


물론 이 자리가 안전한건 아닙니다.

3페이즈 레이저는 어디든 갑니다!

저기 있어도 레이저는 어디든 뚫고 가니 홀소 없으면 죽음은 확정입니다!

(자매품 : 끝의 나선, 녹색 자정의 시련)


물론 저짓 안해도 혼자서 맨 처음 부분에서 해당 부분을 서프로 올라가도 잡몹들이 버튼 쪽으로 어그로 끌려서

무사히 끝낼 수도 있긴 하지만, 15초쯤 돼서 돌격해야 하고, 길막으로 죽을 수도 있으니 워해머정도는 있으면 좋습니다.

 


 

거기로 올라갔더니 문앞에 있던 좀비들이 어"딜'도"망'가"니?



추가로 이동속도가 빠르다면 곧바로 중보전으로 스킵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단. 처음 내려오는 배놈을 터트려서 추진해야되고, 덕팅을 잘하셔야 합니다.

이동속도를 빠르게 하려면 보조/근접무기에 높은 티어의 스피드업파츠를 달고,

제땁이 필요하고, 이속 30을 찍으셔야 합니다.



2. 중보전

중보가 즉사기로 고생한다구요? 레낑이 없어서 힘들다구요?

위에서 언급한 무기 중에 적룡포나 발샷이 있는 사람이 한 명도 없다구요?

적포는 있는데, 재구매샷을 못한다구요?

-> 라재각인데?


그러면 잡몹한테 길막당하고 똥밟고 중보한테 바베큐 구이가 되거나 레이저 구이가 될 것입니다.

적어도 잡몹처리가 잘된다면 보스를 적당한 거리에서 요리조리 피할 수 있어,

적어도 바베큐구이가 되지는 않습니다.


바베큐 구이나 레이저 구이가 되지 않으려면 적어도 보스 뒤에 있거나,

레이저는 오는 방향에 따라 거리가 가까우면 숙이고 멀면 점프하면 됩니다.


물론 레이저는 빛의 산란 현상이 간혹 일어나보스 뒤에 있어도 맞아죽을 수도 있고,

가끔식 밟히는 판정이 나와 인형이 날아가거나 죽을 수도 있으니 보스와 너무 가까이 있지는 마십시오!


만약 홀소가 있다면? 적어도 레이저 볶음이 되거나, 중보 팔에 고깃덩어리가 될 일은 적을 겁니다.

물론 홀소는 중보팔을 못막을 확률도 있지만, 어느 정도는 막습니다.

게다가 시나리오의 홀소는 상점패콤식으로 F2키를 눌러서 패링을 마음껏 발휘할 순 있지만,

통수는 못막습니다!


듀펜슬은 아주 좋은 사시미칼 입니다.

상점 우클패콤으로 좀비들을 횟집 무쌍을 찍을 수 있습니다.

-> 상점패콤 못쓰면 무쌍이 아니지요.

좌클은 각이 좁아서 별로고, 360도 커버되는 우클이 좀비잡는데 짱입니다.

게다가 처음 뺴고는 배놈가드는 안나오니 보스만 조심하면 됩니다.


요즘은 10명 중에 적어도 한 명 정도는 무기 괜찮은거 들고다니니 뉴비들은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3. 촉수

그 촉수물! 욕구를 비정상적으로 충족시키기엔 너무나 크고 아름다운 그것!

잡몹 나오는 지점과 가장 먼 곳에서 극딜을 날리십시오!

 


무기는 촉수만큼은 드샷입니다!

드샷은 촉수 2개 사이나 촉수와 본체 가슴 사이를 잘 맞추면 2~3발만에 차징이 되고,

보통은 4~6발로 차징이 되고, 아무튼 빗나가지만 않으면 8발 이내에 차징이 됩니다.

차징탄은 가능하면 촉수 뿌리에 쏴야 효과가 아주 좋답니다.

차징탄 하나가 공 30기준 아머 있을때 75K 정도, 없으면 2배 입니다!



최근에 나온 바렛도 딜은 좋은데,

스왑 안하면 다크나이트 6강이나 가디언과 비비는 수준입니다. 데미지는 30K 정도에 1발당 2초 걸립니다.

눈 맞추면 93K 까지 나오겠지만 말입니다.

그런데 스왑하면 최대 35% 빨라집니다. 1발당 1.3초인 셈이니 말입니다.

이 정도면 베카테랑 동급의 스왑 연사력을 자랑하는 겁니다.

게다가 스왑이 너무 빠르면 총소리가 안들릴 수도 있습니다.


게다가 장전속도는 2.1초 정도로 매우 빠른 편이라서 줏어먹더라도 스왑을 잘하면 딜 추격이 됩니다.


사람 능력에 따라서 닼나 6강 보다도 딜이 좋을 수도 있다는 얘깁니다.


스왑 x : 피닉스 > 바렛 > 닼6 > 가디언

스왑 o : 바렛 > 피닉스

 

화타 스왑하면 어떻게 되는지는 DPS에 있는 시간을 잘 보시길.

1861.0 -> 1862.4 -> 1863.8

1.4초씩 증가하는걸 알 수 있습니다.


벙커버스터는 상당히 강력합니다.

1페이즈 촉수에 쏴주고 제대로 박히면 600~700K는 순식간에 들어올 정도로 초반 딜을 책임집니다.


물론 고인물이면 1페이즈때 써도 2페이즈 좀비 부르기 전에 다 처리가 가능해서 상관은 없습니다.

벙버+화타+드샷 조합으로 순식간에 1000K 이상 찍을 수 있어서

1페이즈는 순식간에 끝나고,

화타를 미리 차징한걸 촉수 뿌리쪽으로 날려버린 다음에 드샷을 씁니다.
 


3페이즈 촉수는 2페이즈때 남은 사다리에서 드샷으로 촉수를 먼저 처리하면

딜 순위를 빠르게 올릴 수 있습니다. 딜 하위권도 순식간에 2등 정도는 먹을 정도로

후반의 딜 추격이 쉬워진다는 얘기죠. 2~3발만에 차징이 되니, 촉수가 금방 없어집니다.

만약 1등이 촉수를 처리한다면 10000K는 가능하고, 2등과는 2배 이상 차이가 날 겁니다.


그리고, 불낑은 아직도 막히지 않았습니다. 불(형광등)낑은 촉수잡는데 아주 좋습니다!

그것 뿐입니다. 본체가 뒤에 있는데, 보스가 바라 '보2지' 않는 이상엔 때리기 힘듭니다.


그 자리에서 2페이즈때 드샷으로 촉수 2개 사이를 잘 쏘면

2발만에 차징될 확률도 높으니 말입니다.


4. 미사일

미사일 막는 무기는 대표적으로 트리플 택티컬 나이프, 크로스보우 어드밴스,

니들러 같은 무기가 있습니다. 이런건 아직도 패치가 안돼서 이 꼼수는 유효합니다.

특히 크로스보우는 적당히 끊어 쏘십시오. 미사일 나올때 탄창 다 쓰면 곤란합니다.

트택도 2초에 1발을 본체나 촉수 옆을 멀리 비껴 쏘거나, 바닥을 튕겨쏴도 충분합니다.


만약 이런 무기가 없다면?

밑에서 뛰어다녀야 할 겁니다. 아니면 초반의 모서리 레낑을 하던지 말입니다.


하지만 일부 고인물은 방어 아이템이 있으면 해당 무기가 있어도

'내 알 바 아님'을 시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차피 혼자 케리가 가능한 보스니까 말입니다.


그러면 방어 아이템이 없는 사람들이 미사일 즉사기에 쓸려나갈테니

그만큼 1등을 먹기 쉬워진다는 얘기고, 우수보상으로 2티어 파츠를 먹을 수 있다는 얘깁니다.



5. 레이저 (나의 자정을 조심해라 레드 나선빔!)

이게 하이라이트인데, 홀소 있으면 레이저는 더 이상 두렵지 않게 됩니다.

홀소 패링으로 홀리임팩트 3번만 발동시키면 레이저는 끝납니다.


이거 없으면 거의 죽음이지만, 살아남으려면 팬에서 왔다갔다 해서 운이 좋거나,

아니면 맨 앞쪽에서 끝에서 끝으로 움직인 뒤 앉은상태로 뒷걸음질 해야할 겁니다.

홀소 없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스킬이지만, 홀소가 있으면 죽을 걱정은 없답니다!


그걸 이용해서 발판을 이동해서 적어도 인형이나 홀소 없는 사람을 간접적으로 살해하기도 합니다.

이것은 딜을 독식하려는 의도가 담겨 있을 수도 있습니다.

-> 이건 밴리각인데?


아무튼 패닉룸이 예전 꼼수가 없어져도 어렵지는 않고,

혼자서도 캐리가 가능한 맵이니 뉴비들이 부담 없이 버스타기 아주 좋은 맵입니다.

ps : 슬로우 파츠 무기 쓰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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