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공략 1부터 30까지
2018.09.29 02:13 조회 : 3865
Lv. 57프로티밸리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Z가 나오고 나서부터 주구장창 이 모드만 하는 유저입니다.
여태 제가 하면서 '이거 쓸만한데?' 또는 '이거 괜찮네' 라고 생각했던 것들을 모두 나열해보려고합니다.
참고 : 브릭픽스를 사용하지 않는 초반 저격위주의 공략입니다.
저격을 애용하는 이유는 보통 발화탄환, 화염구체 등 쓸모없는 변이라고 생각했던것으로 최대한 효율을 뽑아내려고 애용합니다.
강력추천 또는 개인적으로 필자가 매우 좋아하는 변이,무기,보조무기, 근접무기류는 빨간색으로 강조해놨습니다.
일단 변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변이류
부가설명은 밑에서
1. 육체부활
2. 더블점프
3. 탄창증식
4. 탄환생성
5. 돈벌레
6. 인파이터

각각의 이유로는
1. 육체부활 = 좀비가 되어 얻어맞으면서 레벨업을 빠르게 하기 위한 필수 변이
2. 더블점프 = 어비스2, 이탈리아 시옥 등 안전하게 명당루트로 진입하기 위한 변이
3. 탄창증식 = 라운드가 2분일시는 크게 느껴지지않지만 3분에서 4분정도되면 탄이 부족한게 절실히 느껴집니다
4. 탄환생성 = 여태 봐본 결과 남아있는 장탄 수에서 더 장전하는것이 아닌 새로운 탄 생성. (EX: MP5 기준 30/300 에서 장전                 시 40/260이 아닌 40/270 으로 적용)
5. 돈벌레   = 핵심입니다. 무기류에서 설명
6. 인파이터 = 라운드가 얼마 진행되지 않은 상황에서 인파라면 넉백으로 틀어박히면 무섭지가 않습니다.

주무기류
부가설명은 밑에서
1레벨~8레벨    =MP5 기관단총(파츠: 아머3, 건부스트3)
8레벨~10레벨  =세이버리6강 or 세이버리 or MP5               
10레벨~22레벨 =벤디타6강 or 벤디타(파츠:아머3,건부스트3) or 세이버리     
22레벨~30레벨 =저격:스타체이서SR,라이칸스로프. 변이에 따라 선택 : 세이버리. 


1~8레벨 = MP5 기관단총 흔히 엠빠라고 부르는 총은 30/300 이라는 좀 슬픈 장탄수를 가지고 있지만 아머3 건부3 파츠
            장착 기준 일좀 뚝배기에 발당 1200~1800정도 박히는 능력을 보여줍니다. 파츠를 장착하지 않더라도 
            대략 800이상은 뽑아냅니다.
8~10레벨 = 선택권이 주어집니다. 만약 변이가 저격에 대한 변이가 하나도 나오지 않았다 하면 MP5 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다만 세이버리부터 총알이 어느정도 관통되는 영향이 있어 환기같은 일자형 맵에선 세이버리가 조금더 낫습니다
10~22레벨 = 여기서도 선택권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이 10레벨에 고속장전, 탄환증식이 있다면 세이버리를 드는 편입니다
               벤디타 딜이 상당하지만 고속장전에 탄창까지 넉넉한 세이버리에게는 안되는거 같더군요.
22~30레벨 = 자유입니다. 위의 무기는 제가 주로 이용하는 무기를 나열했을 뿐이지 이때부터는 어느총을 들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순위를 노리고 싶으시다면 매그넘런처 등을 드시면 좋겠습니다.

보조무기류
부가설명은 밑에서
1레벨~18레벨 = M950 or 듀얼인피니티파이널(파츠장착시 아머3,건부3)
18레벨~26레벨 = 데저트이글 크림슨(보유시) or M950 or 듀얼인피니티파이널(파츠장착시 아머3,건부3)
26레벨~28레벨 = 데스파라도 파이선(보유시) or 데저트이글 크림슨(보유시) or M950 or 듀얼인피니티파이널
28레벨~30레벨 = 듀얼베레타건슬링어(보유시) or 위의 나열된 무기 순환

저는 보조무기가 킬용도가 아닌 유틸성(생존 넉백 등) 에 사용한다고 굳게 믿고 있습니다.
파츠를 장착한 이유는 주무기로도 킬이 안나고 좀비는 바로 앞에서 접근 중일 때 피가 얼마 남지 않았기를 바라며 보조무기를 쏴재낍니다.
듀얼인피니티파이널은 우클릭을 조금씩 쓸 경우 매우 준수한 집탄률을 보여주며 파츠 장착시 일좀기준 머리에 대략 260정도의 데미지를 주는것을 확인했습니다.
데저트이글 크림슨 같은 경우는 지속적으로 우클릭으로 모든 좀비한테 어시를 묻히거나 광역딜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변이력을 채우는데 쏠쏠합니다.
듀얼베레타건슬링어는.. 그냥 존재 자체만으로 생존률이 급상하는 최애 보조무기입니다.

근접무기류
부가설명은밑에서
1레벨~10레벨 = 나타나이프,오함마(필자 파츠 미장착)
10레벨~16레벨 = 암토치, 크로우(인파이터 보유시)
16레벨~18레벨 = 워해머
18레벨~28레벨 = 워해머, 룬블레이드
28레벨~30레벨 = 듀팬슬
30레벨~         = 홀리소드,워해머,듀팬슬, 룬블레이드

1레벨~10레벨 = 어떠한 무기던 괜찮습니다. 다만 한방딜이 강한 나타나이프를 좋아합니다.
10레벨~16레벨 = 암토치같은 경우에는 지형을 관통하는 좌,우,좌+우 때문에 10레벨에 변이력 및 킬을먹기에 매우 좋습니다.
                    인파이터까지 있다면 인파이터 넉백+암토치의 경직 때문에 은근 존버도 잘됩니다.
16레벨~18레벨 = 인파이터+워해머 = 구석의 승리자
18레벨~28레벨 = 룬블레이드를 들어도 되지만 멀리서 저격질을 하는 저로썬 바로 근처에 좀비가 있지 않는 이상 근접을 
                    잘 꺼내들지 않습니다. 좀비의 접근을 허용했다면 차라리 워해머로 못오게 막으면서 변이채우는게 더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28레벨~30레벨 = 듀팬슬. 듀팬은 개인적으로 변이가 정확히 28레벨 또는 29레벨인 상태에서 어쩔수 없이 듭니다.
                    무기에 매우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되어 있으니 태클은 정중히 거절하겠습니다.
30레벨~         = 신규초월 홀리소드입니다. 운이 좋아 홀리소드를 사용하는 중입니다. 이번에 된 핫픽스 등으로 조금만 연습
                    하신다면 지속적인 경직과 홀리임팩트를 이용해 절대로 죽지않을수있습니다(이론상으론)

위의 변이에서 돈벌레를 왜 적어뒀는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돈벌레 같은 경우에는 라운드를 시작할때마다 기존의 금액의 약 2배 이상으로 초반 자금을 확보한 상태에서 시작합니다
정확히 보진 않아서 돈을 얼마나 주는지는 확인 못했습니다.
여기서 핵심입니다.
장비 구매창에 보시면 고급랜덤무기(6000$) 라고 적힌 탭을 보실수 있습니다.
만약 돈벌레가 있는 상태에서 10레벨이다?
필자는 우선 고급랜덤무기 구매후 벤디타,듀인피,암토치 또는 나타나이프(맵별 상이)를 들고갑니다.
고급랜덤무기는 오로지 수류탄을 보며 사는겁니다.
자주 나오는 투척류로는 벙커버스터, 클레이모어, 연잎밥수류탄, 물풍선 이 등장합니다.
저희가 주목해야하는 것은 이 연잎밥수류탄입니다.(정확한 명칭이 이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연잎밥은 던질때마다 데미지가 다릅니다. 로또성 투척류죠. 
던져서 발당 500이 뜰데도 있고 던져서 15만이 뜰데도 있습니다.
이 변이 시스템은 설계가 준 데미지, 또는 받은 데미지로 변이 레벨업을 합니다.
10레벨에 돈벌레에 고급랜덤무기를 샀는데 연잎이다?
어느정도 버텨주다가 좀비가 2~3마리 이상 시야에 들어온다하면 제가 죽던말던 던져줍니다. 
오히려 죽으면 환영이에요. 성공했다는 소리거든요
2마리 기준 30만딜이면 10레벨에서 대략 25레벨정도의 변이를 가져가게됩니다.
그럼... 따로 말씀안드려도 얼마나 행복카스가 될지는 상상이 되시죠?

여기까지가 제가 대충 좀비Z를 즐기는 루트가 되겠습니다.
무기류 변이류 등에는 매우 개인적인 취향이 반영되어 있으니
태클은 정중히 사양하며 오타 지적 및 잘못된 정보 수정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여태 조용히 게임을 즐기는 프로티밸리였습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벤6으로넘어가면 세6은 따위가되지 Lv. 50CoIossus 2018.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