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좀비 Z를 적장히 플레이 해보고 생각하는 공략인지 글쓰는건지 모르는 전략.
2018.09.24 16:05 조회 : 3444
Lv. 29DX파이터 Zombie쉘터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좀비Z는 변이점수를 채워서 레벨업을 하면 능력이나, 고급총기, 좀비를 사용할 수 있는 좀비모드이다.

기본 좀비모드와 다르게 $를 생각하면서 무기를 사야하며(후반라운드에는 신경ㄴㄴ)

만약 라운드에서 승리하게 되면 다음라운드에서 $를 더 많이 얻을수 있다.


1. 변이점수 얻는 방법

 1) 인간일 때 좀비한테 피해를 줄 때, 킬할 때, 라운드가 지나갈 때마다(1업 확정)

 2) 좀비일 때 인간한테 피해를 받거나, 인간을 감염시킬 때

   Tip을 준다면 처음에 일부러 수류탄으로 자살하거나, 좀비에게 감염되어서 좀비가 된후 일부러

     인간에게 돌격하여 일부러 피해를 받아서 초반 레벨업을 해서 후반에 누구보다 빨리 초월무기를 들 수 있다.


2. 내가 플레이하면서 본 변이에 대하여

   지금까지 내가 본 변이들을 정리 하였습니다.(내가 못 본 변이들도 있겠지? 아마....)

   변이 종류는 초록 변이(공통), 파란 변이(인간), 빨간 변이(좀비)가 있으며 그 능력은 밑에 나와있는 것과 같다.

   밑줄 친거는 주의해서 잘보고 잘 사용하면 될거같네요.ㅋ


1) 초록 변이(공통)

재생강화 - 비전투시 체력이 자동으로 회복하는 능력

사냥본능 - 15초주기로 적을 표적(빨강표시)으로 지정하여 인간일때 데미지와 넉백을증가

                 좀비일때 피격시 이동속도증가 및 경직, 넉백을 감소

열광 - 인간일 때 사기 충전(공격력증가)이, 좀비일 때 분노(속주진화) 활성화

더블점프 - 점프력이 낮아지고(?) 점프가 두번 가능해진다.(꾹 눌러서 점프해야 낮아지지않음.)

영웅등장 - 인간이나 좀비가 일정 확률로 영웅이 된다.

돈벌레 - 라운드 시작시 추가$ 획득

체력증가 - 최대 체력이 증가한다.

치타 -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추가 이동속도는 무기의 무게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캥거루 - 점프력이 증가하며, 추가 점프력은 중력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2) 파란 변이(인간)

연발탄 - 수류탄류 투척시 추가로 투척한다.(투척 후 자동으로 똑같은 걸 알아서 조준점을 향해 투척)

스페셜리스트 - 전력질주와 확인 사살이 활성화 되며, 후반에는 최대 두번 쓸 수 있다.

폭발탄환 -일정량의 탄을 발사할 때 폭발을 일으키며, 폭발데미지는 무기공격력에 따라 다르다.

저격탄 - 사격시 일정확률로 폭발을 일으키며, 폭발데미지는 무기공격력에 따라 다르다.

인파이터 - 근접무기 사용시 공격력증가, 폭발발생시키고 폭발이 넉백을 일으킨다.

폭탄배낭 - 30초주기로 수류탄이 자동 생성된다.

탄환증식 - 무기에 잔탄량이 증가하며, 일정량을 초과시 그 무기의 탄을 무한으로 사용한다.

탄환생성 - 장전시에 일정확률로 탄환갯수가 증가하며, 초과치를 넘을 수 있다.

백신탄 - 연막탄이 생기며, 연막탄 추척시 연막안에 좀비에게 지속피해를 준다.

냉각탄 - 섬광탄이 생기며, 섬광탄이 넉백 및 냉각시킨다.(섬광효과X)

육감 - 자기나 자기 주변사람이 속주좀비가 되는걸 알수 있다.

화염구 - 저격 소총 사용시 일정 확률로 화염구가 발사 된다.

발화탄 - 저격 소총 사용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불을 붙히고 지속데미지를 주고 이동속도를 감소시킨다.

투명장전 - 총 장전시에 은신(투명도100%)을하며, 중간에 공격시 은신이 풀린다.

부스터 - 기관단총 사용시 이동속도가 증가하며, 4000정도이동시에 추가 가속효과를 받는다.

명사수 - 저격소총 사용시 탄은 무조건 조준 정중앙으로 조준된다.

일점돌파 - 돌격소총들고 앞으로 이동사격시 공격력,명중률, 넉백 및 경직이 증가한다.(이동하면서 뒤보고 쏘면 X)

강철총알 - 총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폭격지원 - 수류탄 폭발시 폭발지점에 일정 확률로 폭격이 날라온다.

강제추락 - 사다리의 적을 공격하면 좀비가 떨어진다.

치명타 - 일정확률로 치명타가 발생한다.

고속장전 - 무기의 장전속도가 빨라지고 추가 장전속도가 80%를 넘으면 잔탄이 대신 소비된다.


3) 빨강 변이(빨강)

육체 부활 - 부활능력이 생기고, 라운드가 지날수록 부활쿨타임이 짧아진다.(즉시부활)

                 부활한다해서 계속 부활은 아니고 바이러스 해독시 헤드맞으면 부활 불가이다.

적응력 - 좀비클래스변켱키(M키)를 눌러 바꿀 수 있다. 클래스 변경시 체력감소(스킬쿨타임 주의)

강철머리 - 헤드샷으로 받는 피해가 줄어든다.

오리발 - 앉아서 이동하는 속도가 증가한다.

강철갑옷 - 추가 방어력을 획득한다.

버티기 - 피격시 일정확률로 넉백이나 경직이 안걸립니다.

코끼리 - 앉거나 걸을때 0.1초유지시 이속이 빨라지고 넉백및경직이 줄어든다.

생체폭탄 - 일정량의 피격시 좀비 폭탄(빨강)을 생성한다.

강화유전자 - 좀비로 감염시 바로 속주로 진화한다.

접촉감염 - 몸에 닿기만 해도 좀비로 감염시킨다.


3. 말을 마무리 하며 누구나 아는 간단한 팁

저 같이 무기가 별로 없는 사람들은 고급 무작위 구매(6000$)를 구매하여서 소유하고있지 않는 총기를 체험한다.

초반라운드에서는 좋은 수류탄인 크레모아나 스컬, 발록, 타나토스등 좋은 무기를 사용하여 레벨 업을 하고

후반라운드에서는 초월 무기인 듀얼베레타 건슬링거나 듀얼소드 팬텀 슬레이어를 사용하여 좀비를 죽인다.

만약 전 라운드 때 무작위 구매를 해서 자기가 맘에 들었다면 다음 라운드에서는 ESC를 눌러 그대로 들고 간다.

주변에 레벨업이 많이 된 사람 같은경우 일정 확률로 무기를 새로 사서 전 라운드 때에 것을 무기를 버리게 되는데

그 무기를 주어서 레벨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그 무기를 주운 후 보급을 주어서 장전한다.(무기가 없어..나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K3보단 MP5죠. ㅈㅅ.. Lv. 51TheFirstBlood 2018.09.27
  • K3를 사용하세요 K3는 정말 좋은 무기 입니다. 빨리 8강 나오길 바라며 이 글을 씁니다. Lv. 29DX파이터 2018.0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