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게시판

전략게시판 [좀비]
[좀비Z] 제 1편: 카스온라인 신규 모드, '좀비Z'를 알아보자.araboja
2018.09.16 01:14 조회 : 5507
Lv. 1첸폭3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 원문: http://nadomola12314143214.tistory.com/58 ]

[ 제 2편: 플레이 공략과 몇가지 팁을 알아보자.araboja: http://csonline.nexon.com/Community/Strategy/View/4526?cp=1 ]

[ 제 3편: 어떤 변이들이 있는지 알아보자.araboja: http://csonline.nexon.com/Community/Strategy/View/4555?cp=1 ]


안녕하십니까.


카스온라인 대표 무과금 매너 유저이자,

좀비 리그 前 사령부

前 MaveN 패밀리 운영진

前 TrollFace 패밀리 마스터

17-1 시즌 좀비 히어로 랭킹전 골드

18-1 시즌 좀비 히어로 랭킹전 마스터

첸폭입니다.


이번 패치로 신규 모드, 좀비Z가 런칭되었습니다.

얼마 전 유저도 없고 재미도 없어 아쉽게 서비스를 종료한 카스온라인2의 좀비Z를

카스온라인1에 그대로 이식 해 왔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이게 과연 뭐하는 모드냐, 이번 편에서는 게임 룰부터 알아보도록 합시다.

기본적인 모드 개요와 룰은 카스온라인 홈페이지 GM다이어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한마디로, 

기본적인 무기와 좀비로 시작해 레벨을 올리면서 각종 스킬(변이)과 무기를 해금하여 즐기는 모드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인게임 화면을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게임 접속시 기본적으로 8000$가 주어지고, 

무기를 구입하고 명당으로 이동하는 등 게임을 준비 할 수 있는 시간 30초가 주어집니다.

이 30초 간에는 'B'키를 눌러 언제든 상점창을 열 수 있습니다.

달러 획득 방법은 잠시 뒤 설명드리겠습니다.


상점 창을 닫으시면 'V'키를 눌러 변이 획득이 가능합니다. 수십 개의 변이 중 랜덤으로 하나가 획득됩니다.

여기서 변이란, 쉽게말해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레벨당 1개의 변이가 주어지고, 기본적으로 한 라운드마다 1레벨씩 상승하게됩니다.


화면 우측에서 자신이 획득한 변이들을 확인 할 수 있고, 'L'키를 눌러 어떤 능력인지 상세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녹색으로 밝게 표시되는 변이가 인간, 혹은 좀비 진영인지에 따라 현재 자신에게 적용되는 변이입니다. 


'L'키를 눌러 획득한 변이들을 확인한 모습입니다.

변이가 적용되는 진영의 차이에 따라 색도 다르게 표시됩니다.


기본적으로 한 라운드당 1레벨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레벨에 따라 구입 할 수 있는 무기와 좀비 클래스도 제한되어있고, 좀비의 능력치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빨리 레벨업을 하는게 중요하겠죠?

일정 조건을 충족하여 경험치를 얻어 레벨을 올릴 수 있습니다.

최대 레벨은 30까지이며,

1레벨당 25,000의 경험치가 필요합니다.

좀비를 공격하거나, 인간에게 공격 당하게 되면 그 피해량 만큼 경험치를 획득하게됩니다.

자신이 받거나 준 데미지 만큼 경험치를 획득한다는 뜻인데요, 화면 아래쪽에 경험치 바가 보이시나요?

경험치 바가 끝까지 차게 되면 1레벨 업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가장 중요한, 무기를 사는데 필요한 달러는 어떻게 벌 수 있을까요?

바로 이렇게, 상기 표와 같이 달러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주거나 받은 데미지의 10%킬은 1000$감염은 3000$

달러를 추가로 지급하는 변이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기본적인 룰을 알아보았으니 이제 게임을 즐겁게 게임을 플레이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To Be Continue...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카스온라인 신규 모드, 좀비Z의 룰을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몇 판 플레이 해 본 결과, 카스온라인1에 잘 어울리게 녹아들어 꽤 재미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무작위 구매 시스템도 있고, 지금까지 쓰레기 취급 해왔던 무기들이 상당히 준수한 성능을 보여주게 되면서

게임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않은 신규 유저분들이나 무과금 유저분들 또한 즐겁게 플레이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다가 각종 변이를 획득하고 레벨을 올리는 재미가 있어 기존 유저분들과 과금 유저분들도 즐기실 수 있는 모드라 생각이 되네요.

이런 부분에 대해 커뮤니티를 둘러보니 이번 패치 관련 많은 유저분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볼 수 있었고, 저 또한 그렇게 생각합니다.


다음 편에서는 좀비Z 모드 플레이 공략 및 몇 가지 팁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 1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저도 좀비z를 많이 플레이 해봤는데 진영에 따라 변이의 색이 다르게 표시되는건 모르고 있었네요 Lv. 90모바일에서 등록양민 2018.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