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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게시판 [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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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8.06 07:24 조회 : 15886
Lv. 105꿀주먹고양이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이 글의 경험치/포인트는 클래스/패밀리/이벤트/무기 등의 버프를 전혀 받지않은 기본 수치 이다.




예전의 경험치 공식은 킬 / 기여도 / 점수 의 영향을 크게 받았고 

거기에 시간당 최대치의 제한을 받아서 최종 경험치/포인트가 결정되었다. 


모드별로 최대치와 공식이 달라 최대치의 차이도 2배까지 났는데

좀비 시나리오의 경우 시간당 최대치가 경 5000 / 포 2500. 1킬당 2/1

좀비 쉘터의 경우 시간당 최대치가 경 10000 / 포 5000, 기여도 1당 1 / 0.5

다시말하면 좀시는 1시간에 100만킬을 하든 2500킬을 하든 5000/2500이 최대치고 
(단, 2500킬보다 적으면 그 킬수 만큼 오른다)

좀비 쉘터의 경우 1시간(10일)에 기여도 1만을 찍든 500만을 찍든 10000/5000이 최대치이다.
(역시나 기여도 10000 이하일 경우 그 기여도 만큼만 오른다)



그리고

올해 4월 20일 역대급 X망 패치인 매칭 추가와 같이 이뤄진 패치.


경험치 공식이 수정되었는데..



1. 좀비 시나리오 어려움 9,  플레이 시간 63분 39초









2. 스튜디오 플레이모드 63분 36초






3. 스튜디오 창작 모드 59분 32초






이걸로 초당 비율로 계산하면 

1. 좀시 어9 경험치 4113 ÷ 3820 = 1.07 포인트 1885 ÷ 3820 = 0.49

2. 스튜디오 플레이 경험치 4101 ÷ 3816 = 1.07 포인트 1879 ÷ 3816 = 0.49

3. 스튜디오 창작 경험치 3997 ÷ 3572 = 1.12 포인트 1832 ÷ 3572 = 0.51


여기서 다시 예전처럼 시간당 비율로 계산하면 

경험치 3850 ~ 4030, 포인트 1750 ~ 1830 가량이 된다.

다른 모드도 비슷비슷한 정도로 나온다. 

패치내용에는 시간의 영향을 더 받도록 패치했다고는 적혀있지만

사실상 킬수의 영향은 없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차이가 적다. 아주 약간 더 오르긴 오른다..

추가로 저 경험치/포인트는 4400/2100 가량이 되면 더 이상 오르지 않는다.

예전에는 없던 한 게임당 최대치까지 생겼다는 말...


결과적으로 가장 효율이 낮았던 좀비 시나리오를 기준으로 하면 약 20% (포인트는 약 30%)

좀비 쉘터를 기준으로 하면 60%/65% 의 획득 경험치 / 포인트의 너프가 되었다.

거기다 한 게임 제한 덕분에 쉘터의 경우 경험치 목적의 30일 같은건 전혀 의미가 없어졌다.



결론 : 경험치가 목적이면 창작모드를 켜놔라. 안움직여도 팅기지도 않고 좋다.

단, 대략 한시간에 한번씩 정산을 해야 한다.

어려움 9 한번씩 클리어 해서 경험치 교환권을 받아주면 더 효율이 올라간다 
추천 :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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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8
  • 아 ㅅㅂ 창작모드도 경험치 주는구나... 이글 빨리 볼껄... 잠수맵에서 13분마다 눈팅 Lv. 1l빵꾸똥꾸l 2017.10.22
  • 잘 보고 갑니다 Lv. 1내가클마한다는데 2017.10.16
  • 추천 Lv. 1Ravenda85 2017.08.10
  • &#x9 Lv. 1모바일에서 등록망겜좀접어라 2017.08.08
  • 그럼스튜디오 플레이 몇시간해도 받는거는 별차이없다 이말인가? Lv. 1모바일에서 등록Cn오아딘 2017.08.06
  • 결론임니다:재능낭비임니다 Lv. 1모바일에서 등록모닝커피두잔 2017.08.06
  • 지식이 늘었다. Lv. 1버듀 2017.08.06
  • ㅇㅂ Lv. 1모바일에서 등록첸폭 2017.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