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게시판

이미지게시판 [스크린샷]
카스온라인 어워즈 행사 후기 (1부)
2018.01.14 01:08 조회 : 5810
Lv. 12나쁜멍게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디지몬 크로스워즈 OST - Talk

 카스온라인을 오랫동안 즐겨온 유저로서.. 10주년.. 뭔가 생생하게 들려옵니다..
'내 게임이 10년주년이 되었네..'

 빠른 메뉴 이동 (아래 메뉴들을 클릭하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어워즈에 참석하다! 


 약 6년만에 개최되는 카스온라인 정식 대규모 간담회 행사입니다..
언제 이벤트페이지를 무심코 보는데 카스온라인이 어워즈 행사라는 이름으로 공식 행사 진행 소식을 듣고 저는 바로 참여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과거 유저들의 사연을 바탕으로 선발하는 방식과 달리 이번 행사는 행사티켓만 구매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두에게 열린 이벤트였습니다!

▲ 그렇게 구매하게 된 티켓 (티켓은 행사장에서 나눠줌)

게다가 이번 행사 참여로 통해 내 티켓 수익금이 넥슨이 운영하는 아동 병원에 모금이 된 다는 것도 뿌듯합니다.


▲ 행사장 안에 입장하면 나눠주는 구성품들 (응원용 스티커, 이벤트 응모권, 티켓)

 오후 1시부터 행사장 입장이 시작되었으며, 행사장에 입장/참여 하면 이렇게 응원도구 및 이벤트 응모권과

▲ 배고픈 분들을 위한 간단한 요깃거리

참치샌드위치, 자몽맛 음료, 과일, 과자(?) 등이 들어있는 봉투를 나눠줍니다 ㅎ
(5년 전 간담회 때 보급상자 풍으로 먹을걸 줬던게 생각나게 하네요 ㅎ)


기다리는 동안 만화나 봐용 ㅇ_ㅇ 행사 시작 전 즐겨보는 컨텐츠
 행사 시작 전 기다리면서 유저들의 심심함을 달래줄 컨텐츠들이 있었는데요!

▲ 개발진에게 보내보는 QnA

 따로 개발진 분들께 하고 싶었던 한마디를 이렇게 편지로 보낼 수 있었는데..

▲ (...)

▲ 다른 유저들은 어떤 편지를 써냈을까요 ~_~

다음은 카온의 행사를 SNS에 널리 홍보하면 추첨권 한번기회가 주어지고, 아래 사진에 안내된 상품 중 하나를 따낼 수 있었습니다!

▲ 과연...


SNS가 없는 사람들은 블로그 등을 통해 올려도 인정을 해준다고 해서 저는 블로그에 올렸었는데요! [참고 : 클릭]

저같은 경우는 블로그에 글을 올린 후 응모 결과..


▲ (...)


 운이 없나 봅니다..ㅋㅋ

그래도 꽝보단 나으니까..



기다리는 동안 만화나 봐용 ㅇ_ㅇ 1부 : 행사의 시작

2시가 되고, 드디어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 행사 MC는 '허준' 님이 맡아주셨습니다!


 행사는 허준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오랜 MC 활동의 실적 덕분인지 많은 유저분들에게 박수와 함께 행사가 원만히 진행되었습니다!

(박수를 잘 치는 사람에겐 넥슨캐시 쿠폰도(!))


 행사의 첫 순서로는 카스온라인이 그동안 걸어온 길을 소개하는 자리였습니다.


▲ 그동안 카스온라인 걸어온 길 (연대기)
※ 이미지 클릭 시 커집니다.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만화나 봐용 ㅇ_ㅇ 카스온라인 수상 안내

 카스온라인을 빛내준 많은 분들을 선별하여 넥슨캐시 10만원과 명패와 함께 시상을 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아쉽게도 한 분은 오시는 길에 눈 길에 미끄러져서 참석을 못하셨다고 하네요(...)


수상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오리지널 최다킬 : '이**' 님

2) 최대 좀비킬 : '임**' 님

3) 최다 인간 감염 : '이**' 님

4) 가장 오랫동안, 가장 많이 플레이(최다 유저)를 한 유저 : '이**' 님

5) 숙주로 가장 많이 걸린 유저 : '명**' 님


▲ 수상을 받는 참가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기다리는 동안 만화나 봐용 ㅇ_ㅇ 향후 신 업데이트 방향성 안내

 다음은 많은 유저들이 궁금해왔던 앞으로 신 컨텐츠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컨텐츠 소식은 원래 언급 안하려다, 많은곳에서 이미 얘기가 나온만큼.. 공개를 하겠습니다.


이번 컨텐츠 소식은 CSO 개발팀 최진혁 팀장님이 전해주셨습니다.


▲ 겨울 업데이트 소식 안내 (CSO 개발팀 최진혁 팀장님)


1) 사회 공헌 : 전역자 치료비 지원

* 개인적으로 매우 잘한 사회 공헌 같습니다.


2)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3) 스튜디오 : 파괴모드

스튜디오에 있어 오브젝트 파괴형식 기반 컨텐츠


4) 스튜디오 : 내 창고 블록 생성

아이템 블록 개념으로, 물건을 담아두기 위한 것 (스튜디오 모드 내 인벤토리가 적다는 피드백을 반영)


5) 스튜디오 : 코인블록 (재화 개념으로 사용할 수 있음.)


6) 스튜디오 : 가위바위보 등 미니게임 컨텐츠 추가 (대기실에서 /주사위 [번호] 개념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함.)


7) 신무기 : 매그넘 런처

발록11의 기능을 계승한 무기임, 외관은 매그넘드릴에서 영감을 받음.

카스온라인이 운영되는 해외 통틀어 한국에 최초 공개하는 무기라고 함.

(The unveiled 2018 year new CSO weapon, 'Magnum Launcher', it's first uncovered weapon in korea where country service CSO)


8) 새로운 좀비 시나리오 시즌7

탑승장비 XT-300을 탑승하며 플레이 하는 방향으로 진행 (XT-300은 아래 사진의 7시 방향에 있는 로봇임.)


9) 뉴 좀비 스킨 (이집트 파라오 컨셉)

10) 랭킹전 업데이트

장기 플레이 유저 고려


기다리는 동안 만화나 봐용 ㅇ_ㅇ 유저 QnA 

 2시에 행사 시작 전, 유저들로부터 받아낸 질문들을 종합하여 즉석으로 답변하는 자리가 있었는데요!

▲ 사회자(허준) 님과 QnA 질문을 핑퐁하는 개발자님(개발팀 유환국 팀장님)

Q1. 마일리지 경매장 언제 열리나요?
A. 개발팀 내에서도 굉장히 중요히 생각하고 있고, 유저분들도 많이 기다리고 있는 이벤트로 알고 있습니다.
일정 관련에 대해서는 내부적 사정, 많은 유저분들의 이용 배려를 위해 딱 기간을 말해줄 순 없고, 내부에서도 논의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곧 경매장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사회자(허준) : '곧'이라는 애매한 말 보단, '목표로 하는 바'로서 더 정확히 말해주시겠어요?
A2. 자신도 공개하긴 애매하나, 힌트를 드리자면 곧 있을(...) 명절 읍읍...

Q2. '듀얼 팬텀 슬레이어'좀 갖고 싶어요..
A. 재출시 관련해서 얘기하는 듯 한데, 무기 출시 후 언젠가는 출시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입니다.
(편의상, '듀팬슬' 이라고 부르자면) 앞선 경매장에 리스트에 올라온 무기들과 달리, '듀팬슬'은 아직 경매장 리스트에 오를 이슈 조차도 안나왔습니다. (듀팬슬을 얻기위한 비용, 시간 등에 대한 가치(Value) 고려)

Q3. 클래스는 경매장 리스트에 안올라가나요?
A. 일단 경매장은 '마일리지 분배'를 목적으로 기획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목적 수단으로서 무기 외에는 지금까진 아직까지는 계획이 없고, 앞으로도 없을 듯 합니다.

Q4. 오리지널 모드에도 관심좀 가져주세요
A. 오리지널 유저분들 같은 경우, 개발팀에서도 각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고,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는 분들 중 한 분입니다.
하지만 오리지널 유저 분들은 오리지널만 즐기다 보니 패치 등에 대해 더 나아갈 계획은 없고, 그대로 유지시키는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호스트 서버 쪽에 패치가 있었는데 오리 유저분들이 민감한 반응이 있었던 사태가 있었는데, 이렇게 민감한 만큼 패치에 있어선 조심하고 있습니다.

Q5. 예전에 판매한 총을 다시 못구할까요?
A. 저희가 신규 무기에 대해서는 언젠가는 해독기를 통해서 재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굉장히 오래된 무기에 있어서는 현재 밸런스에서는 플레이가 안맞다보니, 내 놓아도 긍정적인 피드백 등을 못받을 것 같아 재판매 계획은 없으나, 원하시는 분들은 경매장에서 획득하는 법이 있으니 이런 쪽을 이용해 주세요.

Q6. 옛날 훈장을 갖고 싶은 유저
A. 옛날 훈장 같은 경우,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ex. 정말 그 기간에만 얻을 수 있던 훈장, 없어진 모드에서 획득 가능한 훈장 등)
그런 훈장에 대해서는 그 기간에만 얻을 수 있는 훈장이다 보니 그 만한 가치가 있고, 다시 부활시키기에는 해당 희귀 훈장들의 가치 보존으로서는 안맞을 것 같아 부활 계획이 없습니다.
 그리고 등급에 따른 훈장색깔 정리에 대해서 패치를 안한지 오래됐는데, 이 부분을 오히려 개선을 해야할 것 같고, 질문자분들에게 있어선 아쉽지만 이번에 새로이 나오는 훈장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랍니다!


- 다음 내용은 2부 내용[클릭]을 봐주세요! -
추천 : 1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5
  • 오리 하는애들 특징: 썩어문드러진물 뉴비 배척 개심함 Lv. 1길막 2018.01.26
  • 오죽했으면 저런 행사에서 그냥 놔둬야겠다 그러겠냐고 Lv. 1제라툴 2018.01.26
  • 오리 어차피 패치해줘봐야 클래식, 더2만 할거잖아.. Lv. 1제라툴 2018.01.26
  • 정성스럽게 올리신글 정말 감동입니다. 이렇게 자세하게 올려주시다니 ㅠㅠ Lv. 1BJ목사 2018.01.14
  • 올지 정말 살려줬음 좋겠다7년전부터 올지 했는데 방없어ㅠㅠ Lv. 1Katharsis세진 2018.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