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이벤트][스튜디오]대깨예 머리 꺠저도 예정규 가즈앗~
2020.04.02 22:39 조회 : 688
Lv. 25FBI특수수사대 설계도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우선 다른 게임들과 달리 맵을 유저들이 만들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스튜디오 맵을 만들고, 체험해 본 유저로서 몇가지 건의드립니다.



1. 스튜디오 맵을 제작하는데, 마일리지 소모가 크다.


2. 아직까지 컨텐츠 요소가 부족하다.


3. 많은 유저들에게 홍보가 되지 않은것 같다.


4. 스튜디오 맵을 실행하는데, 다른 컨텐츠보다 시간이 오래 걸린다.


5.사운드팩 추가


6.더 다양한 장식물


7.맵 창작자에 대한 권한으로 블록사용 및 파괴 권한 ON/OFF(창작방 접속유저에한함)

글 한번씩 보면 누구에게 의해 맵테러 당했네 , 이분은 블록사용 및 파괴 권한을 주고싶지않다는 등 권한 설정 기능이 추가되었으면합니다.(가끔 도와준셈치고 방해하는분들이있어서 추가했으면 하는 시스템을 개발했으면 합니다.)


8. 스튜디오 초보자 가이드

많은 신규유저가 알기쉽고 어려워하는 신규유저가 많습니다(숨바꼭질 모드로 신규유저가 크게증가한걸로 예상) 도움말이 있더라도 상세하게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일반 팝업창 말고 인게임내에 상세하게 설명했으면하는 도움말 기능이 있었으면 합니다.



9. 스튜디오 루아스크립트 가이드

많은유저분들이(신규,기존유저 할거없이) 많이 어려워하는게 루아스크립트입니다 모드를 자체로 만들고싶은데 기능적으로 어떻게 설명하는지 몰라서 모드를 만들지않는유저가 많습니다 이에대해 따로 맵이나 모드를제작하면 기본 스크립트 양식이없어 많이 힘듭니다 루아스크립트에 모드마다 기본양식이 되는 파일을 넣어주시는 방안을 추가해주셨으면 합니다.유저들이 확인후 수정하여 더 재밌는 창작모드가 만들어집니다.



10.플레이어 스폰블록설정시 플레이어 겹침 ON/OFF 기능 추가

플레이어 스폰 블록설정시 플레이어 겹침ON/OFF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생각입니다

계속 블록만들면 장치블록 설정시 자리먹고 추가로 설정해야되서 불편한점이 있어서 기능이 한번설정으로 가능할거같습니다!


11.스튜디오 플레이모드에서 각각 다른 분위기를 내는 날씨와 시간대 등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초반에 밝은 분위기인 아침으로가면 후반에 밤으로 바꿔 플레이의 이야기의 흐름을 줄순있지만 그런 기능이없어 무의미 하게 조명이라도 깔아야하는 사태가 벌어질수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만드는 사람도 힘들어지고 플레이 하는사람도 집중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러면 추천수를 많이 받지못해 만드는 사람도 적어지게 되고 스튜디오는 새로운 맵이 유입되야합니다



12.스튜디오 모드 책 장치를 보면 처음 첫줄을쓰고 다음줄을 쓸때 첫줄이 움직이는 상황이 옵니다 하나하나 고치는것보다 버그를 수정해서 조금더 작은부분이라도 편하게 만들수있게 해주면 좋겠습니다.



13.투명블럭 (장치) 이부분은 스토리상 아직 못가게 할때 쓸수있지만 어떠한장치로 해제를 못합니다 못가게 막았다가 다시 갈수있는 장치 수신 가능장치로 만들어 주면 될것같습니다



14.탈블럭도 마찬가지로 온오프 기능을 만들어 주시면 좋게습니다.



15.조선시대 좀비들은 걷거나 느린 좀비가 없습니다(왕 제외) 그리고 일반 조선시대 npc도 조금더 많이 추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책이나 npc말고 말하는 장치가 있는데 거기서 조선시대 말하는 사람을 추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16.스튜디오 창작모드에서 게임이시작됩니다가 뜨고 고스트모드를 해도 바로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이렇게되면 특정장치가 적용되면서 다시 일일이 다시 손봐줘야 됩니다.



17.이건 저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리셋 장치를 하면 에러가 뜹니다.



좋은점 장치를통해서 많은설정과 이야기나 게임플레이에 더 몰입할수있고 초보자들도 쉽게 할수있는 장치들이많아서 만들때 편하긴합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응 망겜~ Lv. 522이쿠욧이 2020.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