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이벤트][스튜디오]
2020.03.27 20:19 조회 : 520
Lv. 354결국 너희들의이야기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직접 스튜디오 플레이맵을 만들며 필요한점,불편한점,추가했으면 하는점을
이 글에 담겠습니다.


1. 빠른이동
현재 스튜디오 창작맵에서 먼 거리를 이동하기위해 밀어내기 장치,혹은 포탈을 사용하곤 합니다. 하지만 항상 이동하기위해 밀어내기,포탈을 타는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이동할수있는 공간이 제약적입니다. 먼 거리를 편하게 이동하기위해 빠른 이동할수있는 수단이 필요합니다.(속도를 높이거나 원하는곳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도구 등)


2. 블록을 빨리 설치/제거할 수 있는 도구
스튜디오 창작모드에는 빌드미니건이라는 도구가 있습니다. 빌드 미니건은 블록을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도구로 창작모드에선 거의 필수입니다. 하지만 많은양의 블록을 설치하기 위해선 플레이어가 일일이 조준하여  설치해야합니다. 바닥을 지우거나, 긴 벽을 설치하거나 내부를 꽉 채워야 할 필요가있을때 드는 시간과 수고는 무시할 수 없을 수준입니다.

좌표값이나 스캔을 통해 블럭을 설치,제거할수있는 도구가 출시됬으면 합니다.
방장이 설정으로 허용,비허용 할수있게하면 비매너행위도 어느정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3. 중요블럭 잠금설정
창작모드의 논리블록을 연결할때 실수로 중요한 논리블록을 제거해 해결하는데 오래 걸렸던 경험이 있습니다. 필수까지는 아니더라도 중요한 블럭을 잠금시켜 실수로 제거하지 못하게 보호하는 기능이 있으면 실수로 블록을 제거하거나 남에의해 파괴되는 일이 없어질 것 입니다.


4. 포탈부피 확장
현재 넓은공간의 순간이동을 위해서는 한 칸 마다 포탈을 설치해 이동할 공간의 한칸의 포탈에 직접 연결해야합니다. 넓은 공간의 순간이동 기능을 편리하게 만들수 있도록 넓은 부피의 포탈이 필요합니다.


5. 무기 스포너/책 에서 논리게이트으로 연결
개인적으로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자연스러운 진행을 위해 있으면 좋을것같습니다.


6. 편리한 리스폰변경
플레이어의 진행에 따라 리스폰 장소를 바꿀 방법은 있지만 리스폰지점 하나하나마다 논리게이트를 이용해 연결해야합니다. 플레이어 리스폰기능에 번호 등을달아 트리거를 작동시키면 쉽게 리스폰지점이 바뀌는 기능이 있으면 번거러운 과정없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을것입니다.


7. 활성화/비활성화 할수있는 투명블록
플레이어의 원활한 진행을위해 움직일 수 없도록 밀쳐내기 블록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밀쳐내기블록보다 트리거로 활성화할수있는 투명블록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8. 이미지블록
스튜디오모드의 썸네일을 넣는것처럼 사용자의 컴퓨터에있는 이미지를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더 많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것입니다. 신고기능에 정책에위반되는 이미지 사용을 넣어 부적절한 이미지 사용을 신고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할 것 입니다.


9. 입력 장치의 추가
현재 특정한 정답이나 숫자를 통해 신호를 발신하는 장치는 컴퓨터와 C4등이 있습니다.
도어락,리모컨,쪽지 등 정답을 입력해 신호를 발신하는 장치가 추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주사위,동전뒤집기등의 확률형 장치에도 성공시 신호를 발신할수 있게해주세요.)


스튜디오 창작모드는 회사에서 만족시킬 수 없는 게임 이용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좋은 컨텐츠입니다. 좋은 컨텐츠인 만큼 앞으로도 각종 불편사항등을 개선해나가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이용자들에게 더욱 좋은 게임 분위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쓰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 불편하다고 징징대는 꼴로 보일수도 있겠지만 일부 이용자들도 동의하는 부분이 있는만큼 긍정적으로 검토해주셨으면 합니다. 이상입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