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이벤트][스튜디오]
2020.03.23 14:02 조회 : 734
Lv. 2무현12356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스튜디오에 대해서 이런 글을 쓰자니 부족한 것도 많은 것 같아서 주관적인 생각으로 써봅니다.


스튜디오는 맵을 만드는 사람과 맵을 플레이하는 자가 서로 연결이 되어있다고 보시면 될검니다.


스튜디오를 만드는 사람은 우선 창작을 하고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있거나 스튜디오 콘테스트에서 상금을 받는 사람도 있는 건데요. 우선 플레이하는 유저가 있다는 게 중요한 의미입니다. 그래서 맵 만들고 플레이 하는 사람도 생겨서 추천 수나 응원 큐브 그런 거 받게 되면 잘 되는 건데요.


너무 다 하는 방식이 똑같다고 봅니다. 맵 제작자는 맵의 컨셉을 잡고 그 맵을 플레이 하는 유저는 그걸 하고 있는 건데 플레이하는 유저도 똑같이 맵에 대한 컨셉을 파악하고 있다는 거예요. 그래서 둘의 차이라고 보면 당연히 맵을 만든 사람과 맵을 플레이하는 사람인 건데요. 그래서 다 이런 방식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거기서 질려버린다 이 말입니다.
어떤 유저나 자기 하고 싶은 거 방 만들어서 하는데 그게 모든 유저랑 맞추는 게 안되는거죠
개인의 성향이나 취향이 사람마다 다른데
맵을 어떤 특정한 사람이 정해서 거기서 플레이가 되고 있다고 느끼거든요.
방이 이거밖에 없는 데다 그나마 할만한 방은 이거라고 생각이 되고요.
만약에 자기가 하고 싶은 방을 만들었다고 이야기해봅시다. 사람 안 옵니다.
왔던 경우도 있었긴 했죠 근데 거의 다 안 왔습니다.
1명 왔는데 그냥 바로 나가버리고 게임은 끝나버리고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자기가 원하는 맵을 못하는 거고 어쩔 수 없이 하고 싶은 맵을 안 하고 그냥 방 찾아서 들어가는검니다.
스튜디오 맵은 많은데 정말 누구나 한 번 이상은 본 게 방 리스트에 보이는 겁니다.
예전부터 이렇게 계속 가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이대로 계속 가다가는 계속 인기 있는 맵은 정상을 차지하고
거기에 맞추지 못하는 사람은 게임을 못할거라고 생각을 한 번 해봅니다.
그래서 유저 수도 고정이라고 보면 될 듯 하네요.
여기서 일단 개선이나 바꿔야 할거 그런 것들도 한 번 생각해보니 몇 가지 생각이 듭니다.


1. 운영진들이 유저들이 개발한 스튜디오 맵을 관리를 하는데 여러 가지 스튜디오 맵을 모아서
하나의 모드로 만들어본다. 
지금은 너무 유저 중에서 방장이 맵을 정하고 그런 게 강하다 보니 그런 걸 좀  없어 보이게 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예를 들어 유저들이 개발한 스튜디오 맵 여러 가지를 써서 랜덤으로 바로 라운드마다 플레이가 되게 해보는걸 생각했습니다. 1라는 어떤 맵 2라는 다른 맵 3라는 또 다른 맵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2. 스튜디오 맵들이 지금 그냥 모드로만 나누어져 있는데 그것도 필요하긴 한데 이것도 추가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튜디오 맵들을 테마별로 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운영진분들이 테마를 스튜디오 맵 제작자가 테마를 선택할 수 있게 하고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테마를 선택하고 볼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뭔가 방장에 취향이나 성향이라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길 것이다.
그리고 조금 더 자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테마는 유저들의 의견을 보고 몇 가지 결정하거나 운영진분들이 스튜디오 맵들을 잘 보고 몇 가지 정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