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좀비Z 좀비 밸런스 개선안
2019.12.11 00:00 조회 : 814
Lv. 601아마데우스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현재 좀비Z는 특정 좀비는 성능에 비해 레벨이 높아 셀렉율이 낮고 일부 좀비는 레벨에 비해 지나치게 강력한 성능을 보이고 있어 밸런스 및 레벨제한을 개선해주시길 하는바입니다.

좀비 밸런스에 대해 작성하기 전에 변이 게이지 충전에 대해서도 개선을 바라는데 받는 피해에 비례해서 변이 게이지가 채워지는것이 아닌 감염 및 데미지를 줄 때마다 충전되는걸로 바꿔 좀비들이 인간들에게 맞기만 하고 감염을 안시키는것을 개선했으면 하는바입니다.

다음은 좀비 밸런스와 레벨 제한에 대한것입니다.

일반 좀비 1
요즘 방을 보면 일좀전이 많은데 후반부가 되면 좀비가 일방적으로 학살당하기만 하고 좀비도 감염을 못해서 일부 몇명의 좀비만 집중적으로 양학당하고 라운드가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비하기위해 좀비Z 모드 일좀전 한정으로 일정라운드를 지날때마다 좀비의 성능이 상향되었으면 하는바입니다.
4라운드(폭주 상태에서 받는 피해 증가량 하향 50%->25%) / 8라운드(방어력, 이동속도, 점프력 10%증가 및 폭주 상태에서 받는 피해 증가 패널티 삭제) / 12라운드(체력 5000증가, 아머 1000증가, 경직, 넉백 저항 10% 감소) / 16라운드(경직, 넉백 저항 20%감소 및 폭주 상태에서 받는 피해 25% 감소)

라이트 좀비 5->1

헤비 좀비 13

부두 좀비 7

사이코 좀비 11

데이모스 21->27
데이모스는 홀리소드와 4번무기를 제외한 모든 무기의 카운터이고 범위로 충격을 발동시키다 보니 인간은 쉽게 무력화됩니다. 이러하다 보니 좀비Z에서 1순위의 밴픽률을 자랑하고 있으므로 레벨제한을 올리고 충격파의 성능을 낮춰줬으면 하는바입니다. 충격파의 성능을 초창기처럼 정확히 맞춰야 발동하는식으로 하향시키면 될듯합니다.

가니메데 17

밴시 23

스탬퍼 8->16
스탬퍼는 이동속도를 제외한 나머지 능력치가 높은 스펙을 가졌고 주변 인간에게 90%라는 높은 슬로우 디버프를 가진것에 비해 8레벨이라는 낮은 레벨을 가졌으므로 이에 대해 조정했으면 하는바입니다.

강시 1->21
강시는 무적이라는 강력한 스킬을 가진것에 비해 쿨타임도 짧고 레벨도 1레벨이므로 초반부에는 바이러스 해독전에는 죽이는게 사실상 불가능 정도로 강력한 모습을 보입니다. 이점을 고려해 레벨제한을 고스펙 무기로 강시를 저지하는게 가능한 21로 높이면 될듯합니다.

베놈가드 15->9
베놈가드는 전체적으로 헤비좀비의 하위호환에 가까운 성능을 보이지만 레벨은 헤비좀비보다 2레벨 높은 15레벨이므로 레벨제한은 9레벨로 낮추면 셀렉율이 증가할 듯 합니다. 그밖에도 자폭 스킬도 개선을 바라는데 자폭에 기존 피해에 더불어서 피해를 받은 인간은 초당 20씩 5회에 걸쳐 100의 데미지를 입히는 기능을 추가시켜 자폭을 좀 더 위협적으로 만들어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재의 자폭은 홀리소드로 홀리임팩트를 시전중인게 아니면 그다지 위협적인게 없습니다.
그밖에도 아머를 회복시키는 보호 스킬도 생존성보다는 자폭을 통한 베놈가드의 컨셉과 상반된다고 생각되 보호 스킬도 다른 스킬로 개편을 바랍니다. 대충 1분정도 생각해서 생각난 스킬은 '독가스'로 사이코 좀비의 연막과 비슷하지만 색깔이 초록색이고 반투명하며 범위내 데미지 감소가 없지만 지속시간이 5초이고 범위내 적에게 초당 10씩 5회에 걸처 경직과 5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스팅핑거 19

체이서 27->25
방어력 25에서 35로 상향.

블로터 25->14
블로터는 후반부에 해금되는데 후반부에는 좀폭의 위협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므로 효율이 떨어집니다. 이에 블로터의 효율을 높일수있게 중초반부쯤에 풀릴수 있게 하면 좋을듯합니다.

러스티윙 29
방어력 35에서 25로 하향.

아크샤 16->5
아크샤는 기본성능도 평범하며 스킬은 사용난이도가 높고 불덩이의 딜이 낮지 않지만 아크샤가 해금되는 16레벨쯤에는 체력관련 변이가 뜨거나 파츠등을 통해 체력이 부족한 일은 초반에 비하면 적습니다. 이에 아크샤의 스킬의 위협도를 높이기 위해 초반부에 해금되게 하면 좋겠습니다.


영웅 좀비
영웅 좀비 메타트론과 릴리스는 감염시 낮은확률로 선택되는것에 비해 성능이 그렇게 뛰어나지 않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상향해주었으면 합니다.

공통
영웅 좀비는 무적상태의 인간(질주 무적, 홀소 홀리임팩트)을 무시하고 감염시킬수 있게 상향.
증강 - 스킬의 지속시간을 10초에서 20초 증가시키고 쿨타임을 1회에서 60초로 감소.

메타트론
메타트론은 탱커형 좀비로 불사 스킬을 가지고 있지만 불사 스킬은 많은 패널티를 가지고 있어 위협도가 높지 않습니다.

불사 - 스킬 발동시 중력값이 초기화되는 현상을 제거해서 좀폭등을 통해 날아가면서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변경하며 헬하운드와 같은 강제경직도 무시하도록 상향. 수동 발동시와 체력 1이 되어 자동 발동시의 각각 다른 능력이 발동하도록 변경.
자동 발동 - 스킬 발동시 체력과 아머가 풀로 충전되며 지속시간이 2초 증가.
수동 발동 - 30초의 쿨타임을 가진채 1회 더 사용가능.


릴리스
릴리스는 출시 초창기부터 증강 스킬을 제외하면 크게 위협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다음과 같이 상향을 하는바입니다.

기본 성능 - 릴리스의 기본 능력치를 상향해 민첩형 좀비로의 컨셉을 더욱 강화시켰으면 하는데 이동속도/점프력을 라이트 좀비와 동일한 90/93으로 상향시키고 좀비Z의 접촉 감염 능력을 패시브로 적용시켜 위협도를 크게 높여줬으면 합니다.

텔레포트 - 표식의 판정을 감소시켜 환기구 같은 좁은곳에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고 벽에 부딪치면 팅겨져 나가지 않고 그곳에 박히는걸로 변경. 텔레포트 시전/사용 중에는 받는 피해를 90%감소시키고 텔레포트시 1초간 받는 피해 90% 감소시키고 주변 인간에게 충격파와 스탬핑 효과를 적용시켜 주변 인간에게 무기를 떨어트리고 슬로우 디버프를 적용.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