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좀비변이 관련
2019.10.16 23:55 조회 : 930
Lv. 939YoRH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총기를 방어하는 방탄피부 변이와 근접무기 방어하는 방검피부변이, 그리고 장비무기를 방어하는 방폭피부 변이.

방검피부는 근접무기 데미지만 무시하고, 방탄피부는 총기 데미지만 무시하고, 방폭피부는 장비무기 데미지만 무시한다.

그래서 해당 변이를 가진 좀비에 따라 칼로 잡아야 하냐 총으로 잡아야 하느냐를 판단하게 된다.


거기다 강철피부와 연계할 수 있는 변이이고, 발동률은 강철피부와 동일하고,

강철피부가 있으면 그 확률이 합산 된다. 따라서 17라운드에서 데미지 무시율이 40%가 된다.

(상황에 따라 출현률이 달라지는데, 근접무기로 학살하는 상황이 많으면 방검피부 출현률이 높아진다)


그에 따라 좀비 색상이 조금 달라지게 표현하는데, 좀비시나리오에 나오는 도색좀비와 같다.

강철피부는 흰색, 방탄은 선홍색, 방검은 녹색, 방폭은 노란색으로 표현한다.

2가지 이상 있는 경우 무늬를 넣는다.

(빨간색과 파란색은 2, 3단계 좀비 스킨과 헷깔린다)




코끼리 변이는 경직 감쇄율을 기본 20%에 라운드당 4%로 상향하고, (17라운드에 경직 감쇄율이 88%)

넉백 감쇄율은 후반부에 이름값 하도록 50%에 3라운드당 10%로 상향하는게 좋을것 같다.

(15라운드가 되면 넉백 감쇄율이 100%가 되고, 듀배건 충격파에도 밀려나지 않는다)

물론 데미지 감쇄율은 그대로 둔다.


어차피 앉거나 걸어다닌다는 조건이 걸려있어서 이동속도가 기본적으로 인간 보다 느리고,

후반부에는 무기 화력이 워낙 강력해서 접근하기 전에 궁니르나 화타 치명타에 죽을 가능성이 높아서

실질적으로 별로 도움이 안되는 변이였다.


물론 오리발에 치타랑 조합하면 앉을때 속도가 헤비좀비가 뛰어가는거랑 별 차이가 없을 정도로 너무 빨라서

오리발 변이는 하향이 필요하다.


결정적으로 상향된 코끼리 변이는 무한라운드일때 20라운드가 넘어가면 넉백 경직 감쇄율이 모두 100%가 되기 때문에
경직과 넉백에 의존하는 인간으로썬 치타 오리발에 코끼리 까지 모두 있는 좀비라면 궁니르 죽창을 맞아도
명당에 그냥 들어올 수 있어서 인간이 압도적으로 불리해진다.

물론 25라운드 부터는 VSK 화염구로 들어오자마자 좀비가 증발하겠지만.
화염구의 핵심은 화면 흔들림이라 경직 넉백 못지 않은 저지력을 가진다.
(그래서 강철피부 변이로 그나마 버틸 수 있지만, 데미지 무시율이 80%가 넘어가도 VSK에는 얄짤 없이 털린다.
화염구 치명타 데미지가 20000이 넘어갈 수 있어서 5발중 4발이 무시돼도 1발이 워낙 아파서 그렇다)



그리고, 일좀전 전용 변이로 적응력을 대신하는 폭주 기관차 변이도 추가했으면 좋겠는데,
폭주기관차 스킬을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대신 넉백/경직/데미지 저항에 중점을 둬서
넉백/경직 감쇄율 50%에 라운드당 3%씩, 데미지 감쇄율은 50% 증가하는 변이로.
후반이 되면 가니메데 돌진의 상위호환이 될 수 있다.
(17라운드가 되면 경직 넉백 감쇄율 100%가됨)
대신에 라운드당 1번만 사용 가능하다.
(물론 특정 좀비 전용 변이가 더 있으면 좋겠지만 일좀이 가장 절실하니까)

일좀전 특성상 능력이 평범해서 후반에 무기가 워낙 좋고, 궁니르에 홀소 까지 있는 상황에서
좀비는 체력과 AP가 늘어날 뿐 스킬이나 경직/넉백 저항능력이 좋아지는건 아니라서 갈수록 인간이 유리해진다.

그래서 후반에는 숙주가 될때 초반 번식이 답도 없을 정도로 매우 어려워지는것도 모잘라 순삭되기 때문에,
밸런스가 인간이 압도적으로 유리해져서 이를 돌파할 수단이 필요한 것이다.

초반 명당에서 숙주가 나올때 홀소가 막아버리면 숙통이 봉인되어 그 자리는 접촉감염이 아니면 아예 번식이 안된다.
(홀소의 히트박스가 커서 의도치 않게 주변 인간 까지 보호해주기 때문)
그래서 일좀이 번식하려면 자기가 들고 있는 무기를 믿고 좀비 사냥하려고 나대는 인간을 노려야 하는데,
경직과 넉백을 몽땅 무시하면 이런 인간들을 번식시키기가 아주 좋다.

일좀전을 선택하는 이유가 좀비를 학살하기 위해서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다.



또한, 대영웅 변이로 독성발톱 변이를 추가하면 좋겠는데,
이 변이가 있는 좀비가 영웅을 긁으면 약간의 도트데미지를 입게 되는데,
(이건 타이런트 크랩이나 디오네의 독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지속시간은 기본 2초에 4라운드당 1초씩 증가하고,
데미지는 30 정도로 강력하진 않겠지만, 핵심은 경직으로 영웅을 위협하는 변이다.
물론 홀소로 공격을 막은 경우에는 독성이 적용되지는 않는다.
일부 고인물은 영웅이 날아다니면서 좀비들을 약올리기 때문에 이에 대처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볼 수 있다.




추천 : 0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2
  • 그러면 일좀전에 체니메데 써주시면 믿겠습니다. Lv. 939모바일에서 등록YoRHa 2019.10.17
  • 돌파할방법중에 체니메데가 있는데. 적응력만 기본으로 주면 밸런스맞음. 아! 요르하님 틀딱 백수라서 못 쓰시죠?.. Lv. 796모바일에서 등록북따닥따닥따딱 2019.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