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웨폰 패널티
2019.06.07 03:02 조회 : 1151
Lv. 920YoRH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요즘 인간은 너무 대범합니다.


좀비 앞에서 칼빵을 날리고, 좀비를 향한 정면 승부도 많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원래 좀비모드의 취지는 좀비에 대한 공포입니다.


따라서 인간-좀비와의 올바른 밸런스는 인간과 좀비가 균일하게 이기는것이 아니라


좀비의 압승입니다.


좀비의 압도에서 견디는 것이 주 목적이였지만, 요즘은 좀비를 우습게 봅니다.


그 무기를 믿고 좀비와 정면으로 맞짱을 뜰 수 있었던 겁니다.


그만큼 무기의 의존도가 높습니다.




웨폰 패널티는 인간-좀비와의 올바른 밸런스를 이끌어주는 기능으로,


성능이 너무 좋아서 좀비 잡기 너무 쉽고, 리스크는 적은 무기를 가지는 경우에


패널티를 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한 마디로 큰 힘에는 큰 책임을 지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초월의 힘이 고갈되는 원리로 말입니다.



패널티 발동의 조건은


들고 있는 주/보조/근접 무기의 레밸 합이 일정 수준을 넘어가거나,


일정 수준 이상의 무기를 드는 것으로 패널티가 발동됩니다.


즉 궁/홀/듀배건을 한꺼번에 들면 강력한 패널티를 받아서 


한꺼번에 들지 않게 하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저것 중에 하나만 들게 만드는 것)


물론 무기를 버릴 경우에는 레밸 합이 낮아지므로 패널티가 사라집니다.




패널티의 예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이동속도 감소 (레밸합 50 이상)


200에서 175로 줄어듭니다.


혼자라도 좀비 잡거나 따돌리기 쉬운 무기를 들면 좀비의 접근이 어려워 집니다.


해당 패널티로 좀비사냥에 부담을 느끼게 만듭니다.

(스탬퍼 관에 맞으면 미니건 사격 수준으로 느려지도록)



2. 경직/넉백 30% 하향 (레밸합 50 이상),


좀비 제한에 따라 10%씩 증가하고,


일좀전은 40%가 추가되어 경직/넉백 하향률이 70%가 됩니다.


따라서 좀비의 압박이 더 커집니다.



3. 좀비 킬 점수 1점 (레밸 24 이상의 무기를 든 경우).


좀비 잡기 쉬운만큼 점수는 짜게줘야 정상입니다.


수작업으로 만든 물건과 기계로 찍어서 만든 공산품 가격이 다른것처럼

 

난이도가 쉬운만큼 보상도 그만큼 적어지기 마련입니다.



4. 무기효과 감소 (레밸합 50 이상)


무기효과는 무기에 따라 다르고, 초월등급 이상 무기 중 레밸 28 이상의 무기에 적용됩니다.


궁니르 -> A모드 사거리 60%


홀소 -> 패링각도 50% (옆쪽 까지 커버할 수 없게됨)


매런 -> 차징탄 소모량 2배 (10발이 아닌 5발 처럼 됨)


듀배건 -> 성능을 윈드라이더 수준으로 (크로스헤어 표시는 그대로 유지)


듀팬슬 -> 성능을 지무검 수준으로 (향연 5초 감소)


화타 -> 차징 요구량 1.5배 (15발)


레이저피스톨 -> 반동 상향 (AK47급)



좀비가 저런 무기를 든 인간에 상대할 용기가 생깁니다.



5. 닼나/팔라/가디언/엘븐레인저/피닉스/라이칸의 무기 효과가 사라짐.

(레밸합 50 이상)


닼나 - 확살 1초 증가

팔라 - 사기충전 20%,

가디언 - 질주 2초 무적

피닉스 - 질주 중에 좀비 잡으면 1번 더 쓸 수 있음

라이칸 - 확살 썼는데 좀비 못잡으면 확살 1번 더 쓸 수 있음.

엘븐레인저 - 질주 1초 증가


6. 주/보조무기 구입 달러 인상.


좀비 Z에 한해서 레밸 16 이상은 2배(12000~18000), 24 이상은 3배(18000~27000)로 늘어납니다


(화이트타이거와 피닉스는 2배, 궁니르는 4배)


따라서 기존에는 쓰레기 취급 받았던 Z머니업 파츠를 장착하도록 유도하거나,


좀비플레이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인간을 감염할때 나오는 달러는 은근히 큰 편이기 떄문)



7. 무기슬롯 비활성화 (레밸 30의 주무기를 들 경우)


주무기가 너무 강력할 경우 보조무기나 근접무기를 들 수 없게됩니다.



8. 영웅 등장확률 하향.


영웅은 기본적으로 위 패널티에 적용 받지 않으면서 새로 출시된 무기를 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에 해당 무기를 들었다면, 영웅이 될 확률이 접촉감염 급으로 크게 낮아집니다.

(사이드킥 당첨률은 높아지고, 반대로 해당 무기를 들지 않았다면 영웅 확률이 높아짐)



9. 스패셜리스트 스킬 비활성화.


말 그대로 확인사살이나 질주를 못쓰게 됩니다.


이 스킬을 사기무기와 맞바꾼 셈입니다.





패널티와 관련된 신규 변이와 좀비의 패시브 스킬.



1. 한계 돌파 변이


좀비에게는 접촉감염이 있다면 인간에게는 패널티를 면제받는 특별한 변이입니다.


등장 확률은 접촉감염과 동일하고, 영웅등장 변이와 같이 나올 수 없는 변이입니다.


(영웅 등장 변이가 있으면 해당 변이를 가질 수 없게되지만,

해당 변이를 가진 경우 영웅등장 변이를 가질 수 없게됨)



2. 좀비 분발


좀비 분발은 좀비가 3마리 미만의 소수의 좀비만 남았고,


레밸 28 이상의 무기를 든 인간이 있을때 발동되고,


최대 체력이 2배, 경직/넉백 저항이 30% 상향됩니다.

(좀비 z에서는 엔드게임 스킬에 해당됨)



3. 프로모션 보너스


해당 무기가 나온지 1달도 안된 경우에는 해당 무기는 레밸 합에서 제외되며, 패널티를 받지 않습니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6
  • 현질해주는 개돼지때메. 섭종안하는건데 저러는순간 섭종이다 꼬접ㄱㄱ Lv. 7모바일에서 등록나탭 2019.06.16
  • 저렇게 패치되는 순간 지갑전사들 다 꼬접해서 이럴일 없음 Lv. 23모바일에서 등록리그장인 2019.06.12
  • 초월의 힘을 감당하기 힘들다는 컨셉으로 초월 등급 장비 시 체력이 절반인 500 이 되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Lv. 408모바일에서 등록SuperSprinter 2019.06.09
  • 나쁘진 않지만 카르마 시스템이 있습니다. Lv. 408모바일에서 등록SuperSprinter 2019.06.09
  • 과연 운영자는 이거 어디까지 반영할까 Lv. 14모바일에서 등록세야s 2019.06.08
  • 저렇게 패치하면 이제 개돼지들이 난리침 Lv. 614카이지 2019.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