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아이디어게시판]
궁니르는 시나리오 성능을 상향할 필요가 있다.
2019.02.22 07:28 조회 : 1270
Lv. 902YoRHa 가입된 패밀리가 없습니다. 작성자 게시물 더보기
에픽에 SSS급에 걸맞는 무기로 만들려면 상향해야 한다.

좀히나 좀젯 성능은 SSS급에 걸맞게 자동에이밍과 여러 타겟을 때리는 기능 정도만 해도 저지력이 우수하고, 좀비킬이 잘 되는 편이고, 투창모드는 맵 끝 까지 날려버리니 괜찮지만,

시나리오에선 SSS급에 맞지 않게 잡몹 잡는 수준에 그치는데다, 챔피언 좀비가 왕창 쓸려나갈 수준으로 강력하지도 않고, 전진하기에는 사o정거리도 짧아서 챔피언 배놈 자폭에 죽을 위험이 크다. 

매런으로 원거리로 잡몹을 모조리 쓸고다니고, 적룡포는 재구매샷으로 상점 영역에 한해서 좀비들을 왕창 쓸어버리고, 배놈 폭발을 예측해서 덕점프로 피하기라도 할 수 있지만, 

궁니르는 가까운 거리에서 좀비를 가볍게 쓸어서 좀비의 길막을 돌파하는 수준에, 챔피언 배놈은 가까운 거리에서 언제 터질지 모른다. 포격모드는 범위와 연사력이 어정쩡해서 챔피언 좀비가 잘 쓸려나가지 않는데다 투창모드는 모세의 기적을 보일진 몰라도. 딜레이가 길어서 그 동안에 좀비 수가 금방 매꿔진다.

시나리오에서 생존맵이 아니면 궁니르가 잘 안보이는 이유는 생존맵에서는 한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좀비들을 저지하는거라 궁니르의 장점을 크게 부각시킬 수 있다. 자동에임으로 한 곳에서 농성하는 정도라면 챔피언도 어느 정도는 쓸리는데다, 언제 터질지 모르는 배놈가드도 폭발 반경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아 무섭지 않다. 

하지만 추격전에서는 이동해야 하는데, 좀비들은 앞에서 오는 경우가 많고, 보딜이 SSS급에 맞지 않게 DPS가 다른 초월 무기 보다 약하기 때문이다. M249 피닉스나 바렛 화이트 타이거(스왑하면 더 좋은), 듀펜슬이 훨신 높은 DPS를 자랑하고, 보스에 따라서는 2단계 낮은 수준의 바운서에게도 밀리고, 촉수는 화타나 드샷한테도 밀린다.

SSS급에 걸맞는 수준이라면 저런 무기들 보다도 보딜 DPS가 훨신 좋아야 한다.
SS급의 보딜 DPS는 20~30K로 보고, SSS급이면 적어도 DPS가 30K는 넘어야 한다.

아지트에서 실험한 결과로 배때지에 창을 던지자 마자 재구매해서 나온 DPS는 최대 40K 정도 나와서
(포보스를 상대로 배때지가 아닌 사실상 거식이를 때렸더니 125K가 나오는데, 선딜이 길어서 40K대로 떨어진 것이다)
 
(포보스 : 고자라니)

SSS급에 걸맞다고 생각하겠지만, 실전에는 6000달러나 하는 무기를 지속적으로 쓰려면 달러 수급도 생각해야 하고,
재빠른 보스를 상대할때는 데미지가 가장 잘나오는 부위에 제대로 맞출 명중률도 생각해봐야 하는 문제다.
따라서 SSS에 맞는 DPS가 안정적으로 나오기 힘들다.

궁니르의 A모드는 자동 타겟팅이라는 큰 장점이 있지만, 타겟팅은 한정돼 있고, 물량으로 밀고나오는 시나리오에선 좀히나 좀젯마냥 좀비들이 버니합으로 날아다닐 수준으로 좀비들의 기동성이 좋은것도 아니기 때문에 큰 장점이 되지는 않지만, 데미지는 구조물이나 잡몹에겐 괜찮은 수준이기는 하다.

사0정거리는 돌진하기엔 짧아서 배놈 자폭에 죽을 위험이 있고, 패닉룸같이 보스와 멀리 떨어진 맵에서는 보딜이 아예 안되고, A모드가 먹히는 근접전에서도 표기상 SS급인데 DPS가 뒤치로 100K를 찍을 수 있는 SSSS(4S)급인 듀팬슬 패콤에 크게 밀린다.

B모드도 보딜이 시원찮아서 써먹지 않고, 구조물 데미지는 구조물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수준의 내구성으로 600~700대로 준수하지만, SSS급에 맞지 않게 녹지는 않는다, 투창모드는 아머 빠진 보스의 듀펜슬 뒷치 좌클 보다 훨신 높은 데미지에 비해서 선딜이 너무 길어서 DPS가 좋지 않다.

따라서 잡몹상대로는 적룡포나 매런에 밀리고, 보스에겐 피닉스, 화타, 듀펜슬에 밀려서 잘 쓰지 않는데다, 구조물 데미지도 거창한 투창모드가 겨우 500 정도 밖에 안닳는 수준이고, 이것마져도 적룡포6강이나 듀펜슬에 밀린다.
(구조물 부수는 성능이 특출났다면 리그방에서 주구장창 썼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도 리그방에선 구조물을 뚫는데 적룡포를 주로 쓴다)

따라서 궁니르의 시나리오 성능은 낮게 평가하면 S급이지만 보통 SS급으로 평가되기 때문에, SSS급에 걸맞게 가려면 현재 성능에 만족할 일이 아니라, 상향이 필요하다.


물론 듀베건도 시나리오 성능면 에선 SS급에 맞지는 않지만, 
권총 중에서 보면 독보적인 저지 능력이 있어서 SS로 인정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궁니르가 내세울만한건 만능으로 써먹을 수 있다는 점 빼고는, 
독보적인 성능 요소가 드러나지 않아서 SSS급으로 인정하지 않은 것이다.

(여담으로 듀펜슬은 시나리오에서 독보적인 근접 보스딜로 근접 딜링면에서 어떠한 무기도 따라올 수 없기 때문에, SSS로 바꿔줘야 한다. 화타는 1페이즈 촉수에 한해서 독보적인 9S급 성능을 뿜는다. 화타 호랑이 한 방에 어려움9 1페이즈 체력의 최대 90% 까지 없애버릴 수 있기 때문인데, 아무리 못해도 60%는 없어진다. 이 때 DPS가 최대 700K나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촉수가 2초만에 90%가 없어진다)

(룬블이 출시될 당시에는 ∞ S급의 보딜을 자랑한다 카더라. 
그 당시 1500K짜리 보스를 검광 단 한 방에 없애버렸는데, 좀비전에서 억대 데미지가 나오는걸 보면,
7000~20000K가 넘어가는 어9 보스도 먼지가 됐을 것이다. 가장 큰 데미지가 42억 정도 나왔으니

당시 데미지가 "원래 데미지 × 3ⁿ" (n=인원수) 만큼 나왔다.
3의 의미는 근접무기의 배후데미지가 3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인원수만큼 3배씩 증가하는데,
9명만 하더라도 룬블 한 방에 10K라 했을때 1억 9천이나 나온다. 하지만, 검광은 이것 보다 훨신 강력하다)







추천 : 1
댓글을 남기시려면 로그인 해주세요
댓글 : 1
  • 그 당시 룬블 데미지였으면 지금 어9보스도 한방이지 Lv. 314CoIossus 2019.02.23